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孫興慜 폼 미쳤다 '1골 2도움'→토트넘 '4位 跳躍 照準'|스포츠동아

孫興慜 폼 미쳤다 '1골 2도움'→토트넘 '4位 跳躍 照準'

入力 2024-03-11 06:33: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를 이끄는 主張 孫興慜(32)李 1골-2도움의 놀라운 活躍을 펼치며 完勝을 이끌었다.

토트넘은 10日(以下 韓國時刻) 英國 버밍엄에 位置한 빌라 파크에서 애스턴 빌라와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遠征競技를 가졌다.

이날 토트넘은 主張 손흥민의 1골-2도움 活躍 속에 4-0으로 크게 이겼다. 이에 토트넘은 16勝 5無 6敗 勝點 53點을 記錄했다.

토트넘 홋스퍼.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이제 토트넘은 4位 애스턴 빌라와의 勝點 差異를 2點으로 줄였다. 또 토트넘은 애스턴 빌라에 비해 1競技를 덜 치렀다. 事實上 두 팀의 差異는 없어졌다.

손흥민은 이날 1골-2도움을 記錄했다. 지난 競技 크리스탈 팰리스展 골에 이어 2競技 連續 得點砲를 뿜어내며 絶頂의 컨디션을 자랑했다.

特히 孫興慜은 골과 함께 도움 2個를 記錄했다. 攻擊 포인트 3個를 쓸어 담은 孫興慜은 이番 시즌 프리미어리그 14골-8도움을 記錄했다. 攻擊 포인트 20個.

孫興慜이 프리미어리그에서 한 시즌 20個 以上 攻擊 포인트를 이룬 건 이番이 5番째다. 이제 孫興慜은 10골-10도움에 挑戰한다.

토트넘은 選手費 後逆襲의 애스턴 빌라에게 前半 내내 어려움을 겪었다. 오히려 2線에서 공을 빼앗기면서 찬스를 내주기도 했다.

占有率은 70代30으로 토트넘의 優位. 하지만 애스턴 빌라는 30%의 占有率로도 數次例 슈팅하며 토트넘 골문을 威脅했다. 結局 前半은 0-0 無勝負.

하지만 토트넘은 後半에 들어 全혀 다른 모습을 보였다. 後半 5分 派페 사르가 오른쪽 側面에서 올린 크로스를 제임스 매디슨이 선제골로 連結했다.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以後 애스턴 빌라는 瞬息間에 무너졌다. 後半 8分 相對 守備의 致命的 失手로 機會를 잡은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브레넌 존슨이 追加골을 만들었다.

또 애스턴 빌라는 後半 20分 존 脈긴이 데스티니 右島地를 발로 加擊해 退場당했다. 이에 애스턴 빌라는 數的 劣勢까지 안고 自滅했다.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後半 追加時間에는 쐐기골이 터졌다. 後半 追加時間 1分 데얀 쿨루셉스키가 내준 功을 孫興慜이 달려들며 正確하게 밀어 넣어 得點했다. 손흥민의 리그 14號 骨.

以後 토트넘은 後半 追加時間 4分 손흥민의 패스를 받은 티모 베르너가 쐐기골까지 터뜨려 4-0 大勝을 完成했다.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孫興慜이 1골-2도움으로 펄펄 난 토트넘은 프리미어리그 4位 競爭을 벌이고 있는 애스턴 빌라 遠征에서 4골 差 클린 시트 競技를 하며 歡呼했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