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康仁 UCL 生涯 첫 도움, ‘이週의 AS’ 選定 기쁨 두倍|스포츠동아

李康仁 UCL 生涯 첫 도움, ‘이週의 AS’ 選定 기쁨 두倍

入力 2024-03-08 14:02: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UEFA 소셜미디어 揭載 映像 캡처.

‘卓球場 게이트’로 한 동안 마음 苦生이 甚했던 李康仁(파리 생제르맹)李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生涯 처음 記錄한 어시스트가 16强 2次戰 最高의 도움 4個 中 하나로 뽑혔다.

UEFA는 8日(以下 韓國時間) 챔피언스리그 公式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이番 週 펼쳐진 챔피언스리그 16强 2次戰 4競技에서 나온 어시스트 中 가장 뛰어난 4個를 ‘이週의 어시스트’로 選定해 公開했다.

李康仁이 킬리안 음바페의 두 番째 골을 도운 場面도 包含됐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李康仁은 지난 6日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16强 2次戰에서 後半 始作과 함께 交替로 投入돼 1-0으로 앞선 後半 11分 逆襲狀況에서 킬리언 음바페의 決勝 골을 어시스트했다. 李康仁은 하프라인 뒤쪽에서 볼을 잡아 음바페가 스피드를 살려 得點 機會를 잡을 수 있도록 銳利한 浸透패스를 보냈다. 음바페는 빠르게 敵陣을 突破해 오른발로 마무리 했다.

李康仁의 챔피언스리그 첫 도움이자 두 番째 攻擊 포인트 였다. 李康仁은 지난해 10月 AC밀란(이탈리아)을 相對로 챔피언스리그 1號 골을 넣은 바 있다.

올 시즌 李康仁은 모든 大會를 통틀어 20競技에 出戰해 3골 3도움을 記錄 中이다.

李康仁과 함께 주드 벨링엄(레알 마드리드)과 오리 오스카르손(코펜하겐), 마테이스 데 리흐트(바이에른 뮌헨)가 '이週의 어시스트'의 主人公으로 이름을 올렸다.

챔피언스리그에서 競爭力을 立證한 李康仁은 10日 午後 9時 랭스와의 프랑스 리그1 25라운드에서 시즌 7番째 攻擊 포인트에 挑戰한다.

박해식 東亞닷컴 記者 pistol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