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tack on UAE’s oil facilities pushes global oil prices to 7-year high | The DONG-A ILBO

UAE 石油施設 被襲… 國際油價 7年만에 最高

Posted January. 20, 2022 08:07,   

Updated January. 20, 2022 08:07

ENGLISH

 國際油價가 7年 3個月 만에 最高 水準으로 치솟았다. 예멘 叛軍이 主要 産油國인 아랍에미리트(UAE) 石油 施設을 攻擊하는 等 供給 蹉跌 憂慮가 커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18日(現地 時間) 美國 뉴욕상업거래소에서 2月物 西部 텍사스産 原油(WTI)는 前日 對比 1.9%(1.61달러) 오른 배럴當 85.43달러에 去來를 마쳤다. 이는 2014年 10月 以後 가장 높은 水準이다. 지난해 末에 비해 13.6%(10.22달러) 急騰했다.

 겨울철 暖房 需要, 景氣 回復勢 等으로 需要는 꾸준한데 供給 不足 憂慮가 커지면서 油價를 밀어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軍事的 緊張 高調는 러시아産 原油 供給 不安을 부채질하고 있다. 여기에 예멘 叛軍의 UAE 石油 施設 攻擊도 供給 蹉跌 憂慮를 키우고 있다. 

 글로벌 投資銀行 골드만삭스는 올여름까지 經濟協力開發機構(OECD) 會員國들의 石油 在庫가 2000年 以後 가장 낮은 水準으로 떨어질 것으로 展望했다. 로이터通信에 따르면 石油輸出國機構(OPEC) 關係者는 “油價 上昇勢가 앞으로 몇 個月 더 이어질 수 있고 배럴當 100달러를 넘어설 수 있다”고 말했다.

 産業通商資源部는 이날 主要 精油業體 等과 ‘石油市場 點檢會議’를 열고 最近 國際油價 上昇勢에 따른 國內 需給 狀況을 點檢했다.

 油價가 高空 行進을 이어가면서 에너지발(發) 인플레이션 憂慮는 커지고 있다. 지난해 12月 液化天然가스(LNG) 現物 輸入 價格은 t當 892.03달러로 1年 前(358.45달러)에 비해 148.9% 急騰했다. 게다가 政府는 올해 4月과 10月 두 次例에 걸쳐 電氣料金 引上에 나설 豫定이다.


박희창 ramblas@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