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歷代級 콜라보 ‘구찌다스’ 이끈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누구?|여성동아

ISSUE

who's who

歷代級 콜라보 ‘구찌다스’ 이끈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누구?

金明熙 記者

2022. 05. 12

8년째 구찌를 이끌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

8年째 구찌를 이끌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

이탈리아 名品 브랜드 구찌가 11日,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의 協業 컬렉션을 6月 7日 公式 론칭한다고 發表했다. 一名 ‘구찌다스’라고 불리는 이番 컬렉션의 公式 名稱은 익스퀴짓 구찌(Exquisite Gucci). 1990年代 初盤 팝歌手 마돈나가 입었던 빨간色 아디다스 원피스에서 靈感을 받아 誕生한 이番 컬렉션은 레트로 디자인과 밝은 컬러가 特徵이며 구찌와 아디다스의 아이코닉한 디자인들이 곳곳에 配置돼 있다. 바지 한쪽 다리에는 아디다스의 삼선 스트라이프, 다른 쪽 다리에는 구찌의 草綠·빨강 草綠 우븐 스트라이프가 박혀 있는 式이다. 구찌의 레인보우 플랫폼에 아디다스의 슬라이딩 슬리퍼를 適用하기도 하고 뱀部 百에 아디다스 로고를 넣기도 했다. 컬렉션이 公開되자 인터넷에서는 “미친 組合” “歷代級 콜라보” “예쁜 것들끼리 만났네” 等 讚辭가 이어지고 있다. 該當 컬렉션을 이끈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40)의 名聲도 더욱 굳건해졌다.

구찌와 아디다스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결합한 익스퀴짓 구찌.

구찌와 아디다스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結合한 익스퀴짓 구찌.

謹嚴한 名品의 世界를 뒤흔든 天才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最惡의 實績으로 물러난 프리다 지아니니를 代身해 2014年부터 구찌의 디자인을 總括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拔擢될 當時 미켈레는 로마의 衣裳 學校를 卒業하고 니트 디자이너와 펜디의 디자이너를 거쳐 구찌의 액세서리 파트에서 일하던 30代 初盤의 無名 디자이너였다. 미켈레의 昇進을 두고 名品業界에서는 “한물 간 구찌가 이제 眞짜 亡할 것”이라는 展望을 내놓기도 했다. 하지만 미켈레는 올드하고 食傷한 이미지에 갇혀 있던 구찌에 大膽하고 潑剌한 紋樣과 컬러를 導入하며 波瀾을 일으켰다. 節制된 디자인으로 有名하던 구찌 가방에 나비, 벌, 뱀 等이 登場하기 始作했고 豐盛한 러플과 꽃무늬, 草綠, 빨강 等 原色的인 컬러가 런웨이를 물들였다. 이러한 破格과 話題性은 賣出로도 이어져 구찌는 2015年 前年 對比 12%, 2016年에는 前年 對比 17%의 賣出 上昇을 記錄했으며 2018年에는 史上 처음으로 샤넬을 꺾고 루이비통에 이어 名品 브랜드 賣出 2位에 오르기도 했다.

미켈레가 2015年부터 줄곧 선보이고 있는 너드룩, 젠더리스룩은 MZ世代를 사로잡으며 只今까지도 트렌드의 中心에 자리하고 있다. 或者는 謹嚴하기 짝이 없던 럭셔리 브랜드의 世界를 自由奔放함으로 뒤흔들어놓은 미켈레의 靈感의 源泉을 히피였던 그의 父親에게서 찾기도 한다. 男子인지 女子인지 모를 긴 머리에 빈티지韓 衣裳, 가죽부츠를 固守하는 그의 차림을 보면 實際로 옷 잘 입는 히피 같기도 하다. SNS를 통해 만난 同性 파트너 지오반니 亞틸리와 오랜 戀人 關係를 維持하며 이런 事實을 公開的으로 밝힌 點도 그의 自由奔放한 面貌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가장 熱烈한 支持者였던 中國 消費者들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紙匣을 닫았음에도 不拘하고 구찌는 올해 1分期 前年 같은 期間 對比 13.4% 成長한 3兆5000億원의 賣出을 記錄했다. 父母世代 名品에서 MZ世代의 名品으로 탈바꿈한 德에 앞으로의 展望도 밝다. 國內 온라인 名品 플랫폼 트렌비가 最近 2030이 選好하는 브랜드를 調査한 結果 20代 男女, 30代 男女 모두에게서 구찌가 1位를 차지했다. 스트리트 브랜드 아디다스와의 協業으로 구찌의 젊은 팬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여성동아 #구찌다스 #알레산드로 미켈레



寫眞 뉴시스 寫眞出處 구찌 홈페이지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