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프터 바캉스 特級 處方箋|여성동아

STYLE

skincare

애프터 바캉스 特級 處方箋

惡寒別 프리랜서 記者

2022. 08. 12

즐거웠던 여름休暇는 끝났다. 허물처럼 벗겨지는 角質, 거뭇한 雜티, 乾燥한 毛髮, 빨갛게 變해버린 皮膚 等 勳章처럼 남은 바캉스 後遺症으로 苦生하고 싶지 않다면 애프터 케어 골든 타임을 놓치지 말 것.

皮膚 回復의 核心은 타이밍

햇빛이 强烈한 여름철에는 15分만 野外에 있어도 皮膚 溫度가 40℃를 넘나든다. 이렇게 持續的으로 熱에 露出되면 皮膚 敏感度가 增加해 붉게 달아오르고 彈力이 떨어지면서 주름과 老化를 誘發한다. 熱로 인한 老化가 무서운 理由는 反復되는 熱이 皮膚 속 콜라겐을 分解하는 MMP라는 酵素를 증가시키기 때문.
結局 애프터 바캉스 케어의 本質은 紫外線과 열에 刺戟받은 皮膚를 充分한 水分 供給으로 회복시키는 것. 이때 가장 重要한 게 타이밍이다. 골든 타임은 6~12時間. 그 以後에는 活性酸素로 인해 皮膚 損傷이 廣範圍하게 일어나 回復이 늦어진다. 强한 紫外線에 露出됐을 때 皮膚가 바로 붉어지기도 하지만, 30分에서 4~5時間 뒤에 나타나기도 한다. 野外 活動 後에 當場 症狀이 없더라도 쿨링 效果를 갖춘 수딩 젤 化粧品이나 차가운 마스크 팩으로 皮膚 溫度를 식히는 것이 于先. 皮膚가 제 컨디션을 回復하기 始作했다면 보습 爲主의 集中 케어로 지친 皮膚에 活力을 불어넣어 走者.


선 番(sun burn)을 復舊하는 時間

뜨거운 太陽 아래에서 來日이 없는 것처럼 놀고 나면 내 몸의 어떤 部位는 火傷을 입은 것처럼 화끈거리다 못해 따갑기까지 하다. 水泳服을 입었을 때 맨살이 그대로 드러나는 등과 목덜미는 打擊이 가장 甚한 部位. 水泳服 位置 그대로 타투처럼 빨간 痕跡이 鮮明하다면 이미 그곳 皮膚는 햇빛에 덴 狀態라고 봐야 한다. 게다가 鮮明한 水泳服 자국까지! 우리가 선 番이라고 부르는 日光 火傷은 强烈한 太陽 빛에 露出된 後 4~6時間 안에 發生하며 角質을 誘發한다. 뱀의 허물처럼 얇은 角質이 反復해서 벗겨지면 주름이 생기기 쉽고, 甚하면 皮膚癌을 誘發할 수도 있다. 萬若 線 番 症狀이 나타난다면 皮膚가 回復할 때까지 햇빛 露出을 삼가야 한다. 또한 火傷을 입은 皮膚를 摩擦하는 것은 또 다른 損傷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熱感이 가라앉을 때까지 可能한 限 물로만 씻고 低刺戟 製品을 使用해야 한다.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샤워하고 몸에 水分이 남아 있는 狀態에서 保濕感이 豐富한 로션을 듬뿍 발라 촉촉한 狀態를 維持하는 게 正答. 세라마이드, 글리세린, 오트밀 같은 成分을 含有한 製品이면 더욱 좋다. 알로에베라 成分이 含有된 製品은 皮膚 溫度를 내려줄 뿐 아니라 抗炎 效果가 있어서 선 番 케어에 도움이 된다.


頭皮와 毛髮에는 營養을

强한 紫外線과 찜통더위에 지치는 건 毛髮과 頭皮度 마찬가지다. 特히 頭皮는 熱에 露出되면 畫像, 뾰루지, 角質 等 綜合 트러블 세트를 同伴하기 때문에 頭皮만큼은 細心한 管理가 必要하다. 銳敏해진 狀態라면 一週日에 1~2回 程度 角質 除去와 딥 클렌징할 수 있는 샴푸를 使用하고, 頭皮 專用 팩이나 水分 앰풀度 곁들여야 한다. 紫外線은 水分을 빼앗을 뿐 아니라 케라틴을 變性시켜 毛髮을 뻣뻣하게 만드는 主犯. 萬若 毛髮이 지나치게 傷했다면 컨디셔너 代身 營養을 주는 트리트먼트나 헤어 마스크 팩 製品을 推薦한다. 毛髮에 듬뿍 바르고 5~10分 後 가볍게 헹구면 금세 찰랑이는 머릿결의 感觸을 느낄 수 있다.

#바캉스後遺症 #여름皮膚管理 #애프터케어 #여성동아

1. 클라랑스 바디 퍼밍 엑스트라 퍼밍 크림
彈力을 잃고 乾燥해진 보디 皮膚를 위한 크림. 詩語버터와 알로에베라 抽出物이 紫外線에 露出돼 弱해진 皮膚에 活力과 水分을 充電해준다.
200ml 價格未定.



2. 브리티시엠 리젠올 에너지 부스터
미네랄이 豐富한 바다 葡萄 抽出物과 甁풀 抽出物이 지친 頭皮에 水分과 營養을 供給해준다. 가벼운 劑形으로 뭉침 없이 가볍게 頭皮를 管理할 수 있다.
50ml 2萬6000원.

3. 모로칸오일 리스土러티브 헤어 마스크
豐富한 아르間 午日과 케라틴, 蛋白質 成分이 損傷된 毛髮을 健康하게 회복시켜준다.
75ml 1萬8000원.

4. 로이非 리얼 알로에 카밍 바디 젤
알로에베라 잎 抽出物 베이스와 세라마이드 保濕 成分이 담긴 보디 젤. 더운 여름에 冷藏 保管해 水分 鎭靜 팩으로 活用하면 皮膚에 淸凉感을 膳賜한다. 210ml 2萬9000원.

1. 샹테카이 每그놀리아 자스민 앤 릴리 힐링 에멀젼
紫外線으로 인해 極度로 敏感하고 銳敏해진 皮膚를 진정시켜준다. 재스민, 白蛤, 木蓮 等 皮膚 回復에 좋은 成分이 豐富해 부드럽고 밝은 皮膚 톤으로 가꿔준다. 50ml 18萬5000원.

2. 티엘스 캐모마일 카밍 티 토너 
皮膚 鎭靜 效果가 뛰어난 캐모마일 꽃繡가 含有돼 뜨거운 紫外線에 敏感해진 皮膚 밸런스를 맞춰준다.
150ml 2萬4000원.

3. 세포라컬렉션 페이스 슬리핑 마스크
스위트 아몬드, 리치, 天年蕉 等 皮膚 保濕에 뛰어나고 營養이 豐富한 成分을 담은 페이스 마스크.
50ml 1萬4000원.

4. AHC H 멜라루트 크림
기미나 멜라닌을 生成하는 細胞인 ‘멜라盧사이트’를 集中 케어해주는 製品. 히알루론酸, 나이아신아마이드 等 保濕 效果가 뛰어난 成分이 皮膚를 健康하고 촉촉하게 케어한다. 50ml 5萬8000원.

企劃 최은초롱 記者 寫眞 게티이미지 
寫眞提供 로이非 모로칸오일 브리티시엠 샹테카이 세포라컬렉션 클라랑스 티엘스 AHC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