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가는, 그렇게 삶의 一部가 됐다|여성동아

PEOPLE

health

요가는, 그렇게 삶의 一部가 됐다

윤혜진 프리랜서 記者

2022. 08. 09

國內 요가 人口는 約 300萬 名. ‘아이브’ 장원영부터 如前히 핫한 걸 그룹界 큰언니 李孝利,俳優 김지호 等 요가에 푹 빠진 演藝人도 많다. 이들은 왜 요가를 밥 먹듯 할까.

몸과 마음 治癒해주는 요가
李孝利·김지호·박경림

이효리가 남편 이상순과 함께 물구나무 서기를 하고 있다.

李孝利가 男便 이상순과 함께 물구나무 서기를 하고 있다.

演藝界 代表 요가 傳道師인 이효리는 最近 放映된 티빙 오리지널 ‘서울체크인’에서도 요가와 함께하는 日常을 선보였다. 李孝利에게 요가는 “나를 사랑하는 方法이자 治癒”다. 激烈한 動作이 特徵인 아쉬탕가 요가를 해오던 이효리는 몇 해 前부터 陰과 量의 均衡을 重要視하는 하타 요가로 바꿨다. “요가를 처음엔 運動으로 接했지만 하면 할수록 그 以上의 무언가가 있다는 걸 느끼기 때문”이다. 最近 濟州島에서 요가를 하며 사귄 親舊들과 요가 專門 雜誌 畫報를 撮影하기도 한 이효리는 男子를 사로잡는 데 10分이면 充分하다고 노래 부를 때와는 또 다른 魅力으로 빛난다. 이효리는 “몸과 마음을 淨化해준다”를 요가의 魅力으로 꼽았다.

하루의 시작을 요가로 여는 배우 김지호

하루의 始作을 요가로 여는 俳優 김지호

平素 自身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요가 寫眞을 種種 揭示하는 俳優 김지호도 李孝利 못지않은 요가 마니아다. 늘 하루의 始作을 요가 修鍊으로 여는 김지호는 “修鍊할 때만큼은 世上의 視線, 남에 對한 嫉妬, 早急함 等 많은 感情을 排除하는 訓鍊을 한다”며 “修鍊하는 동안의 짧은 努力이 漸漸 擴張돼 내 삶에 適用되길 바란다”고 말한다. 主로 혼자 修鍊하는 便이지만 마음이 解弛해질 때면 라이브 放送으로 進行되는 非對面 授業에 參與하거나 男便 김호진과 함께하며 이겨낸다고. 올 初에는 SNS에 修鍊 日誌를 올리며 20日 챌린지에 挑戰하기도 했다.

요가로 5kg감량에 성공한 박경림.

요가로 5kg減量에 成功한 박경림.

요즘 美貌에 물이 오른 放送人 박경림의 다이어트 祕訣 亦是 10年째 꾸준히 하고 있는 요가다. 出産 後 틀어진 骨盤을 바로잡고 몸의 彈力을 위해 요가를 始作한 박경림은 食餌療法을 竝行하며 最近 5kg 減量에도 成功했다. 特히 박경림이 極讚하는 요가의 長點은 “테라피”效果다. 박경림은 生放送 行事를 進行해오며 쌓인 緊張感과 스트레스로 筋肉이 뭉칠 때마다 요가를 했다. 實際로 머리를 바닥 쪽으로 向하게 하고 下體를 空中으로 띄우는 요가의 거꾸로 姿勢는 筋肉의 緊張을 풀어주면서 스트레스나 不安 症狀 等을 緩和한다.

몸매 라인을 精巧하게 다듬고 싶다면
장원영·송해나

해먹에 매달린 장원영

해먹에 매달린 장원영

露出의 季節 여름에는 마르면 마른 대로 桶通하면 통통한 臺로 거울 앞에서 苦悶에 빠진다. 特히 올여름은 腹部를 露出하는 크롭트 티셔츠와 骨盤을 드러내는 로라이즈 팬츠가 流行 中. 크롭트 티셔츠의 單짝인 와이드 팬츠로 下體 肥滿을 감춰보지만 와이드 팬츠가 처진 엉덩이를 救援해주진 못한다.

군살이라곤 찾아볼 수 없이 늘씬한 女子 아이돌들도 바쁜 스케줄 틈틈이 時間을 쪼개 運動을 한다. ‘에스파’ 카리나,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제니와 指數, ‘트와이스’ 쯔위, ‘아이브’ 장원영 等은 平素 요가를 즐기기로 소문났다.



特히 空中에서 해먹에 매달려 다양한 動作을 하는 플라잉 요가가 걸 그룹 사이 人氣를 끌고 있다. 플라잉 요가는 有酸素運動 效果가 있으면서 코어 發達과 血液循環, 다리 浮腫 解消에 도움이 된다. 장원영은 허벅지에 해먹을 감고 다리를 뒤로 뻗어 몸 앞面을 全體的으로 스트레칭해주는 ‘팅커 벨’ 姿勢, 한쪽 다리를 해먹에 걸어 下體 스트레칭과 히프업 效果가 있는 ‘페가수스’ 姿勢 等을 거뜬히 해내는 水準級 實力으로 알려졌다.

마른 사람에게 요가를 권하는 송해나.

마른 사람에게 요가를 勸하는 송해나.

마르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모델 中 지현정, 宋海나도 요가播多. 最近 MBC every1 ‘純粹한 라이프’를 통해 바닷가에서의 요가 모습을 보여준 宋海나는 키가 170cm로 모델로선 크지 않은 便이지만 幻想的인 比率을 자랑한다. 政敵인 요가와 動的인 蹴球, 러닝 等으로 運動의 均衡을 맞춘 德分이다. 宋海나는 “間或 마른 분들이 어떻게 運動을 해야 하는지 묻는데, 마른 사람이 웨이트 運動을 하면 자칫 살이 확 찔 수 있다. 그래서 마른 분들에겐 필라테스나 요가 等 스트레칭 爲主의 運動을 推薦한다”며 “나도 元來 트레이너와 웨이트 運動을 했지만 身體의 特定 部位들이 커지더라. 平素 요가, 필라테스를 하면서 有酸素運動을 竝行하는 便”이라고 彈力 있는 몸매의 祕訣을 밝혔다.

第2의 人生을 열어준 門
윤진서·김정민

요가 수련 11년차 윤진서는 제주도와 서울에 요가원과 아트스튜디오를 열었다.

요가 修鍊 11年次 윤진서는 濟州島와 서울에 요가원과 아트스튜디오를 열었다.

‘홈트’나 小規模 運動 講習을 찾는 사람이 늘면서 講師層도 두꺼워지고 있다. 特히 요가는 講師 資格證을 取得한 後 持續的인 敎育을 받으면서 講師로 活動하는 境遇가 많다. 걸 그룹 AOA의 前 멤버 유나, 俳優 김정민과 윤진서, 歌手 이상미度 요가 講師로 活潑히 活動 中이다.

지난 2017年 非演藝人과 結婚해 現在 濟州島와 서울을 오가며 活動 中인 俳優 윤진서는 아예 濟州島와 서울에 요가원과 아트스튜디오를 열었다. 요가 修鍊 11年 次인 윤진서는 直接 吳다카 요가를 가르친다. 이탈리아人 로베르토와 프란체스카가 創始한 誤다카 요가는 물의 움직임과 武士道 精神에 注目한다. 윤진서는 2019年 이탈리아에서 誤다카 요가를 接한 뒤 지난해 글로벌 公式 에듀케이션팀에 合流했다. 윤진서의 說明에 따르면 “모든 자유로움을 境界 없이 包容하는 吳다카 요가는 다른 요가에도 椄木이 可能하다”고.

잠시 연예계를 떠나 DJ와 요가 강사로 활동한 김정민.

暫時 演藝界를 떠나 DJ와 요가 講師로 活動한 김정민.

最近 俳優 外 크루 DJ M.I.C.의 멤버로 變身한 김정민의 境遇 요가 講師로도 자리 잡았다. 世界的인 요가冥想專門센터 리탐빌의 指導者過程 및 디톡스, 아나타冥想過程을 履修하고 冥想요가指導者로 活動 中인 것. 지난 6月 21日에는 駐韓 印度 大使館 印度文化원이 主管한 ‘第8回 世界 요가의 날’ 行事에서 한 時間假量 ‘요가 & 冥想’ 세션을 맡아 進行하기도 했다.

한동안 演藝界를 떠나 있었던 김정민은 요가와 冥想을 통해 다시 世上의 門을 두드릴 勇氣를 냈다. “冥想 안에서 많은 일이 일어난다. 눈을 暫時 감고 眞짜 自己를 만나는 勇氣를 내보라”는 김정민은 이제 自身 있게 말한다. “나는 冥想을 하고 테크노를 만났고 디제잉度 한다. 區分 짓지 않는 게 바로 나”라고 말이다.

#요가 #精神修鍊 #몸매管理 #여성동아

寫眞出處 인스타그램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