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蹴球에 眞心인 便 Brand New 移懸이|여성동아

PEOPLE

cover

蹴球에 眞心인 便 Brand New 移懸이

EDITOR_FASHION 최은초롱 記者 EDITOR_FEATURE 정혜연 記者, 윤혜진

2021. 12. 22

2021年은 모델 이현이에게 특별했다. 17年째 톱 모델 자리를 지켜왔던 그女가 ‘모델테이너’로서 자리매김하며 藝能에서 빛을 發한 元年이기 때문. 自身만의 歷史를 만들어가고 있는 이현이의 특별한 魅力에 關하여.

재킷 원피스 YCH. 네클리스, 이어링, 링 모두 셀뮤트.

재킷 원피스 YCH. 네클리스, 이어링, 링 모두 셀뮤트.

패션모델은 自身보다 옷을 더 돋보이게 해야 하는 宿命을 안고 살아간다. 옷보다 自己를 드러내려는 모델은 프로답지 않다. 하지만 패션쇼가 끝난 뒤라면 얘기가 달라진다. 도도하고 차가운 이미지의 모델들이 意外의 面貌를 보이는 것만큼이나 흥미로운 瞬間은 없다.

그런 意味에서 2021年은 모델 移懸이(39)의 또 다른 魅力을 發見한 해였다. 그女는 女性 셀렙들의 蹴球 挑戰棋를 담은 SBS ‘골 때리는 그女들’과 ‘同牀異夢 2-너는 내 運命’, MBC ‘極限데뷔 野生돌’ 等 여러 藝能 프로그램에서 猛活躍을 펼쳤다. 그 結果 ‘2021 K-모델 어워즈’에서 移懸이는 ‘올해의 모델上 모델테이너 部門’을 受賞했다. 또 12月18日 열린 SBS 演藝大賞에서 新人賞을 받았다.

2021年 12月 初 다시 始作한 ‘골 때리는 그女들’ 시즌 2에서 모델들로 構成된 ‘九尺長身’ 팀 主將을 맡아 프로 蹴球選手 못지않은 生活을 하는 이현이가 女性東亞 1月號 表紙모델로 나서 모처럼 運動服을 벗고 슈트를 걸쳤다. 카메라 셔터 소리가 터질 때마다 포즈를 바꾸는 모습이 藝能 프로그램에서와는 完全 딴판이었다. 2005年 韓中 슈퍼모델 選拔大會로 데뷔해 뉴욕, 파리, 밀라노 等에서 名品 브랜드 컬렉션 모델로 舞臺를 누비던 ‘톱 모델 클라쓰’는 如前했다.

interview

원피스, 로퍼 모두 렉토. 이어링 오오코. 골드 링 쉐레

원피스, 로퍼 모두 렉토. 이어링 오오코. 골드 링 쉐레

얼마 前 지춘희 패션쇼에 메인 모델로 섰는데 感懷가 남달랐을 것 같아요.

코로나19 때문에 2年 동안 아예 쇼가 열리지 못해 舞臺에 오른 것 自體가 좋았어요. 또 지춘희 先生님 컬렉션은 모델들한테 意味가 있는 쇼예요. 錚錚한 先輩 모델들이 다 같이 하거든요. 제가 年次가 있어서 다른 舞臺는 메인 모델로 한 番씩 서봤는데 池 先生님 쇼 메인은 이番이 처음이었어요. 氣分이 正말 좋았죠.

2021年은 藝能 프로그램에서 많은 活躍을 步였잖아요. 記憶에 남는 場面이 있나요.

2021年은 ‘蹴球’ 한 單語로 整理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中에서도 特히 ‘골 때리는 그女들’ 國代 패밀리 팀과 勝負차기 狀況에서 제가 골을 넣은 瞬間을 잊을 수가 없어요. 보셨다면 알겠지만 전 元來 運動 神經이 없어요. 팀에 被害를 주지 않으려 沿襲하다 보니 잘하고 싶다는 欲心이 생겼어요. 또 (韓)혜진 先輩가 나가면서 시즌 2에선 제가 主張을 맡게 됐어요. 처음에는 걱정했죠. 多幸히 팀 同僚들이 저를 많이 믿어주고 따라줘서 맡을 수 있었어요. 더 熱心히 하려고요.



SNS에 골프, 필라테스를 하는 寫眞이 많더군요. 어떤 運動을 좋아하나요.

골프는 2020年부터 始作했고 필라테스는 안 한 지 꽤 됐어요. 제가 靜的인 運動을 別로 안 좋아하는 데다가 필라테스는 個人 運動이라 내 意志로 가서 해야 하잖아요. 그게 잘 안 되더라고요. 反面 蹴球는 動的인 運動이면서 팀員들을 자주 만나 呼吸을 맞춰야 하니 색다른 재미가 있어요. 只今 週 5回 2~4時間씩 하고 있어요. 예전엔 숨쉬기 運動만 했는데 只今은 蹴球할 때 코어 筋肉이 必要해서 PT도 해요. 只今 모든 出演者가 다 그래요. 우리끼린 서로 選手라고 불러요(웃음).

블랙 드레스 레지나표.

블랙 드레스 레지나票.

撮影 中間 點心 도시락을 다 드시더라고요. 放送에서 平素 다이어트 祕法이 따로 없다고 얘기하셨는데 그래도 군살이 좀 붙었다 싶을 때는 食單 管理를 하나요.

요즘 彈團地(炭水化物, 蛋白質, 地方)가 均衡을 이루는 食事를 해야 해서 비프 데리야키 덮밥과 치킨 샐러드를 먹었어요. 제가 元來도 마른 體質인데 每日 蹴球를 해서 2kg 程度 빠졌어요. 예전보다 더 많이 먹어야 버틸 수 있어요. 食單表臺로 三時 세끼 챙겨 먹되 술은 안 마셔요.

‘同牀異夢’에서 男便과 親舊처럼 지내는 모습이 보기 좋아요. 携帶폰에 싸웠을 때는 ‘홍성기’, 平常時에는 ‘洪書房’이라고 貯藏한다면서요. 오늘은요?

오늘은 사이가 괜찮아요. 洪書房님이에요(웃음). 近來 夫婦싸움은커녕 얼굴 볼 時間도 別로 없어요. 오늘만 해도 제가 일어나기 前에 男便이 出勤했어요. 저는 畫報 찍고 바로 蹴球 練習과 戰略會議 參席했다가, 九尺長身 팀이 SBS 演藝大賞 오프닝 舞臺를 맡게 돼 練習하러 가야 해요. 오늘 歸家 豫想 時間이 밤 12時입니다.

올해 結婚 10周年이 되는데, 未婚 時節 꿈꿔왔던 結婚 生活과 現在 生活이 비슷한가요.

‘主婦 9段’을 想像하며 新婚 初에는 努力하기도 했는데요. 해보니까 適性에 안 맞더라고요. 事實 집안일로도 葛藤이 생기려면 생길 수 있잖아요. 男便은 ‘잘하는 사람이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는 合理的인 사람이에요. 그래서 요즘 저는 딱 좋아요. 情緖的으로는 宏壯히 安定的이고, 育兒나 커리어的으로도 熱心히 살고 있어요.

터틀넥, 팬츠 모두 YCH. 트렌치코트 이케. 이어 커프 루이르스튜디오.

터틀넥, 팬츠 모두 YCH. 트렌치코트 이케. 이어 커프 루이르스튜디오.

安定된 狀態가 維持되면 좋겠지만 올해 첫째 아들 윤서가 初等學校에 入學해 여러모로 좀 달라질 텐데요. 學父母가 되는 所感이 어떤가요.

안 그래도 眞짜 걱정이에요. 저는 멀티태스킹을 못 하거든요. 요즘 寡婦化 狀態라 내가 못하겠는 건 果敢하게 가지치기 中이에요. 윤서는 學校 가는 게 兄님이 된다고 생각하는지 네 살 터울인 동생 영서가 되고 싶다는 얘기를 가끔 해요. 아무 데도 안 가고 집에 있을 때로 돌아가고 싶대요. 그걸 보면서 ‘이제 이 아이도 眞짜 人生 트랙에 들어서는구나‘ 생각했어요.

두 아들이 나중에 모델을 한다고 하면 贊成인가요.

첫째 윤서는 누구를 닮았나 싶을 程度로 平穩한 아이고 둘째 영서가 좀 까다로워요. 돌 지났을 때부터 自己 마음에 안 드는 옷을 입히면 서랍을 열어서 直接 옷을 골랐어요. 新奇해서 周邊에 얘기했더니 모델 後輩인 아이린이 어릴 때 그랬대요. 그래서 좀 期待를 하고 있어요. 하하. 前 모델뿐만 아니라 아이가 하고 싶어 하는 일이 있다면 一旦 해보라 할 거예요. 아이가 얼마나 眞心인지 살펴보고 眞짜 熱心히 하려 한다면 積極的으로 서포트해줘야죠.

니트 베스트 르917. 핀턱 팬츠 노프라미스. 골드 뱅글 코스. 화이트 로퍼 레이첼콕스.

니트 베스트 르917. 핀턱 팬츠 老프라미스. 골드 뱅글 코스. 화이트 로퍼 레이첼콕스.

모델은 完璧한 瞬間을 위해 寸刻을 다투는 職業이잖아요.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아요.

안 그런 職業이 어디 있겠어요. 저는 모델이라는 職業을 사랑해서 積極 推薦하는 便이에요. 모델 일을 하면서 特別한 經驗을 正말 많이 해봤고, 그 經驗들이 사는 데 다 피가 되고 살이 되고 있거든요. 삶의 스펙트럼을 넓혀준다 할까요. 그리고 전 元來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타입이에요. 스트레스 쌓일 時間에 그냥 뭐든 하면 되죠. 勿論 後悔는 하는데 어쩌겠어요. 映畫 ‘어바웃 타임’을 보면, 옛날로 돌아가 後悔됐던 일을 바로잡으니 未來가 바뀌잖아요. 저는 只今 우리 家族을 사랑하고 아무것도 바꾸고 싶지 않아요.

올해 우리나라 나이로 마흔이 됐는데 어떤가요.

‘起承轉蹴球’라 좀 웃긴데, 제가 萬若 蹴球를 하지 않았다면 마흔이 되는 걸 憂鬱해했을 거예요. 스물아홉 살엔 서른 살이 될 때 宏壯히 憂鬱했거든요. 그런데 只今은 2月까지 蹴球 리그전이 있어서 다른 데 神經 쓸 겨를이 없어요. 이겨야 하는데 마흔이 뭐 대수인가요.

버킷 리스트가 있나요.

음. 바로 안 떠오르는 거 보면 없는 거겠죠? 平素 해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건 바로바로 하는 便이어서요. 아, 혼자서 파리 旅行 가는 로망은 있어요. 일하러 갈 때도 宏壯히 좋았는데, 스케줄이 많아 제대로 즐기지 못했어요. 언젠가 파리에 꼭 혼자 旅行 가보고 싶어요.

그럼 只今 이루고 싶은 꿈은요.

蹴球 競技에서 이기는 거요. 저 眞짜 懇切해요.

寫眞 辛酉나 
헤어 이영재 메이크업 이아영 스타일리스트 장지연
衣裳協贊 老프라미스 레이첼콕스 레지나票 렉토 루이르스튜디오 셀뮤트 쉐레 오오코 이케 코스 YCH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