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天才 골퍼 리디아 고, 현대가 며느리 될까, 鄭泰榮 現代카드 副會長 외아들과 交際 中|여성동아

PEOPLE

issue

天才 골퍼 리디아 고, 현대가 며느리 될까, 鄭泰榮 現代카드 副會長 외아들과 交際 中

글 강현숙 記者

2021. 09. 27

鄭泰榮 現代카드 副會長의 아들 정준 氏와 世界的인 골프 스타 리디아 高架 交際 中이다. 두 사람이 結婚에 이를지 與否에 世間의 關心이 쏠린다. 

最近 財閥家의 結婚 風俗圖가 달라지고 있는 雰圍氣다. 過去에는 政略結婚이 主를 이루었지만, 近來 들어 자유로운 戀愛結婚을 하는 境遇가 많아지고 있는 것. 企業 評價 사이트 CEO스코어가 지난해 總帥가 있는 55代 大企業 가운데 經營에 參與했거나 參與 中인 父母와 子女 世代의 혼맥(離婚과 再婚 包含)을 分析한 結果, 3百17名의 오너 一家 가운데 다른 大企業 집안과 結婚한 比重은 48.3%였다. 大企業이나 情·官界 家門이 아닌 一般 家門과의 結婚 比重은 父母 世代의 境遇 12.6%였으나 子女 世代에서는 23.2%로 增加했다.

特히 현대가(家)의 結婚 風土는 다른 企業에 비해 悠然한 便이라고 알려져 있다. 지난 2006年 現代그룹 3歲인 鄭大選 HN 社長은 노현정 前 KBS 아나운서와 結婚했고,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名譽會長의 外孫女이자 精誠이 이노션 顧問의 딸 선아英 氏는 2016年 탤런트 길용우의 아들 길성진 氏와 華燭을 밝혔다. 지난해에는 鄭夢準 牙山財團 理事長의 長男 鄭基宣 현대重工業 副社長이 敎育者 집안 出身의 아내를 맞았다. 얼마 前에는 鄭泰榮 現代카드 副會長의 아들인 정준 氏가 2021年 열린 도쿄 올림픽에서 銅메달을 딴 뉴질랜드 僑胞 리디아 고와 交際한다고 알려져 話題를 모으고 있다.


鄭泰榮 副會長, 리디아 고 SNS 팔로잉하고
끊었던 골프 다시 始作

리디아 고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정준 씨와 함께한 모습(왼쪽) 리디아 고를 팔로잉하고 있는 정태영 부회장의 인스타그램 목록.

리디아 高架 인스타그램에 올린 정준 氏와 함께한 모습(왼쪽) 리디아 고를 팔로잉하고 있는 鄭泰榮 副會長의 인스타그램 目錄.

鄭泰榮(61) 現代카드·現代커머셜 代表理事 副會長은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名譽會長의 둘째 딸인 定命이(57) 現代카드·現代캐피탈 브랜드部門 社長이자 現代커머셜 社長과 1985年 結婚해 膝下에 1男 2女를 두었다. 이番에 리디아 고(24)와 熱愛說이 난 人物은 막내아들 정준(26) 氏로, 現在 美國 캘리포니아에 자리한 名文 클레어몬트 맥케나 칼리지에서 哲學科 데이터 사이언스를 專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世界的인 使用者經驗(UX) 컨설팅 에이전시인 닐슨노만그룹에서 인터랙션 디자인 資格證을 땄고, 2018年 10月에는 現代카드에서 決濟 솔루션 關聯 UX 擔當 인턴으로 일하기도 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廣告 系列社인 이노션 美國 法人에서도 勤務한 經驗이 있다.

財界에 따르면 정준 氏와 리디아 高는 兩家 父母와 知人들에게 交際 事實을 알린 狀態. 리디아 高는 自身의 인스타그램에 정준 氏와 함께 찍은 寫眞을 올리기도 했으나 只今은 削除된 狀態다. 한便 4萬 名에 가까운 인스타그램 팔로어를 가진 鄭泰榮 副會長이 팔로잉하는 目錄은 28個뿐인데 이 가운데 리디아 高度 包含되어 있다. 두 사람의 交際와 關聯해 現代카드 關係者는 “리디아 高는 골프 實力은 勿論 性品도 무척 훌륭한 분이라고 알고 있다. (정준 氏와) 함께 골프를 치며 親舊처럼 잘 지내는 사이라고 들었다”고 操心스럽게 傳했다.

鄭泰榮 副會長은 故(故) 정경진 鍾路學院 設立者의 長男으로 서울대 佛語佛文學科를 卒業한 뒤 美國 매사추세츠工科大學校(MIT) 大學院에서 經營學 碩士學位를 받았으며, 1987年 現代綜合商社 企劃室에 入社했다. 以後 현대精工(現 現代모비스)에서 도쿄, 샌프란시스코 支社長을 거쳐 1996年부터 4年間 美洲 및 멕시코 法人長을 지내며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戰士的 資源管理) 導入 等 特有의 經營 方式으로 史上 첫 黑字 轉換을 이끌어냈다. 現代모비스 企劃財政本部長, 起亞自動車 購買本部長 等 현대자동차그룹의 主要 補職을 거쳐 2003年 현대카드 副社長, 그後부터는 現代카드·現代캐피탈·現代커머셜 代表理事 社長을 歷任했으며 2015年 副會長으로 昇進했다. 特히 현대카드를 이끌면서는, 最下位圈에 머물러 있던 현대카드를 카드業界의 패러다임을 先導하는 리딩 컴퍼니로 성장시켰다는 評을 얻는다. 任期 1年 次 때 市場 占有率 1.8%에 不過하던 현대카드를 就任 後 7年여 만에 16.3%까지 끌어올렸기 때문이다. 當時 鄭 副會長이 主導했던 톡톡 튀는 마케팅도 이에 한몫했는데 ‘熱心히 일한 當身 떠나라’ ‘아버지는 말하셨지, 人生을 즐겨라’ 等의 카피로 有名한 廣告들이 代表的이다. 2004年(현대캐피탈)과 2005年(現代카드)에는 GE(제너럴 일렉트릭)캐피탈과의 合作投資를 이끌었는데, 이는 韓國 合作會社 歷史上 가장 成功的인 모델로 일컬어진다. 또한 9月 30日附로 代表理事職을 辭任하는 현대캐피탈의 境遇 2003年부터 이끌면서 美國과 英國, 獨逸, 中國 等 全 世界 12個國에 진출시켜 金融資産 87兆원(海外 56兆6千億원, 國內 30兆3千億원)이 넘는 글로벌 金融社로 發展시켰다.



鄭 副會長은 金融界뿐 아니라 文化界에서도 여러 方面에 깊은 關心과 影響力을 行使하는 파워맨이다. 韓國 公演界의 水準을 한 段階 올렸다는 評價를 받는 ‘슈퍼콘서트’ 시리즈가 代表的이다. 2007年 팝페라 그룹 일 디보의 來韓 公演을 始作으로 비욘세, 빌리 조엘, 폴 매카트니, 스팅, 스티비 원더, 콜드플레이 等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巨物級 아티스트의 公演을 이끌었다. 또한 지난 2019年에는 글로벌 名品 브랜드 몽블랑에서 每年 世界 各國의 文化藝術 發展에 寄與해온 後援者들을 選定해 敬意를 표하고 激勵하는 ‘몽블랑 文化藝術 後援者上’(第28回)의 大韓民國 受賞者로 選定됐다.

天才 골퍼의 바람직한 예, 리디아 고

정준 氏와 熱愛說이 난 리디아 高는 어릴 때부터 天才 골퍼로 有名한 人物이다. 서울에서 태어나 5歲 무렵 골프를 始作한 그女는 6歲에 뉴질랜드로 移民을 떠났다. 以後 9歲에 첫 大會에 出戰했고, 2012年 1月에는 ALPG(濠洲女子프로골프) 투어에서 滿 14歲의 나이에 最年少로 優勝을 차지했다. 같은 해 8月에는 LPGA 투어 캐나다 女子 오픈에서도 史上 最年少로 優勝을 達成해 世界 골프界에 이름을 알렸다. 以後 乘勝長驅하며 2014年에는 LPGA 투어 史上 最年少로 賞金額 1百萬 달러를 突破했고, ‘타임’誌에서 選定한 ‘2014年 가장 影響力 있는 틴에이저 25人’ 中 한 名으로 떠올랐다. 2015年 2月에는 女子 世界 골프 랭킹 1位에 올랐으며, 2015年 에비앙 챔피언십과 2016年 ANA 인스피레이션 等 메이저 大會에서 優勝을 차지했다. 또한 2016年에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出戰해 最終 11언더파를 記錄하며 박인비에 이어 銀메달을 목에 걸었고, 올해 열린 도쿄 올림픽에서는 最終 合計 16언더파 2百68打로 共同 2位에 올랐지만 이나미 모네와 치른 銀메달 決定戰에서 敗해 銅메달을 獲得했다.

리디아 高는 社會에 善한 影響力을 미치는 일에도 熱心이다. 一例로 뉴질랜드골프協會로부터 推薦받은 주니어 女子 選手들을 7年 前부터 每年 自身의 집이 자리한 美國 올랜도로 招請해 모든 經費를 負擔하며 才能 寄附를 하고 있다. 또한 그女는 2015年 고려대에 入學했을 만큼 韓國에도 많은 關心과 愛情을 보이고 있다. 지난 4月에는 美國의 인터넷 放送 ‘에이미 앤드 애덤 쇼’에 出演해 世界的으로 問題가 되고 있는 아시아 嫌惡에 對한 所信을 밝히기도 했다. 리디아 고는 이 자리에서 “只今은 코로나19 때문에 모두 힘든 時期고 사람들이 正常的인 삶에서 多少 벗어난 狀態”라며 “이런 때일수록 서로 미워하거나 外貌로 다른 사람을 判斷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모두 똑같은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韓國에서 태어난 것이 자랑스럽다. 韓國 選手들이 LPGA 투어에서 活躍하고 있다는 것은 내게 큰 動機附與가 된다”며 韓國 사랑을 傳하기도 했다.

한便, 最近 世代를 아울러 골프가 人氣 스포츠로 자리 잡으면서 信用카드社들 亦是 골프 마케팅에 集中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지난 6月, 카드社 中 처음으로 서울市 강남구 島山公園 附近에 골프 專門 스튜디오 ‘아이언 앤 우드’를 열었다. 國內 頂上級 프로 레슨을 提供하고 있는 이곳은 現代카드 블랙·퍼플·레드·그린·핑크 等 프리미엄 會員이라면 利用이 可能하다. 20年間 골프를 끊었던 鄭泰榮 副會長은 7月 2日 自身의 페이스북에 “昨年부터 코로나19로 갈 곳이 없어지고, 老年에는 왕따를 當할 것 같은 不安感에 골프를 다시 始作해서 그 世界를 集中的으로 硏究하고 있다”는 消息을 傳하기도 했다.

寫眞 게티이미지 
寫眞提供 인스타그램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