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아이 創意力과 感性 키우는 體驗 놀이터 10|여성동아

LIFE STYLE

#kids #place

우리 아이 創意力과 感性 키우는 體驗 놀이터 10

微細먼지 걱정 NO!

EDITOR 김건희

2019. 04. 18

微細먼지 때문에 外出이 망설여지지만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 아까운 季節이다. 밖에 나가 놀고 싶다고 아우성치는 아이들을 활짝 웃게 만들 室內 體驗 名所와 놀이 空間 리스트.

아이와 어른 위한 體驗型 美術館
가나아트파크 옐로우 스페이스

京畿 洋酒에 位置한 가나아트파크는 가나어린이美術館, 블루·레드·옐로우 스페이스, 어린이體驗館, 彫刻公園, 野外놀이터 等으로 構成돼 있다. 푸른 잔디밭 위에 세워진 노란色 建物 옐로우 스페이스에는 가로 12m, 세로 12m, 높이 6.5m 크기의 巨大한 에어포켓(Air Pocket)李 거미줄처럼 設置돼 있어 아이들이 에어포켓 안으로 들어가 通過하고 오르내린다. 均衡 感覺, 身體 活動, 社會性 發達에 效果的이다. 에어포켓은 構造工學 專門家로부터 諮問을 받아 有害 物質을 除去한 로프로 製作됐으며 2.5t의 무게를 견딜 수 있다. 어린이體驗館에선 나만의 밀짚帽子 만들기, 피카소의 神祕한 照明 만들기 等 體驗 프로그램을 運營한다.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를 즐기는 동안 父母들은 獨特한 形象의 造形物들이 設置돼 있는 彫刻公園과 블루·레드 스페이스에서 國內外 美術界 巨匠들의 作品을 鑑賞하며 時間을 보낼 수 있다. 

位置 京畿道 楊州市 장흥면 權慄로 117

尖端 技術로 具現한 에듀테크 展示館
高陽어린이博物館 거꾸로 숲의 키즈모드

高陽어린이博物館이 지난해 9月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어린이 新規 體驗 展示로, 미션이 包含된 미디어 體驗을 통해 아이들이 尖端 科學技術을 쉽고 재미있게 接할 수 있도록 設計됐다. 아이가 三星電子 스마트폰 어린이 專用 앱 ‘키즈모드’에 登場하는 캐릭터(바비·크로크로·쿠키·리사)와 함께 미션을 解決하면 빛바랜 灰色 숲이 本來의 아름답고 神祕한 푸른色으로 되돌아간다. 美國 敎育心理學者 하워드 가드너의 多重知能理論을 바탕으로 設計된 展示인 만큼 아이의 身體 運動, 空間, 論理數學, 音樂 等 知能을 발달시키는 데 效果的이다. 

位置 京畿道 高陽市 德陽區 火中로 26

어린이와 動物이 親舊 되는
서울想像나라 自然놀이

서울市가 設立한 어린이 複合體驗文化機關 서울想像나라에서 3月 19日부터 새롭게 선보인 新規 常設 展示. 動物을 테마로 한 役割놀이, 스토리텔링 等을 통해 사람과 動物이 조화롭게 살아가며 어린이의 마음과 생각의 크기를 키워주도록 構成됐다. 20~36個月 嬰幼兒와 父母를 對象으로 하는 嬰幼兒놀이學校가 每週(~6月 7日) 言語·體操·美術·音樂·料理 等 다양한 主題로 열리며, 5~7歲 어린이들을 對象으로 名作 童話의 한 場面을 料理로 表現하는 授業(~5月 10日)도 進行된다. 홈페이지에서 事前 豫約 必須. 

位置 서울市 광진구 陵洞로 216



엄마와 아이만을 위한 프라이빗 展示
디뮤지엄의 맘스 먼데이

한 달에 한 番 오롯이 엄마와 아이만을 위해 門을 여는 美術館이 있다. 서울 龍山區 디뮤지엄의 맘스 먼데이(MOM’S MONDAY)가 그것. 美術館 休館日인 月曜日에 아이와 엄마가 마음 便히 展示를 觀覽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24個月 以下의 子女를 둔 父母를 對象으로 進行하는데 現在는 ‘I draw : 그리는 것보다 멋진 건 없어’전과 連繫해 에듀케이터의 展示 說明을 들으면서 作品을 鑑賞한 뒤 아이와 엄마가 자유롭게 그리고 찍고 五感으로 즐기는 드로잉 授業을 進行한다. 仔細한 日程과 參加費는 디뮤지엄 홈페이지에서 確認할 수 있으며 事前 豫約 必須. 

位置 서울市 용산구 讀書堂로 29길 5-6 디뮤지엄 4層 STUDIO 및 展示室


우리 아이 科學 첫걸음
國立果川科學館 어린이探究體驗館

幼兒부터 初等學校 3學年까지 科學 꿈나무들을 위한 身體 活動, 感覺 活動 等 놀이型 體驗物로 가득하다. 事物과 自然 現象에 對해 배우는 ‘생각놀이터’와 科學 原理를 몸으로 體驗할 수 있는 ‘感覺놀이터’, 隕石이 衝突하는 場面과 블랙홀 現象을 보여주는 ‘3D映像管’이 特히 人氣. 國立果川科學館 代表 캐릭터 ‘큐氏·앤氏’와 함께 떠나는 ‘신나는 人體探險 매직버스(4D 映像管)’도 빼놓을 수 없는 體驗거리다. 展示 解說과 신나는 人體探險 매직버스 體驗은 豫約 必須. 바깥 空氣가 좋은 날엔 室外에 있는 昆蟲生態館, 生態公園度 아이와 가볍게 둘러보기 좋다. 

位置 京畿道 과천시 上下罰로 110

巨大한 恐龍 몸속을 探險하는
京畿北部어린이博物館

京畿 逍遙山 자락에 位置한 이곳은 ‘숲에서 꿈꾸는 아이들’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아이들이 環境과 生態, 그리고 人間의 삶이 지니는 有機的 關係와 組合을 理解할 수 있도록 다양한 空間과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體驗 空間은 클라이머존, 恐龍존, 嬰幼兒존, 2層 建築존, 물놀이존, 숲生態존으로 꾸며졌는데 이 中 映畫 ‘쥬라기공원’에 나오는 草食 恐龍 브라키오사우루스 模型을 본뜬 巨大한 클라이머존이 斷然 人氣 코스. 아이들은 힘든 줄도 모르고 3層 높이의 恐龍 몸속을 몇 番이나 反復해서 오르내린다. 클라이머존은 指定된 時間에 20名만 立場 可能하다. 每回(平日 5回, 週末 10回) 20分 동안 키 120㎝ 以上 어린이들만 利用할 수 있다. 36個月 以下 幼兒를 위한 幼兒놀이터도 마련돼 있으니 參考할 것. 바닥과 壁을 모두 쿠션으로 處理하고 배 模樣의 미끄럼틀과 소꿉놀이를 마련해 幼兒도 安全하고 재밌게 놀 수 있다. 

位置 京畿道 東豆川市 平和로 2910番길 46

未來形 스포츠 體驗館
팀業캠퍼스 악티바

運動을 좋아하지만 微細먼지 때문에 꼼짝 못 하는 아이들에게 제格인 스크린 스포츠 테마파크. 지난해 競技 廣州 昆池岩에 오픈한 이곳은 1980㎡ 規模의 施設에서 21種의 다양한 身體 活動을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은 스크린, AR(增强現實), VR(假想現實) 等을 통해 蹴球, 野球, 洋弓, 射擊, 컬링, 낚시 같은 다양한 스포츠와 아나운서 體驗 같은 進路 活動을 할 수 있으며 트램펄린과 클라이밍 施設, 키즈 놀이터도 마련돼 있다. 

位置 京畿道 光州市 곤지암읍 敬忠대로 729 팀業캠퍼스 악티바

未來 디자이너를 위한 空間
이음피움 縫製歷史觀

아이가 패션이나 디자인에 關心이 있다면 强推! 서울市가 지난해 1970~80年代 패션 産業의 메카였던 서울 종로구 창신동에 開館한 이곳은 천 조각들을 바느질로 한 땀 한 땀 이어 패션으로 피워내는 過程을 보여준다. 地下 1層에는 縫製 體驗室, 2層에는 단추를 파는 단추 가게와 記念品 가게, 常設 展示場을 갖추고 있는데 縫製 體驗室에서는 어린이들을 對象으로 靑바지, 미니스커트, 喇叭바지와 같은 各 時代를 代表했던 衣裳을 종이로 만들어보면서 옷의 構造를 익히는 體驗 프로그램을 運營한다. 아이가 人形 만들기를 하는 동안 엄마는 原緞에 色실을 利用해 단추를 달거나 컴퓨터 刺繡機로 英語 이니셜 새기기, 列傳詐欺로 캐릭터 스티커 붙이기 等을 無料로 體驗할 수 있다. 우리나라 縫製 마스터 10人의 作品과 프로필을 展示한 空間을 둘러보며 아이에게 디자이너의 꿈을 키워주는 것도 좋을 듯하다. 

位置 서울市 종로구 창신4가길 26

장난감 카트 끌고 딸기 따는 재미
盛宴딸기體驗農莊

아이들이 直接 장난감 카트를 끌고 널찍하고 快適한 비닐하우스를 돌아다니며 딸기를 收穫할 수 있는 體驗 農場. 여느 農場과 달리 人當 體驗비 代身 딸기 收穫量을 測定해 料金을 計算한다(1kg 2萬2千원, 超過 時 100g當 2千2百원). 요즘 收穫하는 딸기 설향은 國産 品種으로 크기가 크고 果肉이 단단하며 糖度가 높은 것이 特徵. 親環境 無農藥 認證을 받아 安心하고 먹을 수 있다. 딸기잼 만들기, 딸기아이스크림 만들기 體驗도 可能하다. 이番 시즌 딸기 體驗은 5月 末까지 運營되며, 豫約 必須. 

位置 京畿道 高陽市 一山西區 加佐洞 174-2

現代美術을 즐겁게 經驗하는
現代어린이冊美術館

京畿 판교 現代百貨店 5層에 位置한 이곳은 그림冊부터 現代美術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分野의 展示는 勿論 敎育 프로그램도 함께 運營한다. 3月 24日 始作된 ‘내가 그린 소리 風景’ 프로그램은 ‘抽象美術의 아버지’라 불리는 러시아 作家 칸딘스키의 作品 世界를 따라 소리를 이미지로 表現하는 身體놀이 授業이다. 4~5歲 對象이며 오는 6月 8日까지 運營. 콜라주 技法을 理解하고 設置美術을 經驗해보는 ‘Discovery lab(6~7歲)’, 日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材料를 活用해 나만의 作品을 만들어보는 ‘偉大한 誕生(初等學校 1~2學年)’은 隔週 週末마다 進行한다. 參加費는 2萬원, 仔細한 情報와 敎育 申請은 홈페이지에서 確認 可能. 

位置 京畿道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46番길 20

企劃 金明熙 記者 디자인 김영화
寫眞提供 가나아트파크 京畿北部어린이博物館 高陽어린이博物館 國立果川科學館 디뮤지엄 서울想像나라
盛宴딸기體驗農莊 이음피움봉제역사관 팀業캠퍼스 現代어린이冊美術館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