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Z世代 사로잡은 全國 氷水 맛집|여성동아

LIFE

taste

MZ世代 사로잡은 全國 氷水 맛집

惡寒別 프리랜서 記者

2022. 06. 24

平凡한 팥빙수는 가라. 시원한 얼음 알갱이 위에 다채로운 토핑이 가득! 異色的인 材料와 비주얼로 MZ世代 눈길 사로잡은 全國 氷水 맛집. 

브르르르

氷水뿐 아니라 部吏吐, 떡볶이, 미트 칠리 프라이 等 캐주얼한 메뉴까지 두루 갖추고 있는 테이크아웃 맛집. 特히 生果일, 오레오, 딸기 等 다양한 材料로 만든 氷水가 有名하다. 단골들이 推薦하는 원 픽은 여름 限定 메뉴인 토마토 바질 氷水. 手製 바질 셔벗에 토마토靑, 바질 緣由를 올려 상큼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一品이라고 한다. 떡볶이나 부리토를 먹고 입가심하기에 딱 좋은 選擇이다. 달콤한 옥수수가 콕콕 박혀 있는 手製 아이스크림에 캐러멜 팝콘을 올려 고소함을 더한 옥수수 氷水度 시즌 限定 人氣 메뉴다.

ADD 全南 여수시 共和北3길 11 1層 
OPEN 禍~日曜日 낮 12時~午後 9時(月曜日 休務)
MENU 토마토 바질 氷水 8000원(1인 基準), 옥수수 氷水 7500원(1인 基準)

氷河期

서울 망원동에 位置한 氷河期의 代表 메뉴는 제철 生과일을 푸짐하게 쌓아 올린 과일 氷河期. 부드러운 國內産 牛乳 얼음 위에 바닐라아이스크림 토핑과 라즈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 等 手製 베리 퓌레를 곁들였다. 이 外에도 告訴한 인절미 & 黑荏子, 복숭아, 치즈, 오레오 等 多彩로운 맛의 氷水를 만나볼 수 있다. 每日 아침 國內産 쌀가루로 直接 빚은 새알 꼬치나 크로플, 와플 等 출출함을 달래줄 디저트도 훌륭하니 氷水와 함께 세트로 注文하는 것을 推薦한다.

ADD 서울市 마포구 圃隱로 86-1 103號
OPEN 수~月曜日 午後 1~午後 10時(火曜日 休務)
MENU 과일 氷河期 1萬4900원, 새알 꼬치 2000원


阿彌陀

大邱 八公山 近處에 자리한 阿彌陀는 고풍스러운 인테리어가 印象的인 곳. 대나무, 돌, 모래가 어우러진 造景이 日本 교토의 閑寂한 카페를 연상시킨다. 향기로운 飮料와 맛있는 디저트가 많은 이곳에서 여름철 人氣 원톱은 몽블랑 밤 氷水. 牛乳氷水 위에 밤 크림을 듬뿍 올리고 公州 밤으로 裝飾한 模樣이 언뜻 보면 메밀 소바를 떠올리게 한다. 壓倒的인 비주얼 못잖게 입所聞 난 것은 健康한 단맛. 告訴한 牛乳와 담백한 밤 크림 맛이 조화롭게 어울린다. 이 外에도 새하얀 눈꽃 氷水 위에 달콤한 벌집을 올린 벌집 氷水와 제철 과일 氷水度 맛볼 수 있다.



ADD 大邱市 東區 팔功勞 507
OPEN 禍~日曜日 午前 11時~午後 10時(月曜日 休務) 
MENU 몽블랑 밤 氷水 2萬4000원


티 테라피 行廊

서울 北村 고즈넉한 골목 안에 位置한 한放 카페 티 테라피 行廊. 尹潽善 前 大統領 家屋의 行廊채였던 單層 韓屋에 둥지를 튼 카페로, 日本에도 널리 알려진 韓國 傳統茶 名所다. 여름에는 이곳에서 몸에 좋은 材料를 듬뿍 넣은 健康 氷水를 販賣한다. 얼음 위에 딱딱한 떡이나 色素가 들어간 젤리 代身 율무, 대추, 밤, 호박씨, 호두 等 各種 堅果類를 수북하게 쌓은 게 特徵. 오디·枸杞子 잼까지 듬뿍 올려 비주얼부터 남다르다. 牛乳 얼음과 堅果類, 잼이 어우러져 상큼함과 구수한 風味가 一品. 더운 여름, 몸補身이 必要하다면 꼭 訪問해볼 것.

ADD 서울市 종로구 윤보선길 74
OPEN 午前 10時~午後 9時(休務日은 인스타그램에서 公知) 
MENU 티 테라피 氷水 8000원 


프로젝트 우아

濟州에서 ‘나만 알고 싶은 스폿’으로 꼽히는 프로젝트 우아. 서귀포시 법환동에 位置한 카페로 차분한 雰圍氣에서 旅行을 計劃하거나 整理하기에 제格이다. 代表 메뉴는 아보카도 氷水. 수프처럼 부드럽게 간 牛乳 얼음 위에 아보카도를 통째로 올렸다. 堅果類와 찹쌀떡, 팥을 따로 準備해주니 趣向대로 즐기면 된다. 賣場 안에는 主人丈의 眼目으로 꾸민 感覺的인 小品 셀렉트 숍도 있다. 패션, 라이프스타일, 리빙 等 多樣한 카테고리로 構成돼 있으니 천천히 구경해볼 것. 마당이 넓어서 伴侶動物과 함께 뛰놀기에도 그만이다.

ADD 濟州市西歸浦市 이어도로 986-1 
OPEN 禍~土曜日 午前 11時~午後 6時(일~月曜日 休務) 
MENU 아보카도 氷水 2萬2000원 

팜 어라운드

新鮮한 과일과 주스, 手製 베이글과 케이크, 페이스트리, 샌드위치 等을 맛볼 수 있는 카페. 넓고 快適한 空間 곳곳에 놓인 植物과 獨特하고 컬러풀한 小品이 자유로운 雰圍氣를 完成한다. 팜드氷水는 이곳의 單 하나뿐인 시그니처 메뉴. 바나나, 키위, 망고, 수박, 沙果, 샤인머스캣 等 山地 直販場에서 購買한 제철 과일을 푸짐하게 올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얼음과 팥, 과일의 食感이 어우러져 新鮮하고 氣分 좋은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ADD 慶北 慶山市 평산동 554-7 
OPEN 午前 10時 30分~午後 10時(年中無休)
MENU 팜드氷水 1萬5500원

#氷水맛집 #異色氷水 #여성동아

企劃 최은초롱 記者 
寫眞出處 인스타그램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