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藥草 달인 물 마셨을 뿐인데 납 中毒?|週刊東亞

週刊東亞 1306

2021.09.10

藥草 달인 물 마셨을 뿐인데 납 中毒?

[THE 시그널] 腹痛·貧血·嘔吐가 시그널

  • reporterImage

    한餘震 記者

    119hotdog@donga.com

    入力 2021-09-14 10:00:02

  • 글字크기 설정 닫기


    김동환(61·假名) 氏는 藥草 달인 물과 親舊가 直接 만들어준 圜을 오랫동안 服用해왔다. 이 藥草와 圜을 몸에 좋은 食品이라고 盲信했다. 그런데 最近 갑작스러운 腹痛에 시달렸다. 果然 어떤 시그널일까.

    이이령 KMI 光化門센터 職業環境醫學科 專門醫는 “이름 모를 藥草, 許可받지 않은 健康食品을 攝取하는 것은 매우 危險한 行動”이라면서 “攝取 後 腹痛과 貧血, 嘔吐 等이 있다면 ‘납 中毒’ 시그널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납 中毒은 重金屬 납이 들어 있는 物質에 長期間 露出돼 다양한 症狀이 생기는 疾患이다. 납의 體內 吸收는 消火器를 통한 吸收와 呼吸器를 통한 吸入으로 이뤄진다. 몸으로 들어온 납은 大部分 뼈에 蓄積돼 있다 血液으로 徐徐히 녹아 나온다. 납 中毒을 放置하면 腎臟 및 生殖 機能에 障礙가 나타나는 等 深刻한 中毒 症狀이 發生할 수 있다. 이이령 專門醫에게 납 中毒에 對한 궁금症을 물어봤다.

    Q 납 中毒 原因은?

    A “흔히 납 中毒은 특수한 職業群에서만 發生한다고 誤解하기 쉽다. 납 中毒은 食品이나 飮料, 土壤, 自動車 煤煙 等 다양한 原因에 依해 일어날 수 있다. 特히 土壤은 납에 直接的으로 露出돼 있다. 各種 汚染物質에 露出된 藥草를 長期間 服用하면 오히려 健康을 해치고 深刻한 結果를 招來하게 된다.”



    Q 납 中毒 症狀은?

    A “典型的인 납 中毒 症狀은 腹痛, 腹部 不便感, 便祕 等 消化器와 關聯 있다. 慢性的으로는 婚需, 發作 같은 腦 症狀이 있으며 甚한 境遇 永久的 知能 障礙, 死亡에 이르기도 한다. 以外에 筋肉이 痲痹되는 末梢神經 障礙, 貧血 같은 造血器官 以上 等이 나타날 수 있다. 납 中毒이 疑心된다면 體內 납 濃度를 檢査해 早期에 發見하고 더는 露出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健康氣象廳 유튜브 채널에서 납 中毒에 對한 A to Z를 視聽할 수 있습니다.



    한여진 기자

    한餘震 記者

    安寧하세요. 한餘震 記者입니다. 株式 및 暗號貨幣 市場, 國內外 主要 企業 이슈를 取材하고 있습니다.

    AI 革命의 또 다른 受惠 ‘前線株’가 뜬다

    電氣車 販賣 減少에 脈 못 추는 테슬라 株價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