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희 記者의 日本 가고시마 旅行記|여성동아

LIFE STYLE

여성동아 記者가 다녀왔어요

김동희 記者의 日本 가고시마 旅行記

“모래찜질溫泉, 아름다운 自然景觀으로 有名한 곳”

■ 글·김동희 ■ 寫眞·가고시마 이와사키호텔 提供(02-598-2952, www.iwasakihotels.com/kr)

2005. 02. 02

가고시마는 溫泉과 빼어난 自然景觀, 溫和한 날씨를 두루 갖춘 休養地. 아직은 다른 地域보다 덜 알려져 素朴하면서도 純粹한 멋을 잃지 않고 있는 곳이다. 日常에 지친 몸과 마음을 말끔하게 씻어주는 가고시마에 다녀왔다.

김동희 기자의 일본 가고시마 여행기

日本銀크게 홋카이도, 혼슈, 시코쿠, 규슈 4個 섬으로 이뤄져 있는데 가고시마는 가장 南쪽 섬인 규슈의 맨 끝에 자리해 있다.
仁川國際空港에서 1時間 半 程度 飛行하면 雅淡한 크기의 가고시마 國際空港에 到着한다. 空港을 나서면 가장 먼저 가고시마의 象徵인 사쿠라지마 火山이 눈에 들어온다. 날마다 煙氣를 뿜어내는 사쿠라지마 火山은 이따금 火山재를 눈발처럼 뿜어내 5~10cm까지 쌓인 적도 있다고 한다.
지난해 12月 韓日頂上會談이 열린 李부스키市는 空港에서 車로 1時間 半 程度 距離에 있다. 景觀이 아름답고 日本 고이즈미 總理 父親의 故鄕이라는 因緣으로 會談 場所로 選定되었다고 한다. 點心 食事로 가고시마 特産物인 黑돼지로 만든 돈가스를 먹고 이부스키 北西쪽 治亂에 있는 民俗 마을을 訪問했다. 사무라이들이 살던 家屋을 保存한 이곳에서는 물을 使用하지 않고 溪谷과 蓮못 等의 이미지를 表現한 乾式(乾式) 庭園과, 담 너머로 보이는 山 等의 自然景觀과 어울리도록 定員을 設計해 自身의 庭園에서 山水畫를 즐기듯 風景을 즐길 수 있는 借耕(借景: 景致를 빌려온다는 意味) 樣式을 利用한 庭園 等 다양한 日本의 傳統 庭園 樣式을 살펴볼 수 있었다. 治亂은 茶 栽培地로도 有名한데 몸에 좋은 미네랄을 含有한 물이 레몬을 넣은 듯 상큼해 맛있는 茶를 맛볼 수 있다고.
다음에 들른 곳은 이부스키 골프클럽. 가고시마엔 모두 32個의 골프場이 있는데 겨울에도 골프場이 開場한다. 이부스키 골프클럽은 每年 카시오월드오픈이 開催되는 名門 골프場으로 98年엔 타이거 우즈, 2001年엔 아니카 소렌스탐이 다녀갔다고 한다. 후지산과 비슷하게 생겨 사쓰마후지(사쓰마는 가고시마의 옛地名)라는 別名을 가진 街이몬다케 山기슭의 地形을 살린 코스가 特徵. 日本 列島의 最南端에서 太平洋을 向해 샷을 날리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한다.
어스름이 깔릴 무렵 李부스키 이와사키호텔에 旅裝을 풀고 皮膚에 좋은 硫黃成分과 鑛物質을 含有한 검은 모래沙場이 펼쳐진 바닷가로 나갔다. 호텔에서 일러준 대로 맨몸에 얇은 유카타만 걸친 채 溫泉水로 덥혀진 모래沙場으로 나가니 職員들이 모래를 파서 사람이 누울 수 있게 해놓았다. 머리 뒤에 手巾을 깔고 모래 구덩이에 누우니 職員들이 몸 위에 알맞게 모래를 덮어준다. 溫突房에서 몸을 지지듯 氣分 좋은 뜨끈함을 즐기며 하늘을 보고 누워 있는 사이 旅行의 疲勞는 어느덧 날아가 버린다.

千年 以上 사는 杉나무로 有名한 野쿠시마
김동희 기자의 일본 가고시마 여행기

1_ 가고시마의 名物 모래찜질 溫泉.<br>2_ 2千 年 된 杉나무. 그루터기 위에 새로 杉나무가 돋아나 2代째 杉나무라는 뜻으로 니다이스機(二代杉)라고 불린다.


이부스키項에서 旅客船을 타고 2時間 程度 가면 야쿠詩魔가 나타난다. 野쿠시마는 海拔 高度 1,800m가 넘는 山이 7個나 되고 亞熱帶에서 寒帶까지 다양한 氣候帶가 分布해 日本에 自生하는 植物의 70%를 볼 수 있는 곳으로 94年 유네스코 世界自然遺産으로 指定되었다.
야쿠緦麻에서 特히 有名한 것은 千年 以上 사는 杉나무인 野쿠스機. 普通 杉나무의 壽命은 5百 年 程度지만 이곳의 杉나무는 腐敗를 막아주는 기름을 20% 以上 含有하고 高地帶의 낮은 溫度, 颱風 等 自然의 試鍊을 거치면서 强해져 오래 산다고. 미야자키 하야오 監督은 7千 年 된 杉나무가 있는 野쿠시魔의 原始林에서 靈感을 얻어 ‘怨靈公主’를 製作했으며 스케치를 위해 登山 코스로 꼬박 하루가 걸리는 곳을 세 次例나 探査했다고 한다.

김동희 기자의 일본 가고시마 여행기

3_ 이부스키項과 野쿠시마 사이를 運航하는 快速船.<br>4_ 겨울에도 開場하는이부스키 골프클럽.<br>5_ 가고시마와 隣近 섬에서는 보라빛 도는 고구마 等 다양한 品種의 고구마가 栽培된다.


車를 타고 가파르게 경사진 山길을 오르면 7千 年 된 杉나무는 보지 못하더라도 2千 年 된 니다이스機(二代杉)와 3千 年 된 杉나무인 基겐스機(紀元杉) 等을 볼 수 있다.
森林浴을 마치면 露天 硫黃溫泉이 기다리고 있다. 뒤로는 山이 屛風처럼 감싸고 앞으로는 탁 트인 바다가 펼쳐진 野쿠시마 이와사키호텔에서 뜨겁고 매끈거리는 溫泉水에 몸을 담그고 별을 바라보는 가운데 고요히 밤이 깊어간다.
野쿠시마 隣近의 다네가시마는 野쿠시마와는 反對로 山이 없는 섬. 海岸 絶壁이 어디나 그림같이 아름답고, 겨울에도 서핑을 즐기는 젊은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다네가시마 最南端의 가도쿠라미사키 展望臺에 서면 오른쪽으로는 東中國海, 왼쪽으로는 太平洋이 펼쳐진다.
다네가시마는 日本에 最初로 고구마가 傳來된 곳이기도 하다. 고구마로 만든 다양한 떡과 菓子를 맛볼 수 있으며 特히 고구마燒酒는 日本 全域에서 人氣가 높다고. 고구마燒酒에 날치로 만든 魚묵을 곁들이면 別味라고 한다.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