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oul could offer vaccine, medicine if Pyongyang requests | The DONG-A ILBO

政府 “北코로나 深刻…要請땐 백신-醫藥品 支援”

政府 “北코로나 深刻…要請땐 백신-醫藥品 支援”

Posted May. 14, 2022 07:32,   

Updated May. 14, 2022 07:32

ENGLISH

 尹錫悅 大統領이 北韓의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擴散 狀況과 關聯해 北韓의 要請이 있을 境遇 백신 및 醫藥品을 支援할 수 있다는 뜻을 내비쳤다. 北韓이 尹 大統領 就任 前부터 挑發 水位를 높이고 있는 것과 別個로 人道的 支援에 나설 수 있다고 밝힌 것.

 강인선 大統領室 代辯人은 13日 書面브리핑을 통해 “尹 大統領은 北韓 住民에게 코로나19 백신을 비롯한 醫藥品을 支援할 方針”이라며 “具體的인 支援 方案은 北韓 側과 協議해 나갈 豫定”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尹錫悅 政府 初盤부터 防疫 協力을 통해 梗塞된 南北 關係의 물꼬가 터질 수 있다는 觀測도 나오지만, 大統領室은 實際 措置에 對해서는 신중한 反應이다. 大統領室 高位 關係者는 “北側에서 連絡은 오지 않았다”며 “앞으로 國際社會와 함께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檢討하면서 지켜보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北韓이 도움을 要請한다면 眞摯하게 論議할 準備가 돼 있다”고 덧붙였다.

 北韓은 異例的으로 코로나19 累積 確診者 規模 等을 밝히며 內部 防疫을 强化하고 나섰다. 北韓 노동신문은 이날 “4月 末부터 原因을 알 수 없는 熱病이 全國的 範圍에서 暴發的으로 電波 擴大됐다”면서 “짧은 期間에 35萬餘 名의 柳列子(發熱者)가 나왔으며 12日 하루 동안 1萬8000名의 柳列自家 發生했다”고 報道했다. 北韓이 코로나19 確診 事實을 認定하고 具體的인 數字를 公開한 것은 처음이다. 政府 當局 亦是 北韓 內 코로나19 擴散 狀況이 深刻하다고 判斷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스크를 쓴 채 公式席上에 登場했던 金正恩 北韓 國務委員長은 12日 國家非常防疫司令部를 訪問해 “防疫體系에 虛點이 있다”며 政局 모든 道, 市, 君을 封鎖하라고 指示했다.


최지선 aurinko@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