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66日ぶりの「屋外ノ?マスク」、守るべきことは守ろう | 東?日報

566日만의 ‘室外 노 마스크’ 그래도 지킬 건 지키자

566日만의 ‘室外 노 마스크’ 그래도 지킬 건 지키자

Posted April. 30, 2022 09:59,   

Updated April. 30, 2022 09:59

日本語

 政府가 다음달 2日부터 50名 以上 모이는 集會와 公演場 스포츠 競技場 等 一部 例外를 除外하고는 室外 마스크 着用 義務를 解除한다고 發表했다. 野外에서도 1m 以上 距離 維持가 어렵거나 코로나19 有症狀者 또는 高危險群인 境遇는 마스크 着用을 積極 勸告하기로 했다. 室內 마스크 着用과 確診者 隔離 義務를 除外하면 코로나 流行 以前의 日常으로 돌아가는 셈이다.

 政府가 2020年 10月 13日 室外 마스크 着用을 義務化한지 566日 만에 解除하는 理由는 2주 全 社會的 距離두기를 廢止한 後로도 오미크론 流行이 安定勢를 維持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미크론 頂點 期間과 比較하면 確診者 規模는 20%이며 危重症 患者도 500名臺로 折半으로 줄었다. 백신 接種과 自然感染으로 免疫 水準이 높아졌고 海外에서도 많은 나라가 室外 마스크 規制를 緩和하는 趨勢인 點도 勘案했다.

 하지만 只今도 하루 5萬∼6萬 名의 確診者가 나오고 있고 死亡者도 100名이 넘는다. 오미크론 流行 初期보다 10倍가 넘는 一日 患者가 發生하는 時點에 마스크 規制를 緩和하는데 對해 憂慮를 표하는 專門家들이 적지 않다. 백신 未接種軍과 基底疾患者에게 코로나는 如前히 致命的인 感染病이고 新種 變異로 因한 가을철 再流行의 可能性도 열려 있는 狀態다. 大統領職引受委員會가 다음달 下旬까지 室外 마스크 規制를 維持하자고 提案한 理由도 여러 危險 要因들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政府가 室外 마스크 義務 解除를 앞당겨 施行한 背景에는 사람들이 危險度에 따라 自律的으로 마스크를 쓰고 벗는 것이 習慣化돼 있다는 믿음이 있다. 같은 室外 行事與도 集會는 마스크를 써야하고 結婚式이나 運動會는 안 써도 되는 等 規定이 複雜해지고 勸告 規定도 追加된 만큼 自律 防疫은 더욱 重要해졌다. 室外보다 바이러스 傳播 危險度가 18.7倍 높은 室內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쓰고 週期的으로 換氣도 해야 한다. 백신 4次 接種의 死亡 防止 效果가 크지만 60歲 以上 4次 接種率은 20%도 안 된다. 오미크론의 剛한 傳播力과 再感染率을 勘案하면 高齡層의 4次 接種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