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孫興慜 "隱退 前까지 結婚 X" 蹴球에만 集中하고 싶다|스포츠동아

孫興慜 "隱退 前까지 結婚 X" 蹴球에만 集中하고 싶다

入力 2024-03-07 10:47: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韓國 蹴球代表팀의 主張 孫興慜(32, 토트넘 홋스퍼)李 蹴球 選手로 뛰는 동안 結婚 생각이 없다고 밝혀 關心을 모았다.

英國 스포츠 키다는 7日(以下 韓國時刻) “토트넘의 攻擊手 孫興慜이 選手 生活 隱退 前까지 結婚하지 않는 理由를 說明했다”고 傳했다.

이에 따르면, 손흥민은 “選手 隱退 以後에 結婚하라는 아버지의 말에 同意한다. 結婚하면 家族이 가장 重要하게 된다. 그 다음이 蹴球다”라고 말했다.

또 손흥민은 “나는 내가 最高의 水準에 있을 때 蹴球가 1順位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卽 蹴球에 集中하기 위해 結婚을 미루는 것.

이어 손흥민은 “프로가 되려면 自身이 가진 것보다 더 努力하는 것이 重要하다”라며 自身의 偶像이기도 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例로 들었다.

또 손흥민은 “나는 精神力이 不足하고 才能만으로 充分하다고 생각하는 選手들을 많이 본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라고 强調했다.

孫興慜은 10代에 獨逸 분데스리가 함부르크 유스팀에 進出해 같은 리그 레버쿠젠을 거쳐, 토트넘과 契約하며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舞臺를 밟았다.

以後 孫興慜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決勝戰에서도 뛰었고, 지난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韓國의 16强 進出을 이끌었다.

孫興慜은 最近 午日 머니를 앞세운 사우디아라비아 球團의 移籍 提案을 받고 있다는 所聞이 꾸준히 나왔으나, 토트넘 殘留를 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한便, 孫興慜은 이番 2023-24시즌 리그 13골을 記錄 中이다. 오는 10日에는 프리미어리그 4位 跳躍에 있어 重要한 아스톤 빌라戰을 앞두고 있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