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바람에 스카프 날리는 재미|여성동아

STYLE

LESSON

봄바람에 스카프 날리는 재미

企劃 · 안미은 記者 | 寫眞 · 金度均, REX | 디자인 · 최정미

2016. 04. 07

봄날의 스카프는 한 벌의 옷 以上이다! 이番 시즌 디자이너들은 생김새와 雰圍氣에 따라 스카프를 이런 式으로 맨다. 컬렉션에서 건진 흔한 스카프의 同時代的 演出法. 仔細한 스카프 演出 動映像은 facebook에서 ‘우먼 東亞’ youtube #여성동아스카프 檢索!





패션 좀 안다고 自負한다면 디자이너들이 사랑해 마지않던 미니 百보다, 스틸레토 힐보다 이 손바닥만 한 千 彫刻에 마음을 빼앗겼다는 事實을 斟酌했을 테다. 이番 시즌 가장 두드러지는 스카프 演出法은 목에서 한 番 매듭을 지어 시크하게 툭 떨어뜨리는 드롭 方式. 테일러드 재킷에 스카프를 길게 늘어뜨리고 캣워크를 걷는 랑방 레이디들은 너무나 ‘쿨’해 보였다! 그래니 룩 烈風의 一等 功臣인 구찌는 閭里閭里한 플로럴 드레스에 ‘빨간 마후라’를 둘러 强烈한 存在感을 發生했다. 돌체앤가바나는 옷과 스카프가 渾然一體된 패턴 플레이로 應酬. 스카프를 목에 바짝 감아 두르고, 볼드韓 주얼 裝飾 초커로 固定하는 獨創的인 技術을 보인 크리스찬 디올度 있다. 디자이너들의 熟鍊된 스카프 演出法 몇 가지만 알아둬도 이番 시즌이 든든하다.



1 輕快한 일러스트가 視線을 사로잡는 스키니 스카프 價格未定 커밍텝 .
2 스타일의 포인트가 되는 强烈한 오렌지 플리츠 스카프 價格未定 플리츠플리즈 .  
3 비비드韓 色感의 抽象的인 프린트가 印象的이다. 價格未定 르베이지 .
4 傳統 文樣을 幾何學的으로 풀어낸 死角 조각褓 38萬원 .
5 繪畫 作品을 鑑賞하는 듯한 플로럴 프린트 스카프 27萬원 토리버치 .





OVERSIZE SCARF

Lesson 1 한 벌처럼 두르기
素材와 色感, 패턴 等을 統一해 마치 한 벌인 것 같은 錯視 效果를 줄 것. 화이트 시스루 드레스에 실키한 스카프를 두르고 벨트로 固定하니 감쪽같다.
오직 女子들만이 즐길 수 있는 드레시한 스카프 演出法이다.
How To
兩쪽 길이를 똑같이 맞춰 목에 두른다. 벨트로 固定한 다음 어깨라인을 자연스럽게 펴 매무새를 整理한다.

Lesson 2 人生처럼 가늘고 길게
오버사이즈 스카프는 실루엣을 드러내는 게 妙味. 한쪽 길이를 짧게 잡아 묶고 이너 밖으로 빼 제멋대로 휘날리도록 두는 게 멋이다! 슈트와 매치하면 트렌디하고 시크한 커리어우먼 이미지를 줄 수 있다.
How To
對角線 方向으로 쥐고 손으로 한 番 훓어낸 다음, 한쪽 길이를 아주 짧게 만들어 긴 部分이 위로 올라오도록 묶는다. 남은 긴 部分이 위로 向햐도록 다시 한 番 단단히 묶은 다음 매듭을 옆으로 틀어준다.



SKINNY SCARF

Lesson 3 正中央에서 묶기
지난 시즌을 强打한 보헤미안 무드의 餘波가 이番 시즌에도 繼續될 展望. 플로럴 원피스에 얇고 긴 스카프를 휘날리며 걷는 캣워크 모델들이 이를 立證한다. 좀 더 現實的인 提案은 미니멀한 무드로 즐기는 것. 컬러 블록 원피스에 얇고 긴 스카프를 타이처럼 둘러 시크하게 새 季節을 맞이하면 어떨지!
How To
한쪽 길이를 짧게 만든 다음 목에 두르고 매듭이 正中央에 오도록 바짝 당겨 묶는다.

Lesson 4 始作은 플로팅 아플리케
구찌스럽다! 어수룩하고 촌스러운, 그래서 어딘지 飛翔해 보이는 너드 룩으로 패션 하우스에 ‘革新’을 일으킨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이番 시즌 驅使하는 方式. 보타이 形態로 演出한 리본 스카프는 시즌 限定으로 즐길 수 있는 演出法이니, 봄이 가기 前 試圖해보자.
How To
兩쪽 길이를 똑같이 맞춘 다음 리본 模樣으로 묶는다. 리본 模樣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후크나 핀으로 固定한다.



SQUARE SCARF

Lesson 5 覆面처럼 두르기
같은 옷이라도 어떤 패턴의 스카프를 둘렀느냐에 따라 그 느낌은 千差萬別. ‘파리지엔’ 感性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클래식한 스카프를 選擇하자. 엄마의 옷欌에서 나올 법한 正四角形 실크 스카프는 覆面처럼 목 뒤에서 감아 무심하게 늘어뜨리는 演出이 가장 세련돼 보인다.
How To
對角線으로 半을 접어 三角形 꼭지가 아래로 내려오도록 두른다. 스카프 끝을 목뒤에서 交叉시켜 앞으로 돌린 뒤 그대로 두거나, 한 番 더 매듭을 짓는다.

Lesson 6 초커 代身 프티 스카프
요즘 ‘패피’들은 목걸이 代身 프티 스카프를 초커처럼 목에 두르는 方式을 즐긴다. 좀 더 시크한 맛으로 즐기고 싶다면 맨즈 컬렉션을 參考할 것! 실크나 面 스카프를 터틀넥 톱이나 셔츠 안에 구겨 넣듯이 演出해 슬쩍 보여주는 程度가 좋다. 화이트 셔츠와 매치하면 어딘지 섹슈얼한 印象을 준다.
How To
兩쪽 길이를 똑같이 맞춰 고리를 걸 듯이 交叉시킨 다음 바짝 당겨 매듭을 짓는다. 매듭 部位를 안으로 넣어 숨긴다.

헤어 · 배욱진 | 메이크업 · 박미연 | 스타일리스트 · 류시혁 | 모델 · 김나혜

製品協贊 · 다紅(02-508-6033) 來비티(070-4244-1465)
레나크리스(070-7012-3456) 르베이지(02-772-3460) 보브(02-3440-1246)
빈폴레이디스(02-772-3853) 수스(02-6912-7777) 에스카다(02-3442-5760)
에잇세컨즈(1599-0007) 커밍스텝(02-3467-8605) 클럽모나코(02-541-6533)
토리버치(02-515-4080) 플리츠플리즈(02-310-1248) 慧(02-532-1757)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