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짐승돌’ 이준호, 황찬성은 어떻게 ‘大勢 俳優’가 됐을까|여성동아

PEOPLE

issue

‘짐승돌’ 이준호, 황찬성은 어떻게 ‘大勢 俳優’가 됐을까

글 김윤정 프리랜서 記者

2022. 01. 21

데뷔 15年 次 그룹 2PM이 2022年 다시 大勢로 登極했다. 그 中心에는 멤버 이준호와 황찬성이 있다. 이준호는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황찬성은 채널A ‘쇼윈도:女王의 집’으로 2021年 마지막부터 2022年의 始作까지 視聽者를 매료시켰다.

이준호의 興行 始動이 걸린 건 軍隊에 있을 때부터다. 그가 軍 服務 中이던 2020年, 2PM의 5年 前 活動 曲인 ‘우리집’李 날벼락처럼 차트를 譯註行했다. 이준호는 ‘우리집 준호’라 불리며 신드롬級 人氣를 누렸다. 그가 軍人이라 새로운 콘텐츠가 나오지 않자 안달 난 팬들은 過去 映像 아래 ‘우리집에 가자더니 왜 軍隊에 갔느냐’ ‘入덕하고 보니 除隊가 500日 남았다’ ‘俊豪를 모르고 살았던 날들을 反省한다’ 같은 댓글을 달며 아쉬움을 달랬다. 이 愉快한 댓글 릴레이가 다시 입所聞을 타는 方式으로 話題性이 持續됐다.

막상 復歸의 出發線에 섰을 때는 그리 큰 歡呼를 받지 못했다. 이준호가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의 正祖 役을 맡기로 했다는 消息이 알려지자 “筋肉質 몸매를 자랑하며 우리집에 가자고 끼를 부리던 사람이 웬 征鳥냐” 같은 指摘이 줄을 이은 것. 하지만 이준호는 死境을 헤매는 瞬間에도 사랑을 놓지 않는, 切切하고도 뜨거운 이山(正祖)의 모습을 延期하며 憂慮를 感歎으로 바꿔놓았다.


剛直하면서도 섹시한 ‘이준호票’ 離散의 힘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의 정조 역을 맡아 ‘대세남’으로 떠오른 이준호.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의 正祖 役을 맡아 ‘大勢남’으로 떠오른 이준호.

剛直하면서도 섹시한 ‘이준호票’ 離散의 힘으로 이 드라마는 瞬間 最高 視聽率 19%를 찍었다. MBC로서는 3年 만에 받아본 成績表다. 높은 人氣에 힘입어 이 作品은 ‘2021 MBC 演技大賞’에서 8冠王에 올랐고, 이준호는 最優秀演技賞과 베스트커플上 2個의 트로피를 차지했다.

이준호는 2PM 데뷔 當時 가장 注目받은 멤버는 아니다. 춤과 노래 모두 安定的으로 해냈지만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건 닉쿤과 택연이었다. 하지만 그룹 活動으로 깊은 印象을 남기지 않은 德에 오히려 映畫 속 이준호의 모습이 大衆에게 더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 그가 가난한 再修生(映畫 ‘스물’·2015)이나 特殊 警察(映畫 ‘監視者들’·2013)을 演技할 때 大衆은 ‘짐승돌 2PM’을 떠올리지 않았다.

‘칸의 女王’ 전도연은 俳優로서 이준호의 價値를 단박에 알아봤다. 自身이 主演한 映畫 ‘俠女, 칼의 記憶’(2015) 監督에게 “무사 役割 캐스팅이 苦悶이라면 이준호가 出演한 ‘監視者들’을 한番 보시라”고 勸한 것. “웃으면 少年 같고 가만히 있으면 서늘한 얼굴을 지닌 俳優”라는 전도연의 評價에 監督은 全度姸·이병헌·김고은 라인업에 이준호를 追加했다.



이렇듯 大衆보다 業界의 信任을 먼저 산 이준호는 이제 人氣까지 거머쥔 完璧 大勢男이 됐다. 2022年 1月 個人 브랜드評判 빅데이터 分析 結果, 이준호는 前月보다 39% 上昇한 點數로 1位를 차지했다. 빌보드 차트 1位를 席卷한 그룹 防彈少年團의 멤버 지민이 2位로 뒤를 이었다.

2PM 막내 황찬성 亦是 最近 단단한 演技力으로 그룹의 名聲에 보탬이 되고 있다. 그의 演技 人生은 事實 歌手로서의 삶보다 더 길다. 아이돌로 데뷔하기 前인 2006年 MBC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에 出演하며 눈圖章을 찍은 그는, 그룹 活動을 하는 동안에도 캐릭터 輕重을 따지지 않고 여러 作品에 出演하며 自身만의 필모그래피를 着實하게 쌓았다.

황찬성 俳優 生活에 터닝 포인트가 된 作品은 뮤지컬 ‘인터뷰’(2017). 한番 舞臺에 오르면 退場 없이 2時間 내내 演技해야 하는 이 役割은 해리性正體障礙를 앓는 多重人格者다. 14歲 少年, 純粹한 靑年, 어린 女子아이, 사이코패스 等을 오가며 表現해야 한다. 황찬성은 이 配役을 2017~18年 連續으로 맡아 韓國과 日本을 오가며 演技 內功을 다졌다.

‘쇼윈도:女王의 집’에서 演技 內功 뽐낸 황찬성

황찬성은 채널A 드라마 ‘쇼윈도:여왕의 집’에서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황찬성은 채널A 드라마 ‘쇼윈도:女王의 집’에서 演技로 好評을 받았다.

그런 그가 지난해 1月 除隊 後 처음 고른 作品인 채널A 드라마 ‘쇼윈도:女王의 집’은 癡情 멜로다. 얽히고설킨 人間의 欲望을 이야기하지만 素材가 不倫인 만큼 아이돌 歌手로서는 意外의 選擇임이 분명하다. “그래서 더 큰 挑戰이었다”고 한 황찬성은 不倫을 저지른 妹兄에게 憤怒하며 復讐를 敢行하는 男동생 役을 맡아 視聽率 上昇에 크게 寄與했다. 이 드라마 視聽率은 2%臺로 始作해 8.4%까지 올랐는데 個國 10年째에 접어든 채널A가 받은 歷代 最高 成績表다.

延期 復歸에 成功한 황찬성에게는 올해 또 다른 挑戰이 기다리고 있다. 結婚과 出産, 所屬社 移籍이 그것이다. 황찬성은 ‘쇼윈도:女王의 집’이 한창 放映 中이던 지난해 12月 15日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오랫동안 交際해온 사람과 軍 轉役 後 結婚을 準備하고 計劃하던 中 豫想보다 빠르게 새 生命의 祝福이 내렸다. 이르면 來年(2022) 初 結婚을 생각하고 있다’는 內容의 글을 올렸다. ‘아직 妊娠 初期라 무척 조심스럽지만 여러분께 가장 먼저 이 事實을 알려드려야겠다는 생각에 消息을 傳한다’며 ‘1月 契約 滿了를 앞두고 15年間 함께한 JYP엔터테인먼트와 再契約은 하지 않기로 決定했다’고도 알렸다.

이준호와 황찬성이 결성한 프로젝트 그룹 ‘팀 치치’.

이준호와 황찬성이 結成한 프로젝트 그룹 ‘팀 치치’.

2PM의 새로운 大勢男人 이준호와 황찬성을 가장 먼저 알아본 것은 動員F&B. 지난해 여름 이 둘을 콕 찍어 新人 프로젝트 그룹 ‘팀 치치(TEAM CHICHI)’를 結成했다. 以後 이들의 데뷔 뮤직비디오를 콘셉트로 한 참치 廣告를 公開했다. 팬 投票로 決定된 ‘잊치치’와 ‘贊치치’를 各各 副캐 닉네임으로 定하고 ‘오. 마이. 갓. 참치! 動員참치’에 맞춰 節度 있는 按舞와 强烈한 노래를 선보인 德에 製品은 出市 2個月 만에 40萬 個가 팔렸다.

가장 먼저 스포트라이트를 받진 않았지만 진득하게 때를 기다리며 內實을 가꾼 이준호와 황찬성. 조바심 내지 않았던 忍耐와 꾸준했던 努力의 結實이 이제 막 꽃을 피웠다. 가장 오래 기다린 그들이 가장 오래 빛날 時間이다.

寫眞提供 MBC 채널A 動員F&B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