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렉서스, 첫 純粹電氣車 出擊…15日 韓 上陸|週刊東亞

週刊東亞 1343

..

렉서스, 첫 純粹電氣車 出擊…15日 韓 上陸

NX 450h+, NX 350h, UX 300e 事前 契約 進行 中

  • reporterImage

    최진렬 記者

    display@donga.com

    入力 2022-06-10 15:36:14

  • 글字크기 설정 닫기
    렉서스코리아가 韓國 電氣車 市場에 本格 挑戰狀을 내밀었다. 브랜드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EHV)와 純粹電氣次를 연이어 出市한 것이다. 렉서스_ 2035年까지 市販 모델 全體를 電氣車로 構成하겠다고 밝혔다.

    렉서스코리아가 6월 15일 출시하는 NX 350h, NX 450h+, UX 300e(왼쪽부터). [렉서스코리아 제공]

    렉서스코리아가 6月 15日 出市하는 NX 350h, NX 450h+, UX 300e(왼쪽부터). [렉서스코리아 提供]

    렉서스코리아는 6月 15日 뉴제너레이션 NX 450h+와 NX 350h, 都心型 컴팩트 스포츠유틸리티車輛(SUV) UX 300e를 公式 出市한다. 現在 新車들에 對한 事前 契約을 進行 中이다. NX 450h+는 브랜드 最初의 PHEV 모델이고 UX 300e는 브랜드 첫 純粹電氣車다. 이番 出市로 렉서스코리아의 自動化 戰略 ‘렉서스 일렉트리派이드(LEXUS ELECTRIFIED)가 本格化된다.

    次世代 렉서스 車輛 디자인의 特徵은 乘馬에서 靈感을 얻은 ‘他즈나(Tazuna)’ 콘셉트 인테리어다. 고삐를 쥔 騎手가 말과 疏通하듯 車와 運轉者가 一體感을 이루는 레이아웃을 追求했다. 렉서스 車輛 最初로 14인치 大型 센터 디스플레이를 適用해 多樣한 便宜機能을 便利하게 操作할 수 있도록 했다. 開閉 시스템 ‘李-래치 (e-Latch)’가 適用돼 乘下車의 便安함도 높였다.

    新車들의 스펙도 디자인 못지않게 關心을 끈다. NX 450h+는 시스템 總 出力이 307馬力에 達한다. 1回 充電 電氣 走行距離가 約 56km(複合戰費 基準) 程度다. 電氣車(BEV)와 하이브리드(HEV) 모드를 넘나들며 走行 過程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膳賜한다. NX 350h 亦是 시스템 總 出力이 242馬力으로 强力한 性能을 뽐낸다.

    UX 300e는 54.35 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가 搭載됐다. 1回 充電 時 最大 走行距離가 233km(常溫 複合 基準)로 都心 走行에 最適化됐다. 急速 充電 時 約 50分間 充電해도 全體 容量의 75%가 充電된다. 完充까지는 80餘分이 걸린다. 배터리 冷暖房 시스템, 過充電 防止 시스템, 多衆 모니터링 시스템이 배터리를 保護하도록 設計됐다.



    炭素 中立 꿈꾸는 토요타自動車

    토요타 아키오 토요타자동차 대표이사가 지난해 12월 14일 도쿄 메가웹에서 토요타자동차 전동화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렉서스코리아 제공]

    토요타 아키오 토요타自動車 代表理事가 지난해 12月 14日 도쿄 메가웹에서 토요타自動車 電動化 戰略을 發表하고 있다. [렉서스코리아 提供]

    렉서스코리아의 新車 出市는 토요타自動車의 炭素 中立 비전과 맞닿아있다. 토요타自動車는 지난해 12月 14日 도쿄 메가웹에서 토요타와 프리미엄브랜드 렉서스_ 電動化 商品 戰略에 對한 미디어 說明會를 열며 炭素 中立에 對한 構想을 밝혔다. 全 世界 各 地域의 에너지 事情과 顧客 니즈에 따라 HEV, PHEV, FCEV(燃料電池車) 等 多樣한 電動化 라인업을 出市해 炭素中立을 實現한다는 方針이다. 토요타自動車는 中長期的으로 電氣車 라인업度 强化할 豫定이다.

    렉서스 亦是 2030年까지 全 카테고리에 電氣車 모델을 導入해 全 世界 100萬臺 販賣를 目標로 하고 있다. 2035年까지 市販하는 렉서스 모델 全體를 電氣車로 바꾼다는 計劃도 갖고 있다. 지난해 基準 한국토요타자동차 HEV 販賣 比率은 렉서스 約 98%, 토요타 約 93%로 매우 높다.



    최진렬 기자

    최진렬 記者

    安寧하세요. 週刊東亞 최진렬 記者입니다. 産業界 이슈를 取材하고 있습니다.

    訣別 手順 맞은 75年間 同業 고려아연-영풍

    [映像] 조정훈 “國힘 찍는 건 멋없어 보인다는 얘기에 가슴 아파”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