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牛乳 아닌 大體 牛乳|여성동아

LIFE

filled milk

牛乳 아닌 大體 牛乳

EDITOR 고윤지

2020. 03. 12

뼈 健康과 아이 成長에 必須 食品으로 여겨졌던 完全食品 牛乳가 植物性 牛乳로 代替되고 있다. 牛乳도 아닌데 牛乳처럼 맛이 고소하고 營養分이 豐富한 大體 牛乳를 紹介한다.

얼마 前 美國의 代表的인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가 牛乳 代身 植物性 大體 牛乳를 使用한 固定 메뉴를 追加해 話題가 되었다. 아몬드 밀크, 코코넛 밀크, 오트 밀크 等 우리에게 아직 生疏한 大體 牛乳가 美國 內에서는 이미 牛乳만큼 익숙한 食品으로 자리 잡았다. ‘고기 없는 고기’ 等으로 대표되는 健康, 環境, 動物 福祉 等에 對한 높은 關心이 穀物 牛乳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國內에서도 大體 牛乳에 對한 需要가 높다. 牛乳는 한때 完全食品으로 불리며 成長期 아이들에게 攝取를 勸奬하기도 했지만, 只今은 젖糖 消化 障礙, 알레르기, 콜레스테롤 같은 個人別 攝取 障礙나 비건 같은 個人的 所信으로 大體 牛乳에 對한 關心이 커지고 있다. 

代表的인 大體 牛乳로는 우리에게 익숙한 豆乳 外에도 아몬드 밀크, 귀리 밀크, 코코넛 밀크, 라이스 밀크 等이 있다. 牛乳의 높은 칼로리와 地方 속 콜레스테롤이 걱정이라면 아몬드 밀크나 豆乳를, 貧血이나 老化 防止 및 血糖 調節을 考慮해 牛乳를 攝取해야 한다면 코코넛 밀크를 推薦한다. 쌀로 만든 라이스 밀크는 脂肪 含量이 낮고 必須 營養素 22種이 豐富하며 맛도 低脂肪 牛乳와 비슷해 大體 牛乳를 처음 먹는 이들이 接近하기 좋다. 最近 핫한 슈퍼 푸드인 귀리로 만든 귀리 밀크는 心血管 疾患 및 콜레스테롤 豫防뿐 아니라 玄美보다 낮은 칼로리에 體脂肪 減少 效果가 뛰어나, SPC 等 國內 企業에서도 메뉴 開發에 힘쓰고 있다.

新 牛乳, 植物性 大體 牛乳
알레르기와 消化 障礙는 없애고, 고소한 맛과 營養分은 높인 健康하고 착한 植物性 大體 牛乳 8.

1 誤틀리 오리지널 by 푸드앤플랜

스웨덴에서 唯一하게 귀리 道政, 特殊 加工 設備를 갖춘 誤틀리社에서 營養素 損失 없이 만든 귀리 飮料로, 牛乳처럼 달지는 않지만 고소한 맛이 난다. 農藥이나 殺蟲劑 使用이 嚴格하게 禁止된 스웨덴에서 栽培한 귀리만 使用한다. 食餌纖維가 豐富해 誤틀리 한두 盞이면 하루 勸奬量 攝取가 可能하다. 250ml 2千5百원.

2 마이너피겨스 귀리飮料 by 바이잇

비건, 슈거프리 製品을 製造하는 英國 마이너피겨스에서 輸入한 귀리 밀크로 홀푸드, 플래닛오가닉 等의 世界的인 프리미엄 마켓에 入店, 販賣되고 있다. 英國産 귀리만 使用한다. 國內 귀리 밀크 中 專門 바리스타龍 製品으로 使用되고 있으며, SPC에서 製造하는 오트라테 等에도 使用된다. 튀는 맛이 없고 無難해 好不好 없이 즐기기 좋다. 1L 7千원.

3 西江遺業 오트밸리

귀리로 만든 100% 代替 植物性 牛乳로 液狀過當, 防腐劑, 콜레스테롤이 全혀 含有되지 않았다. 귀리의 風味가 가득한 健康한 맛으로 無地方 牛乳와 食感이나 濃度가 비슷해 누구든 負擔 없이 마시기 좋다. 시리얼과도 잘 어울린다. 950ml 3千8百원臺.



4 西江遺業 가바 라이스밸리

哺乳動物의 腦나 脊髓에 存在하는 神經傳達 物質인 가바(GABA) 成分을 증가시킨 玄米로 製造한 植物性 飮料로 飽和脂肪이 제로에 가깝다. 쌀의 맛과 香, 色을 띠고 飮用感이 가벼워 마시기 좋지만, 가바 玄美 抽出物이 가라앉아 맛이 津하지 않을 수 있으니 흔들어 먹는 게 좋다. 1L 3千8百원臺.

5 밀키코코 코코넛 牛乳 오리지널 by 株式會社 위닝

코코넛 밀크와 코코넛 워터를 섞은 밀키코코는 樂土스와 글루틴이 없어 平素 牛乳를 마시지 못하는 이들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植物性 飮料다. 旣存의 코코넛 밀크보다 맛이 津하지 않고 덜 달지만, 牛乳를 먹고 난 後 特有의 텁텁함이 남지 않아 깔끔한 뒷맛을 選好하는 이들이 즐기기 좋다. 270ml 2千5百원.

6 137degrees 아몬드 밀크 by 株式會社 위닝

牛乳를 마시지 못하는 創業者가 製作한 樂土프리 飮料로, 雪糖 代身 코코넛 꽃 液汁을 넣어 단맛은 살리고 칼로리는 낮췄다. 防腐劑, 添加物, 콜레스테롤 제로 飮料로 妊産婦나 授乳部, 어린아이도 安心하고 먹을 수 있다. 달지 않은 豆乳 맛으로 아몬드의 맛과 香이 잘 우러난다. 1L 6千8百원.

7 LiF 옥수수 밀크 by 株式會社 위닝

遺傳子 變形 없이 60~70日間 栽培한 어린 옥수수에서 짜내 만든 飮料로, 베트남에서 모든 年齡帶에 사랑받는 大衆的인 飮料다. 비타민 A와 B가 豐富해 視力 强化와 美容에 좋을 뿐 아니라 豆乳처럼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特徵. 차갑게 먹으면 더 맛이 좋다. 180ml 1千원.

企劃 최은초롱 記者 寫眞 게티이미지 디자인 최정미
寫眞提供 바이잇 西江遺業 株式會社위닝 푸드앤플랜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