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친코’ 다봤다면 애플TV+에서 뭐 보지?|여성동아

CULTURE

‘파친코’ 다봤다면 애플TV+에서 뭐 보지?

글 문영훈 記者

2022. 04. 29

‘O!理智널’은 OTT 플랫폼 오리지널 콘텐츠 및 익스클루시브 콘텐츠를 紹介하는 코너입니다. 汎濫하는 콘텐츠 世上 속 燈臺까진 못 돼도 놓치고 갈 만한 作品을 비추는 촛불이 되길 바랍니다.

‘國民 MC’의 醜惡한 裏面
‘지미 새빌: 브리티시 호러 스토리’

1950年代 DJ로 始作한 지미 새빌의 커리어는 여러 放送에 出演하면서 頂點에 이른다. 그의 名聲은 반짝 빛나고 사라지는 種類가 아니었다. 英國 國營放送 BBC의 音樂 차트 프로그램 ‘톱 오브 더 팝스(Top of the Pops)’를 42年間 進行한 것이 代表的인 例다. 새빌은 慈善 活動家이기도 했다. 病院과 學校에서 自願奉仕를 했고, ‘스토크 맨더빌 病院’ 脊椎센터를 돕는 募金 運動을 펼쳐 4000萬 파운드(640億원)를 病院 側에 傳達하기도 했다. 이러한 功勞 德에 1990年 記事 爵位를 받았다.

그러나 王室과 셀레브리티, 大衆의 사랑을 同時에 받았던 ‘國民 MC’는 兒童 性醜行 嫌疑로 悲慘한 末路를 맞는다. 性暴力 被害者는 450名에 達했다. 2013年 英國 警察은 그에 關한 兒童 性犯罪 疑惑이 모두 事實이라고 밝혔지만 두 해 前 새빌은 이미 死亡했다. 새빌은 奉仕活動을 다녔던 學校와 病院에서도 性暴行을 저질러 衝擊을 줬다. 各各 79分과 91分 두 篇으로 製作된 이 시리즈는 지미 새빌의 生涯와 그 뒤에 숨겨진 陰險한 眞實이 드러나는 內容으로 나눠진다.
‘브리티시 호러 스토리(A British Horror Story)’라는 副題는 많은 內容을 示唆한다. 다큐멘터리는 全 國民이 사랑했던 새빌 뒤便 깊게 드리워진 그림자와 同時에 公權力과 公營放送이 그의 嫌疑가 묻히도록 도왔다는 事實에 注目한다. 2000年代 後半 搜査 當局이 그의 性醜行 嫌疑를 調査했으나 證據 不充分으로 풀려났고, BBC 時事 프로그램 ‘뉴스 나이트’가 새빌의 過去를 取材했으나 윗線의 反對로 放映이 霧散됐다.
-
아래 콘텐츠를 좋아한다면 꼭 보시길!
KBS ‘다큐인사이트’ 中 ‘모던코리아’ 시리즈

道路 위를 미끄러지는 붉은色 自動車
‘드라이브 마이 카’

왓챠는 大衆性과 藝術性을 모두 갖춰 話題가 된 作品을 劇場 上映 以後 獨占 스트리밍하는 戰略을 驅使하고 있다. 全 世界 女優助演賞을 휩쓴 尹汝貞의 ‘미나리’, 2021年 第74回 칸映畫祭 黃金棕櫚賞을 受賞한 ‘티탄’ 等이 왓챠 익스클루시브(exclusive)를 通해 公開됐다. 暴行 事件으로 얼룩진 第94回 아카데미 施賞式에서 國際長篇映畫상을 받은 ‘드라이브 마이 카’도 왓챠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映畫의 줄거리는 이렇다. 俳優 兼 演出家인 街後쿠는 아내의 外道를 目擊하지만 그 理由도 묻지 못한 채 아내와 死別한다. 2年 뒤 그는 안톤 체호프의 ‘바냐 아저씨’ 演劇의 演出을 맡아 히로시마로 向한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同名 短篇小說이 原作이다. 短篇小說이 屬한 冊의 題目은 ‘女子 없는 男子들’. 이 作品을 演出한 河馬拘置 類스케 監督은 “천천히 삶을 回復해나가는 이야기”라고 說明했다. 그는 日本 映畫界의 새로운 흐름을 主導하는 次世代 巨匠으로 評價받는다.

정성일 映畫評論家는 이 映畫에 對해 “最高의 場面을 봤다는 興奮에 가슴을 鎭靜하고 있는데 더 훌륭한 場面이 始作되고 있었다. 宏壯하다”고 評했다. 駕後쿠의 붉은色 自動車가 道路 위를 미끄러져 가는 場面들은 詩를 聯想케 할 만큼 流麗하다. 河馬拘置 監督은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팬데믹이 아니었다면 釜山을 撮影 場所로 擇했을 것이라고 하니, 日本 히로시마가 아닌 韓國 로케로는 어떤 映畫가 만들어졌을지 想像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
아래 콘텐츠를 좋아한다면 꼭 보시길!
映畫 ‘해피 아워’ ‘아사코’



如前히 이효리는 李孝利!
‘서울체크인’

“놓치고 갈 만한 作品을 비추는” ‘O!理智널’ 코너의 趣旨와는 맞지 않다. 그럼에도 李孝利와 金泰浩 PD 組合의 ‘서울체크인’을 言及하지 않고 가는 건 뭔가 찝찝하다. ‘서울체크인’은 지난 1月 파일럿 에피소드가 公開된 後 티빙 有料 加入者 數 寄與度 1位를 記錄했다. 4月 8日 公開된 1話 클립 映像은 累積 照會數 2000萬을 突破했다. 1998年 데뷔 後 25年째 슈퍼스타로 살고 있는 李孝利의 波及力이다.

內容은 單純하다. 濟州에 사는 李孝利가 서울을 訪問해 사람들을 만나며 日常을 보내는 것. 1話 에서는 코미디언 朴나래와 이야기를 나누며 그가 코미디언으로서 겪는 苦衷을 慰勞한다. 2火에서는 은지원, 신지, 김종민 等 過去 放送活動을 같이 했던 同僚를 만나 “나는 지난 20年間 술이 없었으면 못 버텼을 것”이라 털어놓는다. 旣存 觀察 藝能 포맷 그대로지만 李孝利의 率直함이 ‘서울체크인’의 武器다. 金泰浩 PD는 ‘서울체크인’의 온라인 記者 懇談會에서 “이효리 自體가 큰 콘텐츠다. 카메라만 들이대도 콘텐츠가 만들어진다”고 말했다.
-
아래 콘텐츠를 좋아한다면 꼭 보시길!
MBC ‘놀면 뭐하니’ ‘무한도전’

‘파친코’ 다 봤다면
‘우린 폭亡했다’

한 會社 會議室에서 사람들이 열띤 討論을 펼치는 동안 유니콘 한 마리가 複道를 걸어 다닌다. 다음 場面에서 유니콘의 뿔이 悽慘히 부서진다. 애플TV+ 오리지널 드라마 ‘우린 폭亡했다’의 오프닝 場面은 이 시리즈物을 要約하는 縮約本이다. 유니콘이 想像의 動物이기도 하지만 10億 달러 以上의 價値를 지닌 스타트업을 부르는 이름이기도 하다.

‘우린 폭亡했다’는 글로벌 共有 오피스 企業 ‘위워크(WeWork)’의 興亡盛衰를 다룬다. 創業者 애덤 뉴먼(者레드 레토)과 그의 아내 레베카 뉴먼(앤 해서웨이)의 關係가 中心 內容이다. 위워크는 한때 企業價値가 470億 달러(57兆원)로 評價받기도 했으나 2019年 脆弱한 財務 構造 等이 問題가 돼 上場(IPO)에 失敗하고, 創業者 애덤 뉴먼은 最高 經營者(CEO) 자리에서 쫓겨난다.

各各 아카데미 施賞式에서 男優助演賞과 女優 助演賞을 殊常한 자레드 레토와 앤 해서웨이의 演技가 比較的 심심한 플롯의 빈 곳을 메운다. 特히 자레드 레토의 空虛함과 野望을 오가는 눈은 “億萬 莊子가 아닌 그 以上을 꿈꾸는” 위워크 創業者 애덤 뉴먼에 感情 移入하도록 만든다. 俳優 김의성이 孫正義 全 소프트뱅크 會長 役割을 맡았다. 4月 29日 8話를 끝으로 終映하는 ‘파친코’ 때문에 生涯 첫 애플TV+를 決濟했다면 이番 週末을 채울 다음 選擇肢로 ‘우린 폭亡했다’를 考慮해보자.
-
아래 콘텐츠를 좋아한다면 꼭 보시길!
映畫 ‘하우스 오브 구찌’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寫眞提供 넷플릭스 애플TV+ 왓챠 티빙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