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訣別 後 再結合의 條件|여성동아

PEOPLE

celeb

訣別 後 再結合의 條件

글 이진수 記者

2022. 01. 12

俳優 황정음 夫婦가 離婚 調整 中 再結合 消息을 傳했다. 석 달 前 離婚한 할리우드 俳優 숀 펜과 레일라 조지 커플도 再結合설이 돌고 있는 狀況. 이들이 危機를 克服하고 再會한 祕訣은 뭘까.

再結合, 둘째 妊娠 겹慶事 황정음·李永敦 夫婦

2021年 7月 9日 俳優 황정음 所屬社 氏제스엔터테인먼트는 “황정음이 離婚 調整 中 서로의 立場 差異를 理解하고 다시 夫婦의 緣을 이어가기로 했다”며 再結合 消息을 傳했다. 이어 10月 이들 夫婦의 둘째 妊娠 消息이 밝혀져 네티즌들의 祝賀와 應援을 한 몸에 받았다. 황정음(37)은 프로골퍼 兼 事業家 李永敦(41) 氏와 2016年 2月 26日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非公開 結婚式을 올렸다. 

황정음 남편 이영돈과 아들(왼쪽부터).

황정음 男便 李永敦과 아들(왼쪽부터).

두 사람은 황정음의 切親 俳優 한설아의 紹介로 만났으며, 2015年 12月 熱愛 事實을 認定했다. 황정음은 드라마 撮影 等의 바쁜 活動 中에 단단한 믿음으로 지켜줬던 그의 眞心에 반해 結婚을 決心했다고. 2017年 첫아들을 出産한 後 幸福한 生活을 이어가던 中 結婚 4年 만에 갑작스레 破鏡을 맞았다. 이들은 2020年 9月 2日 水原地方法院 城南支院에 離婚 調整 申請書를 提出했다. 當時 離婚 事由에 對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2020年 5月 황정음이 서울 龍山區 이태원에 位置한 46億餘원의 高級 單獨 住宅을 本人 名義로 買入한 事實이 알려져 ‘離婚을 그 前부터 準備해왔던 게 아니냐’는 推測도 있었다. 結婚 生活을 다시 이어가기로 한 황정음은 SNS에 男便을 向해 입술을 내밀고 있는 모습 等과 둘째 滿朔 畫報 撮影 現場 寫眞을 共有하면서 愛情을 誇示했다.

32歲 年下 前妻와 再結合설 도는 숀 펜

재결합 후 재이혼 한 메간 폭스와 브라이언 오스틴 그린.

再結合 後 再離婚 한 메간 폭스와 브라이언 오스틴 그린.

쿨한 할리우드에서는 離婚 後 再結合한 事例가 比較的 흔하다. 2021年 12月 5日 할리우드 俳優 숀 펜(62)과 前 아내이자 俳優인 레일라 조지(30)의 再結合설이 돌았다. 美國 마이애미에서 深夜 파티를 즐기고 있는 둘의 모습이 美國 演藝 媒體 ‘백그리드’에 捕捉된 것. 이들은 2020年 8月 極祕裡에 結婚式을 올렸으나 1年餘가 지난 2021年 10月 離婚했다. 當時 레일라 조지가 美國 LA 高等法院에 離婚 訴訟을 提起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離婚 事由는 밝혀지지 않았다. 숀 펜은 이番이 3番째 離婚이다. 1989年 마돈나와 結婚 4年 만에 離婚했고, 俳優 로빈 라이트와도 結婚 5年 만에 破鏡을 맞았다.

숀 펜과 전처 레일라 조지.

숀 펜과 前妻 레일라 조지.

俳優 메간 폭스(36)는 再結合 後 再離婚했다. 메간 폭스는 俳優 브라이언 오스틴 그린(49)과 2010年 祕密 結婚式을 올린 後 2012年, 2014年에 첫째, 둘째 아들을 出産하고 잘 사는 듯했지만 2015年에 性格 差異로 離婚을 申請했다. 그해 8月 둘은 셋째 아이를 갖게 돼 離婚 申請을 撤回하고 再結合했다. 그러나 結局 두 사람은 關係를 克服하지 못하고 2020年 11月 離婚 書類를 提出하며 10餘 年間의 結婚 生活을 마무리 지었다.

往復 800km 求愛 끝에 再結合 成功한
‘隘路夫婦’ 윤종현·이지연 커플

最近 채널A·SKY 채널 ‘隘路夫婦’에서도 離婚 後 再結合한 夫婦의 事緣이 紹介돼 話題에 올랐다. 半導體 會社 職員 윤종현(38)· 마케팅 講師 이지연(36) 氏 夫婦는 1年間의 戀愛를 거쳐 2015年 5月에 結婚했으나 3年 後 破鏡을 맞았다. 離婚 事由는 媤아버지와 며느리 間의 葛藤. 媤아버지는 結婚 許諾 자리에서 이지연 氏에게 英語·中國語·日本語로 質問하며 外國語 實力 評價를 하는가 하면 結婚 後에도 持續的으로 며느리를 壓迫했다. 이 같은 狀況에서 男便은 傍觀 態度를 보였고, 이지연 氏는 別居 끝에 結局 離婚을 選擇했다. 以後 男便은 龜尾, 아내는 一山에서 各自의 삶을 꾸렸는데 男便 윤종현 氏가 週末마다 아내를 찾아 마음을 돌리기 위해 努力했고, ‘하다가 지치겠지’ 했던 이지연 氏의 豫想과 달리 윤종현 氏의 꾸준한 모습에 이지연 氏의 마음이 녹았다. 두 사람은 2019年 8月 再結合해 아들을 出産했다. 媤아버지는 이지연 氏가 다시 집에 들어왔을 때 “過去는 過去일뿐”이라며 쿨한 態度를 보였다. 以後 媤아버지가 먼저 謝過를 건넸고, 現在 和睦한 結婚 生活을 維持 中이다.



離婚 專門 辯護士가 말하는 成功的인 再結合의 條件

法務法人 YK 江예리 離婚 專門 辯護士는 “再結合 事例가 間間이 存在하지만 訴訟이 進行됐다면 可能性이 크지 않다”고 말한다. 再結合은 主로 夫婦 中 한쪽이 關係 回復과 家庭의 維持, 存續을 剛하게 願하거나 子女가 겪을 混亂과 不利益을 막기 위해 이루어지는 境遇가 많다. 황정음 夫婦처럼 再結合 後 사이가 敦篤해지는 커플이 있는 反面 再離婚하는 事例도 있을 터. 姜 辯護士는 “離婚 訴狀 接受 前 相對方 哀願에 못 이겨 合意書를 作成하고 再結合을 했으나 一週日 만에 다시 所長을 接受한 事例가 있다”며, “夫婦 葛藤의 原因이 解消되지 않는 以上 再結合한다 해도 다시 關係가 惡化될 可能性이 높다”고 傳했다. 子女가 있는 境遇도 마찬가지다. 되풀이되는 葛藤 狀況에 本人도 苦痛을 받고, 그로 인해 좋지 않은 影響을 받는 子女를 걱정해 다시 離婚이라는 카드를 꺼내게 된다는 것.

再結合 方法은 簡單하다. 離婚 訴訟 中에 再結合을 決心했다면 訴 取下 時 事件은 終結되고, 財産分割이나 養育權은 離婚을 前提로 다투는 것이기에 問題가 되지 않는다. 成功的인 再結合 生活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姜 辯護士는 “破綻에 이르는 데에는 한 사람의 잘못만 묻기 힘들기 때문에 自身을 먼저 돌아본 後, 問題에 對한 深度 있는 對話를 통해 끊임없이 關係 回復을 爲한 努力을 해야 한다”고 助言했다. 서로 다르다는 點을 認定하되 本人에 對한 理解가 先行돼야 한다는 것. 原論的인 이야기지만 基本을 지키는 것이 가장 어렵다며 配慮의 過程을 繼續해나가는 것이 重要함을 助言했다.


寫眞 게티이미지 
寫眞提供 法務法人 YK 인스타그램 스포츠동아 채널A ‘다시 뜨거워지고 싶은 隘路夫婦’ 映像畵面 캡처 氏제스



  • 推薦 0
  • 댓글 0
  • 目次
  • 共有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