•  


日本、「紅?」原料の健康食品を?取して2人死亡し100人余り入院 | 東?日報

?日 ‘紅麴’ 原料 健康食品 먹고 2名 死亡-100餘名 入院

?日 ‘紅麴’ 原料 健康食品 먹고 2名 死亡-100餘名 入院

Posted March. 28, 2024 08:54,   

Updated March. 28, 2024 08:54

日本語

日本 有名 製藥社가 ‘붉은 누룩(紅麴)’을 原料로 만든 健康 補助食品을 服用한 日本 消費者 2名이 목숨을 잃고 100名 以上이 入院했다. 該當 製品은 韓國에서도 海外直購로 求할 수 있고, 日本 旅行 中에도 購買할 수 있어 각별한 注意가 要求된다.

27日 NHK放送 等에 따르면 日 厚生勞動省은 “고바야시 制約의 紅麴 成分이 들어간 製品을 攝取한 사람 中에 두 番째 死亡者가 報告됐다”고 發表했다. 이 死亡者는 腎臟에 問題가 생겨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고바야시 制約이 發表한 첫 番째 死亡者는 2021年 4月부터 올 2月까지 ‘紅麴 콜레스테 헬프’를 服用했다. 이 製品은 2021年 發賣 後 110萬個가 팔렸다.

紅麴은 쌀 等 穀類에 菌을 繁殖시켜 만드는 成分이다. 食品 着色料 等으로 쓰이며, 콜레스테롤 等을 낮추는 機能이 있어 健康 補助食品 等으로 만들어진다. 다만 홍국균은 腎臟 疾患, 神經 痲痹 等을 일으키는 毒性 物質인 ‘시트리닌’이 생길 수 있어 毒性 除去가 必要하다.

고바야시 制約 側은 自社 製品에서 시트리닌은 檢出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製品을 服用한 被害者를 檢診한 醫師는 2月 “시트리닌 疑心 成分이 나온 것 같다”고 關係機關에 報告했다. 以後 關係當局은 該當 製品을 全量 回收했지만 被害者는 漸漸 늘어나고 있다. 關聯 相談 件數도 3000件 以上 接受됐다.

이 外에도 고바야시 制約은 飮料와 調味料, 젓갈, 豆腐 等을 만드는 52個社에 紅麴을 原料로 供給했다. 고바야시 制約과 原料를 供給받은 業體들은 올 1月 問題를 把握하고도 空表까지 約 2個月 동안 關係部處에 情報를 提供하지 않은 것으로 傳해졌다.

고바야시 製藥 本社가 있는 오사카시는 이날 記者會見에서 “會社에 리콜을 命令했다”며 “이미 購入한 사람은 絶對 먹지 말길 當付한다”고 밝혔다.


도쿄=이상훈 特派員 sanghun@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