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리, 歷代 最初 男女 3點 슛 對決서 3點 差 辛勝|스포츠동아

커리, 歷代 最初 男女 3點 슛 對決서 3點 差 辛勝

入力 2024-02-18 13:26: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스테픈 커리는 일이 잘 풀렸다. 마땅히 그래야 한다는 듯 사브리나 이오네스쿠에 勝利했다. 하지만 單 3點 差의 辛勝이었다.

美國프로籠球(NBA) 歷代 最高의 3點 슈터로 꼽히는 커리는 18日(韓國時間) 美國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의 루카스 오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4 NBA 올스타戰 前夜祭 特別 3點슛 콘테스트에서 美國女子프로籠球(WNBA)의 看板 長距離 슈터 이오네스쿠와 最初로 男女 個人 對決을 펼쳤다.

이오네스쿠는 昨年 WNBA 올스타戰 3點슛 對決에서 40點 滿點에 37點을 記錄, 커리의 NBA 올스타戰 3點슛 記錄인 31點을 更新했다. 거기서부터 두 選手가 NBA 올스타 위크엔드에서 맞붙는다는 計劃이 세워졌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둘은 NBA 3點슛 컨테스트 進行 方式으로 맞붙었다. 總 네 地點에 4個의 게임볼과 1個의 머니볼을 配置하고, 한 地點에는 5個의 머니볼을 놓았다. 3點슛 라인보다 距離가 먼 두 地點에선 ‘스태리 레인지 슛’을 試圖했다. 게임볼은 1點, 머니볼은 2點, 스태리 레인지 슛은 3點을 매겼다.

公式 發表에 따르면 커리는 NBA 3點 라인에서 NBA 공을 使用한 反面, 이오네스쿠는 라인이 조금 더 가깝고 공이 若干 작은 WNBA 공을 使用했다.

結果는 29-26 커리의 3點差 勝利였다. 커리는 兩쪽에 鹽素(GOAT·歷代 最高 選手 意味) 이미지가 새겨진 優勝 벨트를 받았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커리는 NBA 3點슛 콘테스트에서 두 次例 챔피언에 올랐으며 리그 通算 最多 3點슛 記錄(3642個)을 保有하고 있다.
이오네스쿠는 2022~23시즌에 單一 시즌 最多 3點슛 記錄(128個)을 새로 썼다.

이오네스쿠는 "이番이 마지막이 아니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박해식 東亞닷컴 記者 pistol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