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ortune|여성동아

連載記事

JANUARY 2022

Fortune

禹온(祐?) 場所定

2021. 12. 31

쥐띠

幸運 小品 卓上時計??·??木 베개 金錢△ 健康× 愛情○

總運 不必要한 말은 得보다 실이 된다. 말은 아끼고 몸을 부지런히 움직여보자. 一週日에 세 番 以上 걸어보자. 肯定的인 變化가 始作된다. 卽興的 消費로 後悔莫甚이니 이番 달은 카드 使用을 自制할 것. 60年生 날카로운 말套로 周邊 사람들과 摩擦이 잦다. 말 한마디로 千 兩 빚 갚음을 銘心하자. 家族들 걱정보다 當身의 健康檢診이 急先務다. 72年生 昇進?·?문서운의 發展은 期待해도 좋고, 半身浴과 運動으로 體溫을 높이자. 84年生 두 가지 일을 同時에 잘하려 말고 優先順位에 集中하자. 많은 責任이 附與되는 時期이니 最大限의 能力을 끌어내보자.

소띠

幸運 小品 晉州 半指?·?캡 母子 金錢× 健康△ 愛情×

總運 進退兩難이니 暫時 쉬고 長距離 旅行을 다녀오자. 旅行이 幸運을 부른다. 血管 疾患이 念慮되니 집 溫度를 높여보자. 家族과의 不和는 各自의 時間이 必要하고, 皮膚 管理는 바로 始作. 61年生 些少한 일에 執着하기보다는 나누고, 아낌없이 주는 달로 보내자. 혼자만의 空間을 만들어보자. 73年生 할 일은 많고 實속은 없으나 相對의 體面을 지켜주는 데 眞心을 다하자. 當身을 向한 稱讚들이 豫言이 된다. 85年生 不平이 잦으면 윗사람 눈 밖에 나게 된다. 一旦은 Yes가 解決策. 목?·?어깨 痛症은 習慣만 바꿔도 낫는다. 選擇 後에는 速戰速決해야 結果가 좋다.

虎狼이띠

幸運 小品 다이어리?·?텀블러 金錢○ 健康○ 愛情△



總運 남들보다 앞서가는 祕訣은 只今 出發하는 것이다. 計劃을 實行하거나 選擇 時에는 直感을 活用하자. 새로운 分野로 進出할 機會를 놓치지 말고, 長期的인 計劃에 投資라면 OK. 62年生 買入하는 문서운은 매우 좋지만, 株式 投資는 禁止. 무심할 수 있는 齒牙 管理에 神經 쓰고 칼슘劑 챙겨 먹기. 74年生 過去의 사람이나 일들로 複雜한 狀況이 發生하니 뒤돌아보지 말자. 좋은 아이디어와 條件이 充分하니 計劃한 일을 始作하자. 86年生 判斷 錯誤가 잦은 時期, 아는 길도 물어 가야 賢明하다. 어려운 일은 풀리나 口舌은 避하기 어렵다. 자나 깨나 말操心!

토끼띠

幸運 小品 미스트?·?손목時計 金錢△ 健康△ 愛情○

總運 南과 不和하면 損害만 보게 된다. 不快한 感情을 숨기는 演劇俳優가 되어보자. 할까 말까 葛藤에는 하지 않는 選擇이 옳고, 수고만 있고 利益이 없어도 남 일은 발 벗고 도와주자. 63年生 未解決 問題들이 풀려가는 韻이니 활짝 웃어보자. 周邊 付託은 鄭重히 拒絶하고 自身을 위한 膳物과 時間에 投資할 것. 75年生 緊急한 狀況이 發生한다. 非常 對策을 세우고 周邊人脈을 活用하자. 허리痛症은 예사롭지 않으니 迅速히 治療할 것. 87年 當場 눈앞의 利益에 汲汲해 두서없이 손대다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게 된다. 當身의 長點을 살릴 수 있는 일에 集中.

龍띠

幸運 小品 鄕愁?·?초콜릿 金錢○ 健康× 愛情△

總運 느슨한 生活 態度를 바로잡아 미뤘던 일을 마무리하고, 교만한 言行은 제 무덤 파게 되니 스스로를 警戒하자. 지난 일에 발목 잡혀 핑계 대지 말고 短距離 選手처럼 앞만 보고 달리자. 64年生 마지막 힘든 고개는 넘어왔다. 成功하는 사람은 危機를 機會로 삼고 挑戰한다. 手術이나 施術은 副作用이 憂慮되니 李達은 可及的 避할 것. 76年生 他人의 稱讚에 無條件 춤추지 말고 玉石을 가려 發展의 機會로 삼자. 本質을 벗어나면 말싸움하기 쉬우니 옳고 그름의 二分法的 對話는 삼가자. 88年生 가벼운 險談도 눈덩이 되어 돌아온다. 뒷말은 혼잣말도 삼가자.

뱀띠

幸運 小品 손暖爐?·?金팔찌 金錢○ 健康○ 愛情△

總運 解決 못 한 過去는 반드시 되돌아온다. 잘못은 認定하고, 成熟한 處身과 責任이 必要하다. 묵은 땅에 좋은 씨앗을 뿌린들 싹이 나오기 어려운 法! 갈아엎고 새로운 變化를 摸索해보자. 65年生 財物運은 好材이나 家族 間의 不和는 넘어야 할 山이다. 高級 食堂에서 家族을 위한 消費로 雰圍氣를 Up시키자. 77年生 同僚의 失手를 指摘하기보다 못 본 척 넘어가는 雅量이 必要하다. 失物數가 있으니 바쁘더라도 所持品 체크는 必須. 89年生 自身의 主張만 앞세우지 말고 適切한 妥協點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愛情運은 빨간불이니, 相對의 行動을 疑心 말자.

말띠

幸運 小品 노트북?·?헤어핀 金錢△ 健康△ 愛情○

總運 上司, 先輩에게 姿勢를 낮춰 禮儀를 다하고 直言은 禁止. 判斷力이 떨어지는 時期, 重要한 決定은 다음 달로 미뤄보자. 오래된 持病은 藥에만 依存 말고 食餌療法과 運動을 竝行하자. 66年生 實力者 그룹이나 모임에 參與할 機會가 생긴다. 좋은 人脈도 財産이니 옷차림에 神經써보자. 78年生 새 希望에 불씨가 살아난다. 變化가 다가올 때는 果敢히 行動하는 것이 成功의 祕訣이다. 單, 株式이나 高金利 投資 商品에 眩惑되지 말자. 90年生 競爭, 猜忌, 嫉妬로 口舌이 잦다. 銳利한 判斷力으로 確實한 存在感을 드러내자. 뜻밖의 支出이 있으니 非常金을 準備할 것.

羊띠

幸運 小品 블랙 系列 上의 金錢△ 健康× 愛情△

總運 自身의 實力만 믿지 말고 사람들의 信賴를 얻는 데 努力하자. 實속을 따지려 말고 約束과 信用을 지키는 데 最善을 다하자. 모든 責任이 當身 몫이 되니 良心과 法規를 어기는 일은 禁止. 67年生 뜻밖의 收入이 생기니 얻은 만큼 베풀어보자. 以前, 移動의 計劃은 남 말 듣지 말고 自身의 計劃대로 움직여야 좋다. 79年生 身世타령이 지나치면 慰勞보다 눈총을 받게 된다. 리셋 버튼을 누르고 ‘난 좋은 사람이야!’ 스스로를 稱讚해보자. 91年生 家族의 疾病이 예사롭지 않으니 細心한 觀察이 必要하다. 남에게 기대지 말고 스스로 解決하려는 自立心을 길러야 한다.

원숭이띠

幸運 小品 金半指?·?열쇠고리 金錢× 健康○ 愛情○

總運 不況을 이겨낼 大膽한 計劃을 세워야 한다. 모임은 되도록 미루고, 暫時 關係 속에서 벗어나 리프레시! 演技가 거듭되는 일은 抛棄가 빠를수록 좋고, 無條件 旅行을 떠나보자. 68年生 周邊에 도움 請하는 사람들이 많다. 重要한 사람은 最善을 다해 도와주자. 訟事에 휘말리니 누구든 是非와 紛爭을 삼갈 것. 80年生 가까운 親舊일수록 言爭이 發生한다. 同窓會 모임은 可及的 避할 것. 李達은 한 盞의 술로도 頉이 나게 되니 禁酒가 옳다! 92年生 말 한마디로 千 兩 빚을 갚는다. 예쁜 말 그릇으로 福을 채워보자. 새로운 技術과 工夫는 좋은 結果로 成功!

닭띠

幸運 小品 詩集?·?카드 紙匣 金錢○ 健康△ 愛情○

總運 完璧主義 性向으로 스스로를 고립시키지 말고 작은 失手는 넘어가자. 좋은 音聲은 좋은 運을 만든다. 다양한 情報 蒐集이 成功의 지름길! 69年生 하고 싶은 말을 다 하고 살다가 非難의 화살을 맞게 된다. 내 말은 아끼고 많이 들어주자. 자칫 回復이 어려운 夫婦?·?戀人 葛藤이 생긴다. 充分한 對話와 相對에 對한 尊重이 必要하다. 81年生 눈 감으면 코 베어 가는 달이니 緊張을 늦추지 말고 내 것을 지키는 것이 優先이다. 人間關係를 너무 斷絶하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자. 93年生 試驗, 就業에 幸運이 따른다. 自信感으로 挑戰하자.

개띠

幸運 小品 머플러?·?가글額 金錢△ 健康○ 愛情×

總運 때론 남 탓도 하면서 憂鬱한 感情을 털어내자. 智慧의 神이 함께하니 工夫에 挑戰은 成功. 여러 番 말失手를 하는 知人이라면 整理하는 것이 옳고, 지켜야 할 因緣은 자주 連絡하기. 70年生 내 몫이 아닌 것에 욕심내지 말고, 살아온 歲月은 ‘애썼노라’ 스스로를 稱讚해보자. 마음의 安定이 必要하면 祈禱나 冥想을 해보자. 82年生 가까운 사람들이 誤解로 멀어져도 맡은 일을 成功裏에 끝내는 데 힘쓰자. 眞實은 반드시 밝혀진다. 94年生 意欲만 앞서고 行動이 따르지 않으니 제자리걸음이다. 작은 일이라도 只今 出發해보고, 軌道 修正은 언제든 可能하다.

돼지띠

幸運 小品 라이터?·?掌匣 金錢× 健康△ 愛情○

總運 스피치 講義와 傾聽을 통해 리더의 資質을 키울 것. 고래 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時期, 조용히 觀望하고 中立的인 姿勢를 取하자. 하지 浮腫, 血管 疾患에 留意하고 맨손 體操하기. 71年生 입바른 소리만 하다가는 人心도, 사람도 잃게 된다. 肯定的 言語 使用과 每日 監査 日記 써보기. 쥐띠와 圖謀하는 일은 失敗할 可能性이 높으니 사람을 가리자. 83年生 認許可 問題는 쉽지 않으니 여러 番 修正, 檢討하자. 金錢的 古典은 다음 달에 면하게 된다. 95年生 지나친 運動은 오히려 毒이 된다. 반드시 充分한 睡眠으로 活力을 찾고, 飮酒 歌舞는 百害無益하다.

禹온(祐?) 場所定 成功的인 삶의 方向을 提示하는 專門 相談室(YMDT) 運營. 又石大 平生敎育院 專任敎授. 원광대 東洋學大學院 碩博士 課程 修了. 問議 seven5322@naver.com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