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當場 쓱쓱 비벼 먹고 싶은 퓨전 솥밥 맛집|여성동아

LIFE

food

當場 쓱쓱 비벼 먹고 싶은 퓨전 솥밥 맛집

글 이진수 記者

2021. 11. 26

갓 지어 金이 폴폴 나는 돌솥 밥에 고소한 버터와 잘 구운 살치 살 스테이크를 올린 퓨전 솥밥은 아무리 먹어도 맛있다. 1時間 웨이팅은 基本, 먹고 돌아서면 또 생각난다는 人氣 솥밥 맛집 리스트.

寒食 料理와 솥밥의 饗宴, 晩學

高級 오마카세에서 使用하는 手製 肉水로 밥을 지어 감칠맛이 나는 晩學 솥밥. 肉水는 간醬을 베이스로 몇 가지 소스를 配合해 만든다. 새우 버터 솥밥과 顚覆 버섯 솥밥이 人氣 메뉴. 버터에 볶은 새우와 祕法 기름醬에 볶은 버섯, 生全鰒 토핑이 포인트다. 솥밥은 主料理를 注文해야 먹을 수 있고, 顚覆 버섯 솥밥의 境遇 人當 2千원의 追加 料金이 붙는다. 겨울을 맞아 무굴 솥밥을 出市할 豫定이다.

ADD 서울市 성동구 서울숲4길 26-24 1層
OPEN 平日 午前 11時 30分~午後 3時(런치), 午後 5~9時(디너, 라스트 오더 午後 8時), 週末 午前 11時 30分~午後 7時(材料 消盡 時 早期 마감)
MENU 主料理(소 갈빗살 양념구이, 一品 갈치조림 等) 1萬6千~2萬1千원

와규?·?都彌 맛잘알, 솔솥 청담點

솥밥界 ‘스우파’랄까. 올해 2月 全南 光州에서 올라와 서울을 맛으로 平定한 솥밥 맛집이다. 달짝지근한 特製 소스를 곁들여 먹는 와규 솥밥이 斷然 人氣. 잘 익은 소고기에 달걀노른자를 톡 터트려 버터, 밥과 함께 비벼 먹는다. 부드러운 都彌 살에 新鮮한 가리비의 冠者와 버터를 더한 도미冠者 솥밥度 있다. 밥을 한술 떠 김에 싸서 먹기를 推薦하고, 먹기 前에 밥을 덜고 누룽지와 가쓰오부시 肉水 넣기는 必須다. 告訴한 숭늉과 後食으로 提供되는 요구르트로 입가심한다.

ADD 서울市 강남구 島山大路53길 16
OPEN 每日 午前 11時 30分~午後 9時(브레이크 타임 午後 3~5時)
MENU 와규 솥밥 1萬5千원, 도미冠者 솥밥 1萬5千원

韓食 타파스 바, 美道琳

季節 솥밥과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솥밥 메뉴는 한 가지다. 現在는 季節 生鮮과 시골 찰옥수수 솥밥을 販賣 中. 찰옥수수, 삼치, 나물, 케일 잎 소스가 올라간 솥밥이 잘 비벼져 나온다. 곱창金과 手製 갓김치를 곁들이면 幻想. 여기에 코돈부르(치즈가 들어간 고기 커틀릿)와 固守 소 카레 찜을 곁들이면 카레의 香辛料가 生鮮 비린내를 잡아줘 밥도둑이 따로 없다. 特히 淸凉함이 魅力的인 스파클링 와인 벤티와 잘 어울린다.



ADD 서울市 성동구 왕십리로 108 3層
OPEN 平日 午後 4時~밤 12時, 週末 午後 1時~ 다음 날 午前 1時
MENU 季節 生鮮과 시골 찰옥수수 솥밥 1萬4千원, 코돈부르와 固守 소 카레 찜 1萬7千원, 와인 벤티 7萬원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專門 레스토랑의 솥밥, 休135

트러플 머쉬룸 솥밥과 버터 醬조림 솥밥이 代表 메뉴. 트러플 머쉬룸 솥밥에는 季節 버섯 3種類와 볶은 銀行이, 버터 醬조림 솥밥은 버터 香에 어우러진 韓牛 醬조림과 菎蒻, 꽈리고추가 올라간다. 全南 谷城의 有機農 白세미를 使用해 구수하고 쫄깃한 밥의 食感이 特徵. 솥밥 鄭軾은 點心에만 먹을 수 있고, 저녁에는 스테이크를 注文한 사람에 한해 基本 솥밥 한 種類만 可能하다. 11月에 出市한 寶城 꼬막 솥밥度 얼른 맛보러 가시길.

ADD 서울市 용산구 이태원路55나길 6 1層
OPEN 月~數 午前 11時 30分~午後 10時 30分(브레이크 타임 午後 3~5時 30分, 라스트 오더 午後 2·9時 30分), 목?·?金 午前 11時 30分~午後 11時 30分(브레이크 타임 午後 3~5時 30分, 라스트 오더 午後 2·10時),土曜日 午前 11時 30分~午後 11時 30分(브레이크 타임 午後 4~5時, 라스트 오더 午後 3·10時), 日曜日 午前 11時 30分~午後 10時 30分(브레이크 타임 午後 4~5時, 라스트 오더 午後 3?·?9時 30分)
MENU 트러플 머쉬룸 솥밥 1萬9千원, 버터 醬조림 솥밥 2萬원

고기가 맛있는 솥밥 집, 아뜨뜨

凍破肉이 밥에 들었다. 간醬 소스를 머금은 부드러운 凍破肉과 살짝 데친 청경채의 食感이 調和로운 아뜨뜨표 凍破肉 솥밥. 촉촉한 돼지고기가 입안에 肉汁 파티를 일으킨다. 소 갈빗살을 살짝 구워 올린 소고기 솥밥度 魅力的. 김에 싸서 먹거나 오징어 젓갈을 올려 먹어도 맛있다. 겨울철 季節 메뉴로 굴 솥밥을 出市 豫定이라고. 오픈 前부터 웨이팅에, 材料 消盡으로 1~2時間 일찍 마감할 때가 種種 있으니 參考하시길.

ADD 서울市 마포구 東郊로38길 42-5 1層
OPEN 每日 午前 11時 30分~午後 9時 30分(브레이크 타임 午後 3時 30分~5時)
MENU 소고기 솥밥 1萬4千원, 凍破肉 솥밥 1萬4千원

어르신들도 줄서는
聖水洞 핫 플레이스, 쵸리上京

부드러운 프라임 等級의 살치 살과 直接 만든 허브 버터가 올라간 스테이크 솥밥이 이 집의 시그니처다. 하루 20個 限定 數量으로 販賣 中. 간醬에 재운 鰱魚를 直火로 구워낸 鰱魚 솥밥度 人氣다. 기름氣가 쫙 빠진 鰱魚의 바삭한 껍질과 촉촉한 살, 소스의 단짠 組合이 입맛을 돋운다. 표고버섯 위에 다진 새우를 올려 튀긴 사이드 메뉴 票고멘보샤를 追加하면 든든한 한 床을 맛볼 수 있다.

ADD 서울市 성동구 서울숲4길 18-8 2層
OPEN 每日 午前 11時~午後 3時(런치, 라스트 오더 午後 2時 30分), 午後 5~10時(디너, 라스트 오더 午後 8時 30分), 火曜日 休務, 豫約 不可
MENU 스테이크 솥밥 2萬5千원, 鰱魚 솥밥 1萬7千원, 票고멘보샤 4個 1萬3千원

寫眞提供 김한빛 晩學 美道琳 솔솥 아뜨뜨 쵸리上京 休135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