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金正恩:“建?以?大??”……朝?新增新冠患者?30万 | ??日?

金正恩 “建國以來 大動亂”… 北 코로나 新規患者 30萬

金正恩 “建國以來 大動亂”… 北 코로나 新規患者 30萬

Posted May. 16, 2022 08:13   

Updated May. 16, 2022 08:13

中文

 北韓 內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有症狀者가 連日 急增하고 있다. 金正恩 國務委員長은 “惡性 傳染病의 傳播가 建國 以來 大動亂(大動亂)”이라며 危機感을 濾過 없이 表出했다. 우리 政府는 이르면 이番 週 初 백신 및 醫療用品 等 支援을 北側에 公式 提議할 方針이지만 金 委員長이 이를 받을지는 未知數다. 다만 北韓 內 住民 動搖가 이미 地域 單位로 擴散된 것으로 알려져 統制 不可能한 狀況으로 번질 境遇 防疫을 媒介體로 南北 對話의 물꼬가 트일 수 있다는 觀測도 나온다.

 北韓 官營媒體들에 따르면 北韓 內 新規 發熱者는 1萬8000名(12日)→17萬4400名(13日)→29萬6180名(13日 저녁∼14日 午後 6時)으로 急增勢다. 自家檢査키트 等이 充分치 않아 ‘確診者’가 아닌 ‘柳列子(發熱者)’로 表現할 만큼 確診 與否 把握조차 如意치 않은 北韓 內部 事情을 勘案하면 實際 確診者는 훨씬 많을 것으로 보인다. 北韓 內 累積 死亡者도 14日까지 42名에 達했다. 北韓의 코로나19 現況과 關聯해 김우주 고려대 구로病院 感染內科 敎授는 “코로나 事態 初期 中國 우한(武漢)市에서와 같이 致命率이 3∼5%에 이를 것”이라고 分析했다. 백순영 가톨릭대 醫大 名譽敎授(微生物學敎室)는 “2, 3個月 안에 北韓 全體 人口의 60∼70%가 感染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委員長은 14日 政治局 協議會를 主宰하고 現 狀況을 ‘大動亂’이라면서도 “地域 間 統制 不能限 傳播가 아니다”라고 强調했다. 當分間 外部 支援 代身 封鎖 中心의 社會的 統制로 對應하겠단 方針을 示唆한 것. 하지만 國際的 支援 없이 버티기 힘들 것이란 觀測도 나온다. 實際 北韓 朝鮮中央通信이 “藥물 使用 不注意로 因한 死亡者가 많은 比重을 차지하고 있다”고 傳하는 等 北韓 內 狀況은 이미 혼란스러운 雰圍氣다. 政府 高位 當局者도 15日 東亞日報와의 通話에서 “北韓 內 住民 童謠 徵候를 이미 週初에 確認했다”며 “北韓 軍 動向 等과도 關聯 있는 만큼 內部 狀況을 綿密하게 注視 中”이라고 밝혔다.


신진우 niceshin@donga.com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