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그즈트 컬렉션’에서 생긴 日, 샤넬·에르메스 백 실컷 구경하고 得템까지 可能|여성동아

STYLE

新入은 프라다를 못! 입는다

‘브그즈트 컬렉션’에서 생긴 日, 샤넬·에르메스 백 실컷 구경하고 得템까지 可能

이진수 記者

2022. 08. 05

아무에게나 안 보여준다는! 그 콧대 높은 에르메스 百을 손쉽게 求할 수 있는 賣場이 있다. 全國에 딱 한 곳. 正品 保證은 勿論, 價格까지 착하다. 中古 플랫폼 ‘번개場터’의 세 番째 오프라인 스토어 ‘브그즈트 컬렉션’에 다녀왔다.



에르메스 켈리·버킨 백, 샤넬 클래식 캐비어…. 지난 6月 初 서울 江南區 역삼동에 位置한 ‘브그즈트 컬렉션’에 갔다가 豫想치 못한 記錄을 세웠다. 求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라는 人氣 製品들을 같은 곳에서 만난 것도 모자라 태어나서 名品 가방을 가장 빨리, 많이 들어본 것. 번개場터가 지난해 11月 26日에 선보인 라이프스타일 中古 名品 編輯 숍으로, 지난해 2月 번개場터가 처음 門 연 오프라인 스토어 ‘브그즈트 랩’의 延長線이라 할 수 있다.

매장 내부 전경

賣場 內部 前景

지난해 2月 26日 서울 永登浦區 汝矣島에 位置한 ‘더現代 서울’李 막 오픈할 때였다. 번개場터가 百貨店 內에 國內 最大 規模의 限定版 스니커즈 컬렉션 브그즈트 랩을 연다며 全國 패션 피플들을 줄 세웠다. 街오픈 期間이었음에도 스토어 立場을 위한 웨이팅은 必須였다. 當時 記者도 30分假量을 기다렸다. 그럼에도 ‘한때겠지’ ‘오픈發이겠지’ 하고 가볍게 봤는데, 얼마 前 오랜만에 더現代 서울에 갔다가 깜짝 놀랐다. 브그즈트 랩 賣場 앞은 勿論이고 옆 化粧室까지 待機 줄이 늘어서 있는 게 아닌가. 가장 最近에 門을 연 브그즈트 컬렉션도 ‘아는 사람만 아는’ 賣場으로 입所聞이 나, 5月 賣出이 올 初 對比 約 50% 伸張했다는 事實을 알게 됐다. 中古 名品 賣場은 어떤 곳일지, 好奇心이 發動해 直接 訪問해보기로 했다.

족집게 特講 代身 족집게 쇼핑

브그즈트 컬렉션은 서울에서 호캉스 핫 플레이스로 꼽히는 ‘朝鮮 팰리스 서울 江南’과 같은 建物에 있다. 位置 選定으로 보나 유럽의 大邸宅 雰圍氣를 풍기는 外觀으로 보나 번개場터가 ‘作定하고 만든 곳’이라는 걸 單番에 알 수 있다. 取扱 製品은 신발을 除外한 가방, 時計, 주얼리, 옷 等. 大部分 名品 브랜드의 韓國 本社와 美國·유럽 現地에서 確保한 새 製品 및 새것에 가까운 S級 中古 商品들이다. 價格帶도 100萬~7000萬원臺까지 폭넓다. 特히 海外 限定版이나 시즌이 지나 求하기 어려운 製品을 찾고 있는 사람에게는 가려운 곳을 正確하게 긁어줄 만한 곳이다.

賣場은 라운지, 젠틀맨 존, 레이디 존 세 空間으로 區分돼 있다. 먼저 라운지부터 둘러보자. 이곳은 居室을 聯想시키는 空間 演出로 稀少性 있는 하이엔드 브랜드의 리빙 製品을 모아놓았다. 루이비통의 골프百科 國內에서 보기 힘든 티파니앤코의 토이 製品 等을 만나볼 수 있다. 젠틀맨 존은 말 그대로 男性 顧客을 위한 空間으로 꾸몄다. 바 콘셉트의 손목時計 섹션으로 롤렉스 40餘 種이 備置돼 있다. 레이디 존은 브그즈트 컬렉션의 꽃이라 할 수 있다. 패션界의 巨匠 칼 라거펠트 디자이너의 書齋를 모티프로 構成해, 들어서자마자 數十 個의 名品 가방이 視線을 壓倒한다. 그야말로 샤넬과 에르메스 天國이라 할 수 있다. 賣場 關係者에게 가장 人氣 있는 商品을 물어보니 1位는 샤넬 클래식 플립 백, 2位는 샤넬 코코핸들 白이라고 한다.



입고, 들고, 차보고

기자가 착용한 샤넬 의상과 가방

記者가 着用한 샤넬 衣裳과 가방

記者는 샤넬 衣裳 3가지와 샤넬·에르메스 가방 5가지를 매치해봤다. 着用 後期를 한마디로 要約하자면 “갖고 싶다”. 率直히 告白하자면 아직 名品 가방에 큰 關心이 있는 건 아니다. 가방을 들고 다니는 것 自體가 귀찮아서다. 지난해 年末 會社에서 받은 成果給으로도 ‘가방을 살까, 옷을 살까’ 苦悶하다가 몽클레르 패딩 재킷을 購入했다. 그런데 名品 가방을 이것저것 들어보니 ‘괜찮네!’ ‘나랑 잘 어울리는데?’ ‘이참에 가방을?’ 하며 마음이 갈대처럼 흔들렸다. 如此하면 카드까지 꺼내 들 뻔한 危險한 곳이었다. 衣類는 製品群이 그리 많진 않다. 主로 셋업 爲主라 살짝 아쉬웠다. 셀럽들이 즐겨 입는 캐주얼 아이템이나 힙한 느낌을 期待하고 訪問했다면 失望할 수도 있다.

매입 상품(왼쪽)과 위탁 상품 비교.

買入 商品(왼쪽)과 委託 商品 比較.

着用한 製品 中 내 마음을 사로잡은 아이템은 샤넬 가방 두 個였다. 첫 番째 가방은 ‘베니티 塔핸들 레드(公式 賣場 販賣價 236萬5000원)’. 카드 홀더와 립스틱 한 個가 겨우 들어갈 법한 超미니 百이라 好不好가 갈릴 듯하지만 ‘盧 가방(가방 들기 싫어하는)족’인 나에겐 ‘劇號(極度로 好感)’다. 色깔도 여기저기 잘 어울릴 것 같은, 레드 中에서도 ‘예쁜’ 레드다. 두 番째 製品은 샤넬 2022 S/S 컬렉션 스몰 핸드백 ‘샤이니 카프스킨(골드 화이트, 公式 賣場 販賣價 671萬원)’. 한동안 SNS를 塗褙하며 이 가방을 들지 않은 인플루언서가 없을 만큼 有名한 製品이다. 키 159cm, 자그마한 體軀의 나에겐 S사이즈가 딱 맞았다. 생각보다 着用感이 便하고, 아무 데나 들고 다니기 좋을 것 같은 아이템이다. 무엇보다 여름에는 화이트가 眞理 아닌가.

마지막으로 賣場 訪問 時 도움 될 만한 꿀팁을 傳授하겠다. 가장 重要한 正品 確認 節次와 價格. 브그즈트 컬렉션에는 自體 買入 商品과 消費者가 委託한 販賣 代行 商品이 있다. 于先 買入·委託 商品이 입고되면 賣場에서 1次 檢收 後 商品 情報 태그 및 構成품 中 漏落된 部分이 없는지 確認한 뒤 檢收센터에서 2次 檢收를 進行한다. 商品에 따라 金額 差異가 있는데, 委託 商品은 買入 商品에 비해 低廉한 便이다. 買入·委託 商品 모두 同一 在庫가 있는 것에 한해 卽席에서 價格 比較가 可能하다. “或是 이 가방 委託 商品이 있나요?”라고 賣場 職員에게 꼭 물어보고 꼼꼼히 따져볼 것. 名品 委託 商品을 購入하려는 이들, 或은 負擔 없이 名品을 구경하고 싶은 이들 모두에게 强推하는 곳이다!

#번개場터 #中古名品 #여성동아

住所 서울市 강남구 테헤란로 231 웨스트桐 1層 W124號 

‘新入은 프라다를 못! 입는다’
여성동아 이진수 記者가 가장 핫한 國內 디자이너 브랜드를 選定해, 쇼룸에 直接 찾아가 여러분의 퍼스널 쇼퍼가 되어드립니다.

寫眞 게티이미지 
寫眞提供 번개場터 寫眞出處 샤넬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