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理智널|여성동아

CULTURE

OTT

O!理智널

글 문영훈 記者

2022. 01. 29

‘O!理智널’은 OTT 플랫폼 오리지널 콘텐츠 및 익스클루시브 콘텐츠를 紹介하는 코너입니다. 汎濫하는 콘텐츠 世上 속 燈臺까진 못 돼도 놓치고 갈 만한 作品을 비추는 촛불이 되길 바랍니다.

누군가에겐 檢事보다 租稅 公務員이 더 두렵다
‘트레이서’(웨이브)

租稅 公務員이 登場한 近作은 ‘犯罪와의 戰爭: 나쁜 놈들 全盛時代’ 程度가 아닐까. 웨이브에서 2022年 처음으로 公開한 오리지널 드라마 ‘트레이서’는 國稅廳이 背景이다. ‘稅金’ 하면 딱딱한 印象을 주지만 ‘트레이서’는 빠른 展開가 沒入感을 더한다. 假令 1禍에서 企業 非理를 告發한 아버지의 죽음 以後 國稅廳에 들어가기로 마음먹은 會計士 ‘황동주’의 戰士는 正確히 始作 9分 時點에서 마무리된다.

이야기는 두 軸이다. 各 에피소드別로 稅金을 내지 않고 버티려는 者와 稅金을 받아내려는 者의 對決이 하나라면, 國稅廳 內 全權을 掌握하기 위한 ‘사내 政治’가 全體 흐름을 쥐고 있다. MBC에서 同時 放映되는 ‘트레이서’ 1月 7日 첫放 視聽率은 7.4%, 나쁘지 않은 出發이다.

映畫 ‘辯護人’과 tvN 드라마 ‘未生’ 以後 아이돌이 아닌 俳優로 자리 잡은 임시완의 好演이 돋보인다. 唐突하면서 어딘가 약삭빠른 데가 있는 그의 눈빛은 映畫 ‘不汗黨: 나쁜 놈들의 世上’을 떠올리게 한다. 國稅廳 租稅5國 調査官 ‘서혜영’ 役割을 맡은 고아성 俳優와도 合이 잘 맞는다. 젊은 主演 俳優들 後方에 서 있는 國稅廳長 ‘인태준’ 役의 손현주, 租稅5國 誇張 ‘五營’ 役의 박용우 俳優가 極에 演技 內功을 더한다.

아래 콘텐츠를 좋아한다면 推薦!
映畫 ‘不汗黨: 나쁜 놈들의 世上’ ‘돈’
드라마 ‘祕密의 숲’

사이코패스 잡는 사이코패스의 援助
‘덱스터: 뉴 블러드’(티빙)

오늘 밤이 바로 그 밤이다(Tonight’s the night). ‘덱스터: 뉴 블러드’를 즐길 밤. 2022年을 이틀 앞두고 元祖(?) 사이코패스 ‘덱스터’가 돌아왔다. 이 드라마는 2013年 시즌 8로 마무리된 美國 케이블 채널 쇼타임(SHOWTIME) 드라마 ‘덱스터’ 시리즈 後續 篇이다.



‘덱스터’ 시리즈는 이른바 ‘사이코패스 잡는 사이코패스’ 設定의 祖上 格이다. 仔細히 說明하면 마이클 C. 홀 俳優가 분한 ‘덱스터 모건’은 犯罪者만 골라 죽이는 連鎖殺人마다. 血痕 分析家인 그는 마이애미 警察署에서 일하며 國家機關 監視網을 避해 거리를 휘젓는 犯罪者들을 노린다.

8年 만에 돌아온 ‘덱스터’ 시리즈는 太陽이 내리쬐는 마이애미에서 뉴욕州 ‘아이언 레이크’라는 假想의 雪原 마을로 背景을 옮겼다. 흰 눈 위로 붉은 血痕이 흩뿌려지는 場面을 보면 코엔 兄弟의 映畫 ‘파고’가 떠오르기도 한다. 守衛가 센 便이라 殘忍한 場面을 보기 힘들어 하는 이는 1話를 鑑賞한 뒤 選擇할 것을 요한다.

티빙에서 每週 두 에피소드씩 公開되는 게 답답하다면 以前 시즌을 正走行하면서 다음 回 업로드를 기다려도 좋다. ‘덱스터: 뉴 블러드’를 除外한 ‘덱스터’ 시리즈 1~8시즌은 티빙뿐 아니라 왓챠에서도 볼 수 있다.


아래 콘텐츠를 좋아한다면 推薦!
映畫 ‘아메리칸 사이코’
드라마 ‘한니발’ ‘크리미널 마인드’

설 連休 ‘別일 없는’ 當身을 위해
‘해피 아워’(왓챠)

映畫 推薦 서비스에서 OTT로 事業 領域을 擴張해온 왓챠는 타깃 層이 가장 確實한 플랫폼이다. 글로벌 톱티어 넷플릭스와 放送社 소스를 利用할 수 있는 웨이브·티빙에 비해 映畫 選擇肢가 다양한 것이 特徵. 利用者 特性도 이에 발맞춘다. 記事 作成日(1月 12日) 基準 톱 텐(Top 10) 리스트에는 ‘티탄’ ‘미나리’ 等 4個의 多樣性 映畫(獨立 映畫·藝術 映畫 等을 總稱)가 包含돼 있다. 그中 하나가 ‘해피 아워’다.

이 映畫는 日本의 젊은 巨匠이라 불리는 河馬拘置 類스케 監督의 長篇이다. 2015年 로카르노 映畫祭에서 처음 公開된 作品이 2021年이 돼서야 韓國에서 正式 開封했다. 봉준호 監督이 公開的으로 河馬拘置 監督 팬을 自處하며 지난해 釜山國際映畫祭에서 그와 對談을 進行하기도 했고, 칸映畫祭 脚本賞을 受賞한 ‘드라이브 마이 카’에 對한 關心이 높아진 德澤이다.

序論이 길었다. 河馬拘置 監督 映畫는 글로 줄거리를 說明하는 게 큰 意味가 없기 때문이다. 왓챠 홈페이지 줄거리 說明을 그대로 옮긴다.

‘37歲 同甲내기 네 親舊 아카리, 사쿠라코, 後尾와 준. 누구보다 가까운 關係지만 서로에게 말할 수 없는 苦悶을 안고 살아가던 어느 날, 준이 離婚 訴訟 中이라는 爆彈宣言을 하고 忽然히 사라진다.’

그의 映畫가 大槪 그랬듯 別일 없는 듯 살지만 實은 別일이 있는 사람들 이야기다. 러닝타임이 5時間 18分에 達하지만 5日間의 설 連休 中 하루 程度는 ‘해피 아워’에 投資할 價値가 充分하다.


아래 콘텐츠를 좋아한다면 推薦!
映畫 ‘드라이브 마이 카’ ‘바닷마을 다이어리’

아카데미 施賞式을 彷彿케 하는 캐스팅
‘돈 룩 業’(넷플릭스)

지난해 크리스마스이브에 公開됐으니 조금 철 지난 作品이다. 最近 CNN이 美國 航空宇宙局(NASA)의 發表를 引用해 小行星 ‘1994 PC1’李 時速 7萬6000㎞의 速度로 1月 18日 地球를 近接해 지나갈 것이라고 報道한 걸 보고 다시 이 映畫를 ‘끌올’ 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映畫인 ‘돈 룩 業(Don’t Look Up)’은 天文學 專攻으로 博士課程을 밟고 있는 케이트(제니퍼 로렌스)와 擔當 敎授 랜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李 地球를 向해 突進하는 彗星의 存在를 發見한 뒤 벌어지는 이야기다. 둘은 地球 終末의 信號를 美國 政府에 傳達하지만 中間 選擧를 앞두고 票 計算에 血眼이 된 大統領은 귓등으로 흘려버린다.

‘돈 룩 業’의 장르는 블랙 코미디. 政治뿐 아니라 ‘미디어’ ‘大衆’에 對한 諷刺가 담겨 있다. 믿고 보는 황석희 飜譯家가 辛辣한 大使의 맛을 살렸다. 앞서 紹介한 錚錚한 俳優뿐 아니라 케이트 블란쳇, 메릴 스트립, 兆나 힐, 티모시 샬라메 等이 出演해 아카데미 施賞式을 彷彿케 하는 캐스팅으로 話題가 됐다. 3月 9日 20代 大選을 앞두고 다시 곱씹어볼 만한 映畫다.


아래 콘텐츠를 좋아한다면 推薦!
映畫 ‘빅 쇼트’
드라마 ‘이어즈 & 이어즈’

寫眞提供 네이버映畫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