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채 前 에코프로 會長, 올해 株式 財産 4兆 가까이 늘어|주간동아

週刊東亞

..

이동채 前 에코프로 會長, 올해 株式 財産 4兆 가까이 늘어

[企業 브리핑 Up & Down]

  • 入力 2023-10-06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에코프로비엠 청주 오창 본사 전경(에코프로 제공)

    에코프로비엠 淸州 梧倉 本社 前景(에코프로 提供)

    ★‘박카스의 아버지’ 강신호 東亞쏘시오홀딩스 名譽會長 別世

    강신호 東亞쏘시오홀딩스 名譽會長이 10月 3日 別世했다. 享年 96歲. 1927年 慶北 尙州에서 태어난 江 名譽會長은 서울대 醫大를 卒業하고 獨逸 프라이부르크臺에서 博士學位를 받은 뒤 1959年부터 동아제약 經營에 參與했다. 特히 1961年 疲勞 解消劑 박카스를 開發해 國內外 市場에서 큰 成功을 거뒀다. 박카스는 2013年 동아제약이 持株社 體制로 轉換하기 前까지 製藥業界 1位 守城에 大들보 役割을 했다는 評價를 받는다.


    ★“機會로 가득 찬 땅” 사우디 네옴시티 찾은 李在鎔 三星電子 會長

    李在鎔 三星電子 會長이 秋夕 連休에 사우디아라비아와 이스라엘, 이집트 等 中東 3個國을 찾아 現場 經營에 나섰다. 李 會長은 10月 1日(現地 時間) 사우디 西北部 타북州에서 삼성물산이 參與하고 있는 親環境 스마트시티 ‘네옴(NEOM)’의 山岳터널 工事 現場을 點檢했다. 三星物産은 사우디의 國家 改革 프로젝트 ‘비전 2030’ 一環으로 建設되는 네옴시티의 核心 交通·物流 手段인 地下鐵 工事에 參與하고 있다.


    ★이동채 前 에코프로 會長, 올해 株式 財産 4兆 가까이 늘어

    올해(1月 2日~9月 27日) 株式 評價額이 가장 많이 增加한 企業人은 이동채 前 에코프로 會長인 것으로 確認됐다. 企業分析專門 韓國CXO硏究所에 따르면 올해 에코프로 株價가 775% 暴騰하면서 李 前 會長의 株式 評價額이 年初 5358億 원에서 9月 末 4兆5210億 원으로 4兆 원 가까이 늘어났다. 2~3位에는 株式 評價額이 各各 1兆2520億 원, 6890億 원 增加한 李在鎔 三星電子 會長과 鄭義宣 현대자동차 會長이 올랐다.


    ★韓華로보틱스 公式 出帆… 3男 김동선 戰略企劃 部門 總括

    10月 4日 公式 出帆한 한화로보틱스는 ㈜한화 모멘텀 部門의 自動化 事業部에서 協同로봇·無人運搬車·自律移動로봇 事業을 分離한 로봇 專門企業이다. 持分은 ㈜한화가 68%, 韓華호텔앤드리조트가 32%를 保有한다. 産業用 로봇은 勿論, 韓華호텔앤드리조트와 協業을 통해 飮食 條理 等 顧客 應對龍 서비스 로봇까지 라인업을 擴大할 計劃이다. 金昇淵 韓華그룹 會長의 3男 김동선 韓華호텔앤드리조트 專務가 韓華로보틱스 戰略企劃 部門을 總括한다.


    ★애플, 新製品 아이폰15 시리즈 發熱 問題 認定

    애플이 9月 새로 出市한 아이폰15 시리즈의 發熱 問題를 認定했다. 애플은 9月 30日(現地 時間) “機器를 最初 設定하거나 復元한 後 一定 期間 機器의 백그라운드 活動 增加, 一部 他社 앱 업데이트 等으로 發熱 問題가 發生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다만 아이폰15 시리즈의 機器 缺陷 可能性에 對해서는 一蹴했다. 애플은 向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發熱 問題를 바로잡겠다는 計劃이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各各 ‘매거진東亞’와 ‘투벤저스’를 檢索해 팔로剩하시면 記事 外에도 動映像 等 多彩로운 投資 情報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