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宦族奪胎! 까칠한 내 발 管理法|여성동아

STYLE

foot care

宦族奪胎! 까칠한 내 발 管理法

惡寒別 프리랜서 記者

2022. 07. 12

시원하게 발을 드러내는 여름철에는 섬세한 발 管理가 必要한 法. 어떤 샌들을 골라도 苦悶 없이 堂堂한 발걸음을 만들어줄 셀프 발 케어 가이드. 

功들인 페디큐어度 거칠어진 발 앞에서는 無用之物이다. 눈에 띄지 않는다고 발 管理를 疏忽히 할 境遇 角質이나 굳은살, 무좀 같은 疾患이 생길 수 있다. 어떨 때는 나도 모르게 콤콤한 냄새가 올라오기도 한다. 발 皮膚도 얼굴 皮膚 못지않게 細心한 管理가 必要한 法. 샌들 神技가 걱정된다면 다음 內容에 注目하자.

Step1 淸潔, 또 淸潔

皮膚 케어의 基本은 클렌징. 여름철엔 샤워를 자주 하니 발까지 깨끗이 씻길 거라고 생각한다면 誤算이다. 발은 땀샘이 다른 身體 部位보다 3倍 以上 많다. 땀이 나면 ‘異所발레르山’이라는 化學 物質이 發生한다. 이 物質이 신발에 惡臭를 남기고, 細菌 感染 危險도 높인다. 長時間 外出 後 돌아오면 먼저 足浴으로 疲勞를 풀고, 발 專用 샴푸나 비누로 발가락 사이사이부터 발바닥까지 꼼꼼하게 씻어 老廢物과 냄새를 除去하는 것이 必須. 마무리 段階에서는 手巾으로 발가락 사이까지 完璧하게 말려야 무좀, 濕疹 같은 皮膚疾患을 豫防할 수 있다.

Step 2 말랑말랑한 발 가꾸기

맨발로 샌들을 신으면 걸을 때 발바닥에 刺戟이 많이 加해져 角質이 두꺼워진다. 角質이 제대로 脫落되지 않고 딱딱해지면 굳은살로 이어지고, 굳은살이 冷房으로 차가워진 室內 空氣에 자주 露出되면 하얗게 트거나 갈라진다. 발바닥 角質은 外部 刺戟으로부터 皮膚를 保護하는 機能이 있기 때문에 角質 除去가 지나치면 오히려 발 皮膚가 銳敏해질 수 있다. 샤워나 足浴 後 皮膚가 물에 불어 充分히 부드러워졌을 때 스크럽으로 살살 벗겨내는 것을 推薦한다. 묵은 角質을 除去했다면 잊지 말고 保濕에 各別히 神經 써야 한다. 刺戟으로 軟弱해진 皮膚를 내버려두면 갈라지고 터져 傷處가 發生하고 感染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 自己 前 발 專用 크림을 듬뿍 바르거나 풋 마스크로 充分히 保濕해주자.

Step 3 浮氣 케어로 마무리

발은 몸의 壓力을 고스란히 받는 部位라 발목, 종아리 浮腫이 쉽게 생기곤 한다. 많이 걷거나 서 있는 날엔 高濃縮 오일이나 밤을 바르고 발부터 종아리까지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것이 좋다. 복사뼈에서 손가락 세 마디 위쪽에 位置한 ‘玄宗穴’을 지그시 눌러주면 筋肉 뭉침으로 인한 痛症 緩和에 도움이 된다. 발 全體가 부어 있을 때는 발 안쪽으로 뼈가 튀어나왔다가 푹 들어가는 太白穴을 10回씩 눌러주면 부기를 緩和할 수 있다. 이때 괄社(마사지 道具)로 筋肉 사이까지 깊숙이 마사지하면 血液循環과 疲勞 回復에 그만이다.

#풋케어 #발管理 #角質除去 #발마사지 #여성동아



라부르켓 氏 솔트 배스 민트
민트 잎과 페퍼민트 에센셜 午日을 含有한 배스 솔트. 足浴할 때 使用하면 지친 발을 爽快하게 깨워준다. 450g 3萬7000원.

갸마르드 엑스폴리에이팅 풋 젤 by 온뜨레
살구씨 파우더가 갈라지고 거친 발 角質을 쉽게 除去하고 멘톨과 티트리 오일이 淸凉感을 膳賜한다. 100g 2萬7000원.

아로마티카 돌고래 페이스 앤 바디 마私邸
종아리부터 발까지 뭉친 筋肉을 섬세하게 풀어주는 마사지 道具. 오일이나 밤과 함께 使用하면 效果가 극대화된다. 1萬9000원.

러쉬 레모니 플러터
津한 아보카도 午日과 豐富한 망고 버터를 含有한 큐티클 밤. 乾燥하고 갈라진 발끝에 발라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좋다. 발 큐티클 整理에도 도움이 된다. 50g 2萬원.

세포라컬렉션 풋 마스크 칵투스
아몬드 抽出物과 코코넛오일이 豐富하게 들어 있는 풋 마스크 팩. 깨끗한 발에 洋襪처럼 申告 20分間 포뮬러를 吸收시키면 거칠어진 발에 營養이 供給된다. 18ml 6000원.

헉슬리 바디 오일 모로칸 가드너
仙人掌 시드 午日이 皮膚에 가볍게 吸收돼 촉촉한 保濕幕을 形成한다. 번들거리거나 끈적이지 않아 발 마사지 後 산뜻하게 마무리하기 좋다. 100ml 4萬5000원.

산타마리아노벨라 크레마 피데스트레
시원한 민트 아로마 香으로 쿨링 效果를 주는 풋 크림. 발과 다리의 疲勞와 浮腫을 緩和한다. 100ml 7萬8000원.

東區밭 올바른 대나무 木硝液 풋케어 바
대나무 木硝液과 숯 成分이 발 냄새와 묵은 角質을 效果的으로 케어한다. 100g 1萬1500원.

寫眞 게티이미지
寫眞提供 東區밭 라부르켓 러쉬 산타마리아노벨라 세포라컬렉션 아로마티카 온뜨레 헉슬리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