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衛生이 重要해진 요즘, 大勢는 물걸레 專用 로봇靑素旗 LG 코드제로 M9 ThinQ|여성동아

LIFE STYLE

衛生이 重要해진 요즘, 大勢는 물걸레 專用 로봇靑素旗 LG 코드제로 M9 ThinQ

金明熙 記者 정재연

2020. 10. 19

‘집콕’하는 趨勢가 長期化되면서 個人 衛生 管理는 勿論, 歌詞 負擔을 줄여주는 스마트家電이 人氣를 끌고 있다. 가장 注目받는 家電은 斷然 居室이나 房바닥을 물걸레로 깨끗하게 管理해주는 물걸레 專用 로봇靑素旗다. 

靑鶴議員 告知韻 家庭醫學科 專門醫는 “바이러스나 細菌은 正常的인 環境에서도 常存하고 있지만, 衛生 狀態가 좋지 않을 때 個體數가 急激히 增加하고, 이로 인해 感染의 危險이 높아질 수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우리나라는 室內外 온·습도 差異로 집안에 結露가 생기면서 곰팡이가 發生하기도 한다. 이럴 때는 單純히 먼지를 吸入하는 淸掃만으로는 充分한 管理 效果를 期待하기 어렵다”라고 말하면서 衛生的인 집안 管理의 必要性을 强調했다. 

淸潔한 집안 管理 方法으로 告知韻 院長은 “결로 現象을 克服하기 위해 種種 暖房을 틀게 되는데 이때 집안 바닥을 물걸레질하여 닦고 充分히 건조시키면 깨끗한 狀態를 더 오래 維持할 수 있다”며 “물걸레 淸掃는 衛生管理를 위해서는 必須다”라고 傳했다. 

그동안 淸掃를 하면서도 ‘우리 집은 얼마나 깨끗할까’에 對한 疑問을 가졌다면, 强力한 물걸레 淸掃 性能으로 衛生的인 바닥 管理는 基本, 스마트한 附加 機能까지 두루 兼備한 LG 코드제로 M9 ThinQ를 눈여겨보자.

强力한 淸掃 性能은 基本, 스마트한 機能까지
搭載한 新槪念 물걸레 專用 로봇靑素旗

집안일 中에서도 가장 힘든 일이 바로 물걸레 淸掃다. 먼지淸掃 後에도 隨時로 쌓이게 되는 집안 먼지를 한 番 더 깔끔하게 닦을 수 있어 衛生的이지만, 每番 바닥을 힘줘 닦다 보면 津이 빠지는 것도 事實이다. 多樣한 便宜 家電이 登場했지만, 물걸레 淸掃機만큼은 마음에 쏙 드는 製品을 찾기가 쉽지 않았다.



새롭게 出市한 LG 코드제로 M9 ThinQ는 使用者의 便宜를 위한 아이디어가 눈에 띄는 製品이다. 一般的인 로봇靑素旗와 달리 走行 바퀴가 없이 물걸레로 移動하기 때문에 물걸레가 바닥에 더 密着된다. 約 2kg의 무게로 强力하게 물걸레를 누르면서 兩方向으로 빠르게 回轉하는 ‘파워풀 듀얼 스핀’ 機能으로 바닥의 얼룩을 깨끗하게 닦아준다. 

또 淸掃 中 물걸레가 쉽게 마르지 않도록 日程 量의 물을 自動으로 供給하는 ‘自動 물 供給 시스템’을 適用해 바닥 材質, 淸掃 環境과 方式에 따라 물 供給量을 ThinQ 앱을 통해 最大 5段階, 本體에서는 3段階로 調節해가며 淸掃할 수 있다. 

바퀴가 없이 물걸레가 回轉하는 힘으로 移動하기 때문에 騷音이 적은 것도 長點이다. 音響 파워 레벨 基準 44dB의 저騷音으로, 退勤 後 늦은 저녁 時間에도 마음 便히 淸掃할 수 있다. 

LG 코드제로 M9 ThinQ의 한層 進化한 로봇 走行 技術도 눈여겨보자. 上壇 센서를 통해 空間과 事物을 分析하고, 下端 센서로 移動 距離를 計算해 位置를 把握하고 最適의 經路를 찾아낸다. 또 6個의 레이저 센서로 빛의 移動時間을 測定하는 原理를 活用해 全面 障礙物 有無와 距離를 感知하고 똑똑하게 走行 速度를 調節한다. 

또한 스마트 人工知能 技術이 適用되어 空間을 똑똑하게 區分한다. 內藏된 쿼드코어 CPU와 約 70萬 醬의 事物 이미지를 學習한 人工知能 딥러닝 技術로 居室, 寢室, 廚房 等 집 안 內部 空間을 나누어 認知한다. 이러한 人工知能 技術을 바탕으로 LG ThinQ 앱에서 淸掃를 願하는 空間, 願치 않는 空間을 指定하는 마이존 機能도 設定할 수 있다.

LG 퓨리케어 듀얼 淨水器 클린洗滌水로 細菌
除去까지 한 番에

물걸레 로봇靑素旗가 便利하다는 長點은 있지만, 靑素旗를 利用해 果然 衛生 管理까지 可能할까 하는 疑問이 생길 수 있다. 이러한 疑問을 解消하기 위해, 最近 LG電子는 韓國의과학연구원과 함께 LG 코드제로 M9 ThinQ에 LG 퓨리케어 듀얼 淨水器의 클린洗滌水를 넣고 淸掃하는 實驗을 進行했다. 

韓國醫科學硏究院 정문규 責任은 “國立環境科學院이 發表한 論文에 따르면, 室內는 室外보다 空氣 循環이 制限的이고 紫外線 露出이 적어 微生物이 相對的으로 長期間 生存할 수 있으며, 이로 因해 居室 바닥에는 多樣한 細菌이 棲息하고 있다”라고 傳했다. 

이番 實驗 結果에 對해서는 “로봇靑素旗 물桶에 LG 퓨리케어 듀얼 淨水器의 클린洗滌水를 채운 다음 클린洗滌水로 적신 물걸레를 附着해 細菌除去 實驗을 進行하였다. 꼼꼼淸掃 모드에 물 供給은 江으로 設定해 바닥 淸掃를 한 後 黃色葡萄狀球菌, 綠膿菌, 肺炎杆菌, 大腸菌이 平均 99.99% 除去되는 것을 確認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클린洗滌水로 물걸레 淸掃 時 바닥 細菌 除去 效果

* 韓國醫科學硏究院 試驗 結果, 自社가 提示한 基準으로 로봇靑素旗 물桶에 LG퓨리케어 듀얼 淨水器(WU*00AS)의 클린洗滌水를 채우고, 클린洗滌水로 적셔진 물걸레를 附着한 後, 꼼꼼淸掃 모드, 물 供給 江으로 試驗菌 4種(黃色葡萄狀球菌, 綠膿菌, 肺炎杆菌, 大腸菌-角 試驗菌 별 濃度 約 108~1010CFU/㎖)이 있는 150㎜×70㎜ 强化 마루 바닥을 淸掃하여 各 試驗菌이 平均 99.99% 除去되었음을 確認함. 

* 自動 물 供給 시스템으로 물桶의 클린洗滌水를 均一하게 供給해주어 3mx3m 空間을 60分 동안 淸掃한 後에도 同一한 바닥 細菌 除去 效果가 維持됨을 確認함. 

* 바닥 細菌 除去 性能은 使用 環境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LG퓨리케어 듀얼 淨水器클린洗滌水의 염소 濃度는 約 1ppm 以上임. 

* 클린洗滌水란 LG퓨리케어 듀얼 淨水器(WU*00AS) 출수구로 水道물을 電氣分解하여 供給되는 물임. 

* 自社 퓨리케어 듀얼 淨水器에서 製造된 클린洗滌水 外에, 他社 製品으로 製造되거나 염소 濃度가 4ppm 以上의 전해수(次亞鹽素酸수)는 使用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LG 코드제로 M9 ThinQ를 推薦하는 理由

卓越한 물걸레 淸掃 性能

走行 바퀴 없이 물걸레로 走行하기 때문에 물걸레가 바닥에 더 많이 密着된다. 約 2kg의 무게로 强力하게 물걸레를 누르면서 兩方向으로 빠르게 回轉하는 파워풀 듀얼 스핀 機能으로 더 깨끗하게 바닥의 얼룩을 없앤다.

精密한 自動 물 供給 시스템

바닥 才質이나 淸掃 環境에 따라 걸레에 供給되는 물의 量을 ThinQ 앱을 통해 最大 5段階까지 精密하게, 本體에서는 3段階까지 調節할 수 있어 使用者의 便宜에 맞춘 淸掃가 可能하다.

똑똑한 人工知能 機能

70萬 醬의 事物 이미지가 學習된 쿼드코어 CPU가 內藏돼 있어, 人工知能 딥러닝 技術을 통해 집안 內部 空間을 똑똑하게 나누어 認知한다. LG ThinQ 앱을 통해 淸掃를 願하는 空間이나 願치 않는 空間을 指定하는 마이존 技能을 設定할 수 있다.

뛰어난 附加 機能 兼備

LG ThinQ 앱을 통해 携帶폰으로 반려동물이나 집 안 狀況을 實時間 映像으로 確認할 수 있는 홈 뷰 機能, 外出 時 집 안의 指定된 區域에서 움직임이 感知되면 自動으로 寫眞을 찍어 스마트폰으로 電送하는 홈 가드 等의 다양한 附加 機能을 갖추었다. 또한 音響 파워 레벨 基準 44dB의 저騷音으로 時間에 拘礙받지 않는 淸掃가 可能하다.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