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얼굴을 記憶하라, 世界가 注目하는 ‘믿보배’ 新人 8|여성동아

PEOPLE

celeb

이 얼굴을 記憶하라, 世界가 注目하는 ‘믿보배’ 新人 8

이나래 프리랜서 記者

2022. 06. 14

홀린 듯 빠져들어 서너 時間을 후딱 보낸 뒤에야 드는 質問. “大體 저 親舊 누구야? 延期를 어쩜 저렇게 잘해?” 卓越한 作品 解釋과 視線을 사로잡는 演技力으로 世界를 누비는 新銳 女俳優가 요즘 부쩍 많아졌다.

뉴 페이스는 늘 期待를 모은다. 觀客은 新鮮한 페이스와 타오르는 熱情으로 이제껏 보지 못한 世界를 열어주는 演技者의 登場이 반갑지 않을 理 없다. 製作者나 매니지먼트社에게는 新人 한 名이 톱스타로 成長하는 過程에서 形成되는 附加 價値와 시너지가 魅力的이다. 유튜브와 OTT(온라인 動映像 서비스) 플랫폼의 登場으로 눈 깜짝할 새 글로벌 스타로 成長할 機會가 많아진 時代. 젊고 斬新한 스타가 만들어낼 暴發的 效果가 궁금하다면, 다음 俳優들의 얼굴을 꼭 記憶해둘 것.

‘오징어 게임’李 낳은 월드 스타
정호연

2021年 下半期, 世界를 强打한 콘텐츠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이라는 데는 누구도 異見이 없을 것이다. 突風의 한가운데 선 主人公이 바로 江새벽을 延期한 모델 정호연이다. 1994年生으로 中學生 때 모델로 데뷔해 에르메스·샤넬·루이비통의 런웨이를 누비던 그女가 演技者 데뷔 作品을 통해 滿壘 홈런을 날렸다. 어린 동생을 扶養하려고 서바이벌 게임에 參與한, 어쩌면 너무 悲壯해서 平面化되기 쉬운 캐릭터를 純粹하면서도 決議 있게 表現해낸 德. 정호연은 이 作品으로 第28回 美國俳優組合賞(SAG) 施賞式에서 드라마 시리즈 部門 女優主演賞을 受賞하며, 評壇과 팬이 모두 認定한 ‘글로벌 大勢’임을 證明했다. 지난해 11月 메릴 스트립, 톰 행크스, 브래드 피트, 비욘세 等이 所屬된 美國 最大 매니지먼트 에이전시 CAA와 契約도 締結했다. 알폰소 쿠아론 監督 演出, 케이트 블란쳇이 出捐하는 애플TV+ 새 드라마 시리즈 ‘디스클레이머(Disclaimer)’와 兆 탈보트 監督의 新作 映畫인 ‘더 街버니스(The Governesses)’ 캐스팅도 確定지었으니, 이제 스크린과 OTT를 넘나들며 더 많은 글로벌 視聽者를 만날 일만 남았다.

‘파친코’로 世界의 注目받은 루키
김민하

2022年 上半期에 가장 注目받고 있는 主人公은 애플TV+를 통해 單獨 公開된 ‘파친코’에서 善字 役을 맡은 俳優 김민하다. 1910年代부터 1980年代까지, 險難하게 이어진 韓國 近現代史의 한복판을 온몸으로 貫通해야 했던 女人을 演技하면서 김민하는 “靈魂을 쏟았다”고 말한다. 이 重要한 配役을 맡기까지, 그女는 4個月에 걸친 긴 오디션을 치러야 했다. 그 努力이 헛되지 않았으니, 김민하는 特有의 觀察力과 섬세한 表現力으로 時代의 波高를 겪는 선자의 삶을 默默하지만 强靭하게 그렸다는 好評을 받고 있다. ‘파친코’ 시즌2 製作이 確定된 만큼 더 깊어질 그女의 演技에 世界의 關心이 쏠리는 狀況. 앞으로 펼쳐 보일 演技力 못잖게 김민하의 스타性에 對한 期待도 크다. 프랑스 名品 브랜드 ‘로저狒狒에’가 그女를 앰배서더로 選定한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D.P.’에서 만난 새로운 얼굴들
이연 & 原紙안

軍隊에서 脫營兵을 잡는 逮捕組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D.P.’의 主人公 안준호(정해인) 못지않게 눈길을 끈 俳優가 안수진 役의 이연(危), 문영옥 役의 原紙안이다. 이연은 ‘D.P.’ 以後 또 다른 넷플릭스 드라마 ‘少年審判’에 出演해 變聲期가 지나지 않은 中學生 少年 백성우를 表現하며 性別을 뛰어넘는 演技力을 보여줬다. 2016年부터 多數의 短篇映畫를 찍어온 그女의 다음 行步는 웹툰을 原作으로 한 OTT 드라마 두 便. 하일권 作家의 웹툰을 原作으로 한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放課 後 戰爭活動’과 웨이브를 通해 公開될 ‘約한영웅’이다. 모두 네이버 웹툰에서 人氣를 끈 作品이라 成功 與否에 關心이 쏠린다. 中低音의 보이스가 魅力으로 꼽히는 원지안은 OTT 시즌(seezn) ‘少年非行 2’를 통해 視聽者와 다시 만났다. 作品에서 그女는 父母에 依해 痲藥 運搬責으로 키워진 高等學生 役을 맡아 事緣 많은 캐릭터를 細密하게 演技하며 깊은 印象을 남겼다.

넷플릭스 ‘킹덤’으로 强烈한 印象 남긴
김혜준

2019年 1月 公開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에서 繼妃 조氏 役割을 맡은 김혜준. 처음에는 주지훈·배두나·류승룡 等 내로라하는 主演 俳優들 사이에서 그리 剛한 印象을 주지 못했다. 하지만 1年 뒤 돌아온 ‘킹덤’ 시즌2에서는 마치 다른 사람이 된 것 같은 暴發的인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데 成功, 演技力 論難을 종식시켰다. 海外 팬들이 “‘王座의 게임’ 女主人公 세르세이 라니스터를 聯想시킨다”는 評을 남길 程度. 김혜준의 물오른 延期는 2021年 JTBC 드라마 ‘구경이’에서도 證明됐다. 當初 이영애의 컴백作으로 話題를 모은 이 드라마의 뚜껑을 열어보니 李榮愛에 決코 밀리지 않는 김혜준의 延期에 讚辭가 쏟아진 것. 김혜준이 맡은 ‘케이’라는 人物은 無害한 얼굴에 사랑스러운 性格을 지닌 아마추어 演劇俳優. 同時에 緻密하고 戰略的인 사이코패스 連鎖殺人魔로 ‘지킬 博士와 하이드’를 聯想시킨다. 김혜준은 이 作品에서의 演技에 對해 “純粹한 微笑로 冷靜함을 維持한 채 殺人을 敎唆하는 人物에게 敍事를 附與하면서, 그를 안쓰럽게 表現하지 않으려고 努力했다”고 말했다. 케이 캐릭터로 김혜준은 第58回 백상藝術大賞 TV 部門 女子新人演技賞을 받았다. 그의 次期作은 드라마 ‘커넥트’로, 日本 監督 미이케 다카시가 메가폰을 잡고 정해인·고경표가 함께 出演할 豫定이라 期待를 모은다.



tnN이 낳은 라이징 스타
이주명 & 노윤서

올 1分期 最高 話題作으로 손꼽히는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는 主演 俳優 金泰梨와 남주혁을 完全한 스타덤에 올렸다. 同時에 俳優 이주명(왼쪽)을 發見하는 機會가 됐다. 全校 1等에 班長이지만 模範生은 아닌 反抗兒 지승완 役을 演技한 그女는 ‘슬기로운 醫師生活’에서 김준완(정경호)의 前 女子親舊 송 PD 役을 맡았던 게 뒤늦게 알려져 話題를 모으기도 했다.

이어진 tvN 話題作 ‘우리들의 블루스’에도 新鮮한 人物이 登場한다. 노희경 作家가 펜을 잡고, 이병헌과 신민아·김혜자·고두심 等 베테랑 演技者가 大擧 參與한 作品을 통해 데뷔한 幸運의 主人公 노윤書다. 그女가 演技한 ‘방영주’는 서울대 醫大를 노릴 만큼 똑똑한 18歲 模範生이다. 同甲내기 소꿉親舊와의 關係가 豫想 못 한 方向으로 튀면서 堪當하기 어려운 일이 發生한다. 어린 學生이 想像했던 來日과 想像도 못 한 未來 사이를 갈팡질팡하며 自身을 들여다보는 過程을 沒入感 있게 보였다는 評이다. 올해 公開 豫定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映畫 ‘20世紀 少女’에서 노윤서의 또 다른 모습을 期待해도 좋겠다.

‘只今 우리 學校는’ 이끈
조이현

‘킹덤’에 이어 K-좀비物 바통을 이어받은 ‘只今 우리 學校는’. 넷플릭스에서 15日間 世界 1位를 차지한 話題作이다. 學校가 背景이라 풋풋한 魅力을 뽐내는 登場人物이 여럿 登場했는데, 그 가운데 特히 注目받은 俳優가 남라 役의 조이현이다. 그女는 이 作品에서 누구와도 이야기를 나누지 않는 아웃사이더로 지내다 非常事態를 克服하고자 마음을 열고 親舊들과 疏通하는 모습을 說得力 있게 그렸다. 조이현은 그前에도 이미 KBS ‘學校 2021’과 tvN ‘슬기로운 醫師生活’ 시즌1·2 等을 통해 國內 팬들에게 認知度를 쌓은 바 있다. 中學生 時節 뮤지컬 ‘위키드’를 보며 俳優의 꿈을 키웠다고. 以後 드라마 ‘魔女의 法廷’ ‘배드파파’ ‘나쁜 刑事’를 찍으며 演技力을 쌓았고, 2019年 開封 映畫 ‘변신’과 드라마 ‘나의 나라’에서 깊은 印象을 남겼다. ‘只今 우리 學校는’을 통해 글로벌 팬까지 얻게 된만큼 製作이 有力視 되는 시즌2를 通해 다시 한番 조이현의 成長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寫眞 뉴스1 
寫眞出處 인스타그램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