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名品 패션 브랜드를 입은 自轉車|여성동아

LIFE STYLE

bicycle

名品 패션 브랜드를 입은 自轉車

글 이나래 프리랜서 記者

2022. 04. 15

自轉車를 타고 달리기 가장 좋은 季節. 機能性은 基本, 스타一理視한 디자인과 섬세한 디테일, 輕快한 컬러까지 놓치지 않은 名品 패션 브랜드의 自轉車를 紹介한다. 

팬데믹이 길어지면서 適正 距離를 維持할 수 있는 室外 運動에 對한 關心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特히 찬 바람이 잦아들고 봄꽃이 흐드러지게 피는 4月부터 6月까지는 自轉車의 人氣가 急上昇하는 時期.인스타그램에도 #自轉車, #自轉車스타그램, #自轉車旅行, #自轉車라이딩 等의 揭示物이 넘쳐난다. 

最近에는 炭素 발자국을 줄이기 위해 自轉車를 出退勤 또는 謄下校 手段으로 選擇하는 이도 많아졌다. 自轉車에 對한 需要가 늘어나면서 名品 하우스나 패션 브랜드에서도 自轉車 專門 브랜드와 손잡고 눈에 띄는 아이템을 續續 선보이고 있다.

Louis Vuitton x Maison Tamboite Paris

100m 밖에서 마주쳐도 루이비통의 香氣를 느낄 수 있는 自轉車가 登場했다. 루이비통과 파리를 代表하는 自轉車 브랜드 메종땅보이트파리가 이뤄낸 컬래버레이션의 結果다. 

1900年代 初부터 自轉車를 生産해온 메종땅보이트파리의 클래식 모델은 手作業 메탈 프레임을 基盤으로 한다. 모든 部分을 手作業했다는 事實을 믿기 힘들 만큼 매끄러운 마감이야말로 메종땅보이트파리의 實力을 보여주는 地點. 시트, 핸들바, 러基地 랙, 프레임 커버는 루이비통이 자랑하는 高퀄리티 가죽으로 마무리했고, 모노그램 패턴도 빠트리지 않았다. 甚至於 安葬 部分에는 모노그램 패턴으로 파이핑까지 했다. 

체인의 中心이 되는 크랭크 部分에도 모노그램의 플라워 文樣을 活用한 게 눈에 띈다. 언뜻 보기에는 이토록 클래식한 自轉車지만, 便宜性을 위해 숨겨둔 裝置도 있다. 시트 아래에 쇼크 業所버를 넣고, LED 라이트를 裝着했다. 블랙, 라임, 레드, 블루 4가지 컬러 中에 選擇 可能. 注文 製作으로 價格이 3445萬원이라는 點만 빼면 完璧에 가깝다.



STELLA McCARTNEY X CANNONDALE

디자이너 스텔라매카트니야말로 炭素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라이딩에 누구보다 眞心인 사람 아닐까? 그女가 革新的이기로는 둘째가라면 서러운 美國 自轉車 브랜드 캐논데일과 머리를 맞댄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에는 스텔라매카트니의 感覺과 熱情이 고스란히 담겼다. 各其 다른 캐논데일 自轉車 모델 18代에 손으로 直接 그려 더욱 個性 넘치는 페인팅을 입혔다.

그女는 이 프로젝트를 進行하며 “아름다움과 바람직함, 다음 世代에 對한 責任感을 結合해 우리의 價値와 비전을 統合하기를 希望한다”고 밝혔다.

이 自轉車는 英國 런던, 美國 뉴욕, 中國 상하이, 日本 도쿄에 있는 스텔라맥카트니 플래그십 스토어에 展示하고, 販賣는 하지 않는다.

JACQUEMUS X VANMOOF

再起 潑剌한 魅力이 빛나는 브랜드 자크뮈스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計定에 “핑크빛 라이딩을 즐길 準備가 됐나요?”라는 質問이 登場했을 때, 눈치가 빠르지 않은 사람이라도 다들 斟酌했을 것이다. 

그들이 다시 한番 自轉車를 出市하리라는 걸. 핑크色 아이템으로만 構成한 두 番째 캡슐 컬렉션 ‘Pink 2’의 一環으로 製作된 이 自轉車는 네덜란드 브랜드 반무프와 協業해 만든 것이다. 

겉모습은 마냥 사랑스럽지만 電氣自轉車답게 파워는 强力하다. 모터는 基本, 卽刻的 加速을 위한 터보 부스트에 自動 電子 기어 變更 시스템과 시그니처 盜難 防止 技術도 搭載돼 있다.

Clare V. X LINUS

美國 LA에서 誕生한 패션 브랜드 클레어非비에가 美國 人氣 自轉車 브랜드 리누스와 손잡고 선보인 산뜻한 草綠色 自轉車. 外樣에서부터 봄의 生動感이 물씬 풍긴다. 

클레어비비에의 디자이너 클레어 비비에는 리누스와 컬래버레이션韓 理由에 對해 “自轉車 타기야말로 正午의 新鮮한 空氣를 滿喫하거나, 江가에서 커피 한 盞을 마시며 室外에서의 時間을 最大限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方法이기 때문”이라고 說明했다. 

리누스의 人氣 모델인 더치 3i를 再解釋한 이 모델은 799달러의 合理的인 價格대로 自動變速機의 便利함과 부드러운 乘車感, 디자이너 感性까지 누릴 수 있다.

KENZO X BROMPTON

폴딩 바이크의 代名詞 브롬톤이 난生처음 視線을 사로잡는 華麗한 컬러 옷을 입었다.

브롬톤의 메이크오버를 이끌어낸 主人公은 豐盛한 色感을 자랑하는 브랜드 겐조. 겐조스포츠의 시즌 콘셉트 컬러 퍼플과 오렌지를 보디에 덧입힌 것만으로도 輕快한 魅力이 急上昇했다.

착착 접어 손에 들기라도 하면 그 魅力은 倍加된다. 브롬톤은 프레임을 손쉽게 접을 수 있어 都市 生活者에게 特히 적합한 自轉車로 評價받는다. 當然히 都市 人口가 많은 우리나라에서도 堅固한 팬層을 保有하고 있다. 

世界 50臺 限定 發賣된 이 自轉車의 販賣 收益金은 全額 글로벌 慈善團體 쿠베카에 寄附된다. 쿠베카는 이 基金으로 아프리카 兒童들에게 自轉車를 膳物해 通學에 所要되는 時間을 줄이고 出席率을 높이는 데 이바지할 計劃이다.

#名品自轉車 #自轉車스타그램 #여성동아

企劃 최은초롱 記者 
寫眞出處 인스타그램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