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第47回 全國아마國手戰
 

 

아마國手戰은 동아일보가 國手戰과 함께 아마 基壇의 中興을 위해 벌이는 事業이다.
말하자면 프로에 國手戰, 아마추어에 아마 國手戰人 셈.
아마國手戰은 1967年 創設된 以來 國內 아마추어 바둑界 最高 權威 있는 大會로 자리매김했으며
特히 이 大會를 통해 世界아마추어바둑選手權全義 韓國代表 出戰權이 주어지기 때문에
國內外的으로 最高의 아마 바둑大會로서 숱한 스타들을 輩出했다.

 

 

▲ 듬직한 印象의 危殆웅群. 아마國手 頂上은 이番이 처음이다.

位태웅이 第47代 아마國手에 登極했다.

12月 21닐부터 23日까지 韓國棋院 大會場에서 열린 第47回 全國아마國手戰 決勝戰에서 危殆웅은 準決勝戰에서 홍근영을, 決勝戰에서 송홍석을 거푸 꺾고 첫 국수위에 올랐다.

이番 大會에는 148名의 全國 最强 아마추어와 硏究生들이 參加했으나 現役 硏究生은 單 한名도 4强에 進出하지 못한 가운데 硏究生 出身 아마 强者들이 4講을 獨占해 異彩를 띠었다.

아마國手 危殆웅은 今年 初 硏究生을 卒業하고, 勞使秒배와 이창호배에서 準優勝에 머물렀으나 國手戰에선 頂上에 올랐다.

▲ 韓國棋院 2層 大會場에서 열린 開會式 前景.

危殆웅은 來年 5月 韓國에서 開催될 豫定인 第35回 世界아마추어바둑選手權에 韓國代表로 出戰할 資格이 주어졌다.

第47回 全國아마國手戰은 동아일보사가 主催하고 (寺)大寒바둑協會가 主管하며 起亞自動車가 後援했다. 優勝者에게는 硏究費 200萬원과 트로피, 準優勝者에게는 硏究費 70萬원이 주어진다. 詩想은 來年 1月 프로國手戰 詩想과 함께 치러질 豫定이다.

■ 入賞者 名單
禹 勝 : 危殆웅
準優勝 : 송홍석
共同3位 : 온승훈, 홍근영

▲ 決勝戰. 왼쪽 危殆웅 軍이 송홍석 9段에게 不計勝을 거뒀다.


問議 : 동아일보 文化事業팀 02-361-1414

 

 

 

 
          Copyright 2001 donga.com Privacy policy. email: help@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