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우파' 언니들의 메이크업 배틀|여성동아

PEOPLE

style

'스우파' 언니들의 메이크업 배틀

글 惡寒別

2021. 10. 22

Mnet의 댄스 競演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以下 스우파)의 人氣가 뜨겁다. 눈을 뗄 수 없는 華麗한 퍼포먼스, 讓步 없는 댄스 배틀, 殺伐한 競爭 속에서도 꽃 피는 ‘리스펙’과 뜨거운 友情까지 꿀잼 포인트가 가득! 個性 넘치는 外貌와 實力으로 ‘덕후몰이’ 中인 크루들의 메이크업 룩도 핫 키워드다. 各各 캐릭터에 맞는 룩 演出을 위해 어떤 演出을 하는지 찐 愛情템은 무엇인지 알아봤다.

힙한 고양이 賞 메이크업
웨이非 路祭 @nozeworld

클리오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섬세하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준다. 0.14g 1만원(왼쪽). 나스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 아메리칸우먼 강렬한 색상과 뛰어난 지속력으로 깔끔하고 매트한 립 표현이 가능하다. 5.5ml 3만7천원.

클리오 샤프 쏘 심플 워터프루프 펜슬 라이너 섬세하고 또렷한 눈매를 演出해준다. 0.14g 1萬원(왼쪽). 나스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 아메리칸우먼 强烈한 色相과 뛰어난 持續力으로 깔끔하고 매트韓 립 表現이 可能하다. 5.5ml 3萬7千원.

댄스 實力도 出衆하지만 아이돌 같은 外貌에 자꾸 눈길이 가는 路祭. 最近 유튜브를 통해 시그니처인 ‘고양이 賞’ 메이크업 노하우를 紹介했는데, 깊은 눈매를 演出하기 위해 使用하는 製品이 無慮 7가지가 될 만큼 아이 메이크업에 眞心이다. 먼저 아이브로펜슬로 自然스럽게 눈썹 결을 살리고 핑크,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次例로 레이어링韓 다음 粒子가 고운 글리터 아이섀도를 얹어 ‘妖精美’를 더한다. 아이라인은 粘膜만 채우는 느낌으로 깔끔하게 그리되, 눈꼬리 部分에 에지를 준다. 이때 津한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로 陰影感을 살려 그윽한 雰圍氣를 演出하는 것이 關鍵. 路祭가 激하게 ‘愛情’을 가진다는 나스의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로 마무리하면 完成!

시크한 카리스마 메이크업
라치카 가비 @gabeegal

가비래쉬스 #퀸 또렷하고 선명하게 인형 눈매처럼 연출해주는 아이래시. 1만2천6백원.

街賁來쉬스 #퀸 또렷하고 鮮明하게 人形 눈매처럼 演出해주는 아이來示. 1萬2千6百원.

라치카의 리더 加比는 ‘스우파’ 1回에서 잊지 못할 첫印象을 남겼다. 훅의 리더 아이키와 弱者 指目 배틀 舞臺에 오른 그女가 통통 튀는 스타일링과 强烈한 퍼포먼스로 팬들의 視線과 마음을 사로잡은 것.

自身의 이름을 딴 속눈썹 브랜드를 運營하고 있는 그女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亦是 눈. 加比처럼 强烈한 눈매를 演出하고 싶다면 彩度가 높은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 全體에 펴 바르고 날렵한 아이라인과 굵고 豐盛한 속눈썹을 더해 크고 또렷한 눈매를 完成할 것. 눈을 除外한 다른 部分은 컬러感을 最大限 덜어내고 누디 컬러 립스틱과 블러셔로 시크하게 마무리한다. 加比는 衣裳에 따라 컬러 렌즈나 假髮을 매치해 스타일링에 재미를 附與한다.

블링블링 뷰티 퀸
라치카 吏案

어반디케이 헤비메탈 글리터 아이라이너 디스토션 미세한 글리터로 은은한 눈물 메이크업부터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까지 커버 가능한 제품. 7.5ml 2만9천원(왼쪽). 타르트 타르틀렛 플러트by세포라 강렬한 발색과 지속력으로 쉽고 빠른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0.85g×6 2만8천원.

어반디케이 헤비메탈 글리터 아이라이너 디스토션 微細한 글리터로 隱隱한 눈물 메이크업부터 華麗한 아이 메이크업까지 커버 可能한 製品. 7.5ml 2萬9千원(왼쪽). 타르트 타르틀렛 플러트by세포라 强烈한 발색과 持續力으로 쉽고 빠른 아이 메이크업을 完成할 수 있다. 0.85g×6 2萬8千원.

라치카에서 리액션을 擔當하는 吏案은 배틀을 싫어하는 平和主義者지만 메인 댄서를 차지하기 위해서라면 넘치는 끼와 에너지로 舞臺를 掌握하는 퍼포먼스 퀸이다. 이집트 公主를 聯想시키는 풀뱅과 블링블링한 글리터 메이크업이 魅力 포인트 中 하나. 彩度 높은 코럴&펄 아이섀도를 블렌딩하고, 브라운 컬러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길게 빼준 뒤 마스카라를 꼼꼼하게 바른다. 앞트임 效果를 주기 위해 吏案의 최애템이라는 어반디케이 헤비메탈 글리터 아이라이너로 아래 속눈썹 사이를 채워 글래머러스韓 무드를 極大化한다. 生氣潑剌한 웜톤 오렌지 컬러 블러셔로 볼 위쪽 部分만 살짝 터치하고 립스틱도 비슷한 컬러로 統一했다.

깔끔&强烈한 입술이 포인트
YGX 里正

러쉬 오션 솔트 바닷소금 알갱이가 들어 있는 스크럽 제품으로 피부를 매끄럽게 관리해준다. 120g 2만7천원(왼쪽). 메이블린뉴욕 슈퍼스테이 립 잉크 댄서 한 번의 터치로도 잉크처럼 선명한 발색과 오랜 지속력이 특징. 5ml 1만6천원.

러쉬 오션 솔트 바닷소금 알갱이가 들어 있는 스크럽 製品으로 皮膚를 매끄럽게 管理해준다. 120g 2萬7千원(왼쪽). 메이블린뉴욕 슈퍼스테이 립 잉크 댄서 한 番의 터치로도 잉크처럼 鮮明한 발색과 오랜 持續力이 特徵. 5ml 1萬6千원.

强力한 優勝 候補로 손꼽히는 YGX의 리더 里正은 있지(ITZY), 淸夏, 블랙핑크 蘆穄와 리사, 트와이스, 선미 等 K팝 代表 歌手들의 퍼포먼스를 創作한 實力派 댄서다. 弱者 指目 배틀에서 錚錚한 댄서들을 이기고 팀을 最終 優勝으로 이끌었고, 리더 階級 中에서 막내임에도 주눅 들지 않고 퍼포먼스 그 自體로 自身의 分量을 만들어가며 깊은 印象을 남긴 人物. 리정의 트레이드마크는 바로 强烈한 레드 립! 클래식한 레드 컬러를 입술 라인에 따라 깔끔하게 그리는 것이 特徵이다. 여기에 링 디자인의 피어싱으로 한番 보면 絶對 잊히지 않을 强烈한 印象을 자아낸다. 매트 립스틱을 깔끔하게 바르기 위해 입술 角質은 러쉬의 오션 솔트로 管理한다니 參考할 것.



오리엔탈 스타일 아이 메이크업
YGX 지효

맥 매트 립스틱 토프 매트한 텍스처로 섬세하고 풍부하게 완성되는 컬러감이 특징. 3g 3만1천원(왼쪽). 맥 리퀴드 라스트 24아워 워터프루프 라이너 섬세하고 정교한 아이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2.5ml 3만2천원.

맥 매트 립스틱 토프 매트한 텍스처로 섬세하고 豐富하게 完成되는 컬러感이 特徵. 3g 3萬1千원(왼쪽). 맥 리퀴드 라스트 24아워 워터프루프 라이너 섬세하고 精巧한 아이라인 演出이 可能하다. 2.5ml 3萬2千원.

어떠한 퍼포먼스 장르도 完璧하게 消化하는 YGX의 ‘萬能캐’ 지효. 디즈니 애니메이션 캐릭터 뮬란을 닮은 東洋的인 外貌, 힙한 스타일링과 더불어 ‘스우파’ 팬덤의 視線을 사로잡은 것은 無雙 特有의 魅力을 살린 아이 메이크업. 부드러운 아치형 눈썹을 먼저 그려 基本 틀을 잡고 눈두덩이 부어 보이지 않게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로 자연스러운 音靈感을 줘 立體感을 더했다.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얇고 길게 빼고, 元來 입술보다 넓게 立라인을 그린 後 꼼꼼하게 채우면 끝! 춤출 때 머리카락이 입술에 붙는 것을 防止하기 위해 매트韓 製品을 主로 바르는데, 이때 블러셔와 立 컬러를 統一해 밸런스를 맞춘 센스도 눈여겨볼 것.

視線 强奪 볼드 립 메이크업
프라우드먼 립제이

나스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 스타우먼 부드러운 리퀴드 텍스처가 한 번의 터치로도 풍성한 발색을 완성해준다. 5.5ml 3만7천원.

나스 파워매트 립 피그먼트 스타우먼 부드러운 리퀴드 텍스처가 한 番의 터치로도 豐盛한 發色을 完成해준다. 5.5ml 3萬7千원.

國內는 勿論 海外에서도 알아주는 왁킹 댄서 립제이는 ‘스우파’에서 流行語 製造機 役割도 맡고 있다. 라치카 리더 加比와 주고받은 “헤이~”를 筆頭로, “믓지다, 우리 언니”와 “언니, 내가 보고 싶었던 게 이거잖아” 等 유튜브에 맛깔스럽고 차진 리액션 모음집 映像이 따로 있을 程度다. 입술이 예뻐서 藝名을 ‘립제이’로 지었다고 하니 그女의 립 메이크업에 視線이 가는 것은 當然하다. 컬러 메이크업을 省略하고 오직 津한 레드 립스틱으로 도톰한 입술을 强調하는 것이 포인트. 强烈한 퍼포먼스를 한層 더 파워풀하게 끌어올려 주는 레드 立은 정갈한 5:5 칼 斷髮마저도 섹시한 무드로 完成해준다. 립제이가 平素 使用하는 립 製品은 나스의 파워 매트 피그먼트. 가을 色調 化粧이 苦悶이라면 簡單하면서도 波及力 있는 립第二의 립 메이크업을 試圖해보자.

寫眞提供 인스타그램 街賁來쉬스 나스 러쉬 맥 메이블린뉴욕 세포라 클리오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