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픈런 부르는 디저트 맛집|여성동아

LIFE

dessert

오픈런 부르는 디저트 맛집

글 백민정

2021. 11. 11

아이돌 公演 티켓 求하는 것만큼 어렵다고 해서 ‘디케팅(티케팅만큼 熾烈하게 注文해야 하는 디저트)’이라는 新造語가 誕生했단다. 끓어오르는 意志와 努力만으로는 購買가 어려운 맛집 디저트를 紹介한다.

코韻코韻 @kounkounn

서울 상수동의 쉬폰酸度 맛집. 케이크 攻防을 함께 運營하기 때문에 가게는 一週日에 두 番, 金?·?土曜日에만 門을 연다. 每달 公式 인스타그램 計定을 통해 그달의 라인업을 公開하는데, 제철 과일 等을 活用하기 때문에 每달 조금씩 變化가 있다. 無抗生劑 달걀 , 100% 動物性 生크림, 有機農 밀가루, 프랑스 버터, 發露나 초콜릿을 基本으로 使用하고, 그때 그때 需給하는 材料에도 功을 많이 들이는 便. 無花果의 境遇 無農藥, 親環境 農作物 認證을 받은 것을 選擇하며, 山地에서 直接 가져온다. 이곳은 미리 豫約도 可能하다. 豫約 오픈 時間은 水曜日에 公式 인스타그램 計定을 통해 公知하니 參考할 것.

ADD 서울市 마포구 와우산로3길 16 석진스토리 104號 
OPEN 낮 12時~午後 6時(木?·?金曜日 外 休務 및 클래스) 
MENU 黑荏子쉬폰酸度 4千5百원, 下바구무화과쉬폰산도 4千9百원, 발로나밀크초콜렛쉬폰산도 4千7百원

투떰즈業 @two_thumbsup_

빵순이들 사이에서 서울 망원동 3代 빵집으로 불리며 사랑받는 이곳은 一週日 두 番, 金曜日과 土曜日에만 門이 열린다. 맘모스 專門 빵집으로, 黑荏子 크림이 가득 든 ‘黑끼리’와 쌉싸름한 쑥 香이 魅力的인 ‘쑥쑥모스’, 단호박 크림이 들어간 ‘호박모스’, 밤과 크림이 더해진 ‘밤모스’ 等 다양한 種類의 맘모스 빵을 맛볼 수 있다. 가장 人氣 있는 아이템은 밤모스. 쫄깃한 빵 안에 밤과 크림, 팥앙금, 豌豆앙금, 堅果類, 라즈베리 잼까지 알차게 들어 입안 가득 多彩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투떰즈業은 每週 日曜日 午後 10時에 宅配 注文을 받는다. 네이버 스토어팜으로 注文할 수 있으며, 注文 페이지 링크는 公式 인스타그램을 通해 公開된다.

ADD 서울市 마포구 월드컵로19길 71
OPEN 낮 12時 30分~午後 7時(금?·?土曜日 外 休務)
MENU 밤모스 8千5百원, 호박모스 8千5百원, 荏子仰稟어떡 4千9百원

孝恩羊羹 @cocoss23

實際 한라봉과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한라봉 模樣 羊羹을 販賣하는 곳. 羊羹 하나當 한라봉 한 個를 껍질까지 통째로 使用해 人爲的인 香 없이 한라봉 固有의 상큼한 香을 낸다. 하루 1百 個 限定, 手作業으로 만들어낸다는 이 製品은 防腐劑를 넣지 않아 流通期限은 2週 程度. 한입 베어 물면 果肉이 느껴질 程度로 式感度, 맛도 훌륭하지만 무엇보다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한라봉 羊羹의 디테일. 한라봉 껍질 表現은 勿論, 잎사귀까지 달아 하나의 오브제 같은 느낌을 자아낸다. 팥 羊羹과 달리 달지 않고 상큼한 맛을 내는 이 製品은 그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冷凍室에 얼려서 시원하게 만든 뒤 플레인 요구르트를 찍어 먹어도 맛있다.



ADD 제주시 서귀포시 안덕면 덕수會館로 14 
OPEN 午前 10時~午後 6時 
MENU 한라봉羊羹 6千원, 한라봉車 6千원, 한라봉푸딩젤 6千원

꼼다비뛰드 @comme__d_habitude

木曜日과 土曜日, 一週日에 딱 두 番만 門을 여는 서울 地下鐵 新論峴驛 隣近 빵집. 日本과 프랑스에서 製菓製빵 技術을 배운 夫婦가 運營하는 곳으로, 프랑스 밀가루에 天然 發效種을 더해 프랑스 傳統 스타일의 빵을 만든다. 가장 人氣 있는 것은 바게트 사이에 直接 만든 피망 잼과 치즈, 루콜라를 넣고 그릴에 한 番 더 구워 바삭한 食感이 魅力的인 ‘그릴 샌드위치’와 마들렌, 카늘레, 타르트 等의 구운 菓子. 願하는 빵을 얻으려면 해가 뜨기 前에 가서 줄을 서야 한다는 後期에서 알 수 있듯 엄청난 웨이팅을 자랑하던 곳인데, 顧客 不便을 解消하기 위해 얼마 前부터 ‘테이블링’ 서비스를 始作했다. 賣場 앞에 있는 機械에 電話番號를 入力해두면 本人 次例가 가까워졌을 때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ADD 서울市 강남구 江南大路110길 62 地下 1層
OPEN 午前 11時~午後 5時(木?·?土曜日 外 休務) 
MENU 그릴 샌드위치 8千원, 레몬 마들렌 2千8百원, 까눌레 2千5百원, 無花果타르트 8千5百원

프라이데이 베이커리 @friday_bakery

성수동의 카늘레 맛집. 아웃도어 編輯 숍 프라이데이 무브먼트 안에서 숍 人 숍 形態로 運營되고 있다. 프랑스에서 베이커리를 專攻한 셰프가 만들어내는 다양한 베이커리 中 唯獨 카늘레가 有名한 것은 勿論 맛 때문. 每日 아침 天然 材料만을 使用해 구워내는 것은 勿論, 프랑스産 다크 럼을 넣어 프랑스 本土의 클래식한 맛을 낸다는 評이다. 카늘레는 單品으로도 販賣되지만, 피스타치오 크림, 초콜릿, 검정깨, 얼그레이 等 다양한 맛의 카늘레를 즐길 수 있는 9個 세트 構成이 人氣다. 單, 月?·?火曜日은 세트 販賣가 되지 않으니 參考할 것. 세트는 豫約 注文도 可能하다. 네이버에 ‘프라이데이 베이커리’ 檢索 後 날짜와 時間을 指定하면 豫約할 수 있다.

ADD 서울市 성동구 왕십리로14길 7 
OPEN 午前 11時~午後 8時
MENU 까눌레 9個 세트 3萬3千원, 바스크 치즈 케이크 5千원, 카페라테 4千5百원

희와제과 @hwa.bread

釜山 西面에 位置한 작은 빵집으로 오픈과 同時에 品切되는 빵이 생길 程度로 높은 人氣를 자랑한다. 이곳의 主要 아이템은 밤팥빵, 팥소보루, 맘모스, 生크림밤팥빵 等 팥을 베이스로 한 빵. 하루에 折半 以上을 팥 만드는 데 割愛한다고 할 程度로 팥에 眞心인 이곳은 넓적한 주걱 代身 굵은 나무 棒을 利用해 팥을 쑤어 알갱이의 質感이 그대로 살아 있는 것이 特徵이다. 또 오랜 時間 삶아 부드러운 食感이 그만이다. 材料도 까다롭게 嚴選하는데, 雪糖은 GI 指數가 낮은 자이로黨을, 天日鹽?·?밤?·?팥 等은 國內産을 使用하고, 크림 亦是 國內産 버터와 動物性 生크림을 利用해 만든다. 팥 製品들 外에 비스킷, 마블 케이크, 휘낭시에도 有名하니 參考할 것.

ADD 釜山市 부산진구 戰砲隊로246번길 6 
OPEN 午前 7時~午後 7時(火?·?水曜日 休務) 
MENU 밤팥빵 3千5百원, 小보루와 비스킷類 2千8百원, 에스프레소 초콜릿 마블 케이크 2千5百원.

장인한과 @ujbjts

그동안 어르신들의 間食이나 祭需로 여겨졌던 漢菓가 젊은 層의 人氣 디저트 메뉴로 떠올랐다. SNS 랭킹 上位圈을 恒常 維持하고 있는 핫한 恨과는 바로 장인한과.숱한 藥과 中 丈人漢菓가 唯獨 人氣인 理由는 勿論 맛 때문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꾸덕꾸덕한데 무엇보다 藥과 特有의 기름 前 내가 없는 것이 人氣 祕訣. 여기에 바닐라아이스크림 한 스쿱을 올려 먹으면 高級 레스토랑의 디저트가 부럽지 않다. 이곳에서 가장 人氣인 것은 재미있게도 파지 藥果다. 製造 時 깨진 藥과 조각들을 모아 低廉하게 販賣하는 것인데, 完製品보다 食感이 더 좋아 人氣라고. 注文은 每週 月曜日 午前 9時, 公式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걸리는 구글 폼으로 可能하니 挑戰해보자!

ADD 京畿道 議政府市 신촌로63番길 30-5
OPEN 午前 9時~午後 5時 
MENU 못난이(破紙 藥과) 20팩 5萬원, 찹쌀藥果 9個×16팩 8萬원, 호박藥과 9個×16팩 8萬원

저스트브레드 @justbread_jeju

요즘 핫하게 떠오르는 濟州의 빵 巡禮地. 豫約 없이 갔다가는 허탕하고 돌아오기 일쑤일 程度로 요즘 人氣라고.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暫逢뵈르에 濟州産 黑돼지로 만든 소금집의 暫逢, 레스큐어 버터, 濟州産 고사리 피클을 잔뜩 넣은 ‘고사리잠鳳뵈르’. 갓 나온 잠봉뵈르의 쫄깃함과 고사리 特有의 食感, 도톰한 버터의 맛이 어우러져 자꾸 당기는 맛이라고. 이 밖에도 口座 당근으로 만든 당근라페와 소금집의 모르打델라 살라미코토, 그뤼에르 치즈를 겹겹이 쌓은 ‘미스캐롯 머플레타 샌드위치’, 올리브가 잔뜩 박힌 ‘올리브치아바타’가 이 집의 人氣 메뉴. 테이크아웃 爲主의 빵집이라 다음 날 販賣할 빵의 豫約을 前날 받는다. 빵 豫約은 公式 인스타그램 計定 링크를 통해 할 수 있고, 豫約을 마치면 다음 날 픽업 可能한 時間을 案內받을 수 있다.

ADD 濟州市 城山邑 隨時로10番길 17
OPEN 午前 10時 30分~午後 2時 30分(火?·?水曜日 休務)
MENU 고사리잠鳳뵈르 9千원, 올리브치아바타 2千2百원, 미스캐롯 머플레타 샌드위치 9千원

寫眞提供 인스타그램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