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버풀·뮌헨, 닭쫓던 개?… 私費 알론소, 레버쿠젠 殘留 展望|스포츠동아

리버풀·뮌헨, 닭쫓던 개?… 私費 알론소, 레버쿠젠 殘留 展望

入力 2024-03-29 15:04: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유럽 名門 클럽들의 求愛를 받고 있는 私費 알론소 監督(42)李 獨逸 프로蹴球 바이어 레버쿠젠에 殘留할 것이라는 展望이 提起됐다.

잉글랜드 프로蹴球 리버풀은 알론소 監督이 올 여름 레버쿠젠에 남을 것으로 豫想하고 있으며, 이番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나기로 한 위르겔 클롭 監督의 後任으로 새로운 人物을 찾고 있다고 英國 BBC와 스카이스포츠 等이 29日(韓國時刻 報道했다.

스페인 出身인 알론소 監督은 클롭 監督의 辭任 計劃 發表 後 리버풀과 密接하게 連結돼 왔다. 그는 選手時節人 2004年부터 2009年까지 리버풀에서 210競技를 뛴 球團 傳說 中 한 名이다.

알론소 監督은 이番시즌 레버쿠젠의 놀라운 成功을 이끌며 指導者로서 株價가 치솟았다. 레버쿠젠은 이番시즌 公式競技 無敗 팀이며, 創團 後 첫 獨逸 분데스리가 優勝에 近接했다. 시즌 終了까지 8競技를 남겨둔 狀況에서 2位 바이에른 뮌헨에 勝點 10 앞서 있다.

알론소 監督은 리버풀 外에 토마스 투헬과 시즌 終了 後 訣別하는 바이에른 뮌헨, 選手時節 活躍했던 레알 마드리드의 次期 司令塔으로도 擧名됐다. 그는 리버풀을 떠나 레알 마드리드(2009~2014)를 거쳐 바이에른 뮌헨(2014~2017)에서 3年間 活躍한 後 隱退했다.

以後 指導者로 變身해 2018年 레알 마드리드의 14歲 以下 팀 指揮棒을 잡았다. 이듬해부터 3年間 레알 소시에다드 B팀 監督을 거쳐 2022年 10月 레버쿠젠 監督에 赴任했다.

처음으로 1군 監督을 맡은 初步였지만 確固한 蹴球 哲學을 바탕으로 팀을 調鍊해 下位圈이던 레버쿠젠을 분데스리가 6位로 끌어올렸다.

그리고 赴任 2番째 시즌에 바이에른 뮌헨의 12시즌 連續 優勝을 沮止하고 레버쿠젠에 史上 첫 優勝컵을 안기는 큰 成果를 낼 可能性이 매우 높다. 레버쿠젠은 獨逸컵(DFB-抛칼) 準決勝과 유로파리그 8强에도 올라 있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알론소 監督을 토마스 투헬 後任으로 노리는 바이에른 뮌헨 울리 回네스 名譽會長은 獨逸 放送 ARD와의 인터뷰에서 “사비 알론소와 契約하는 것은 不可能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매우 어려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가 레버쿠젠에 남는 다는 것을 確信할 수 있다. (그는) 現在의 成功을 뒤로하고 떠나고 싶지 않기 때문에 팀에 남는 것을 더 選好할 것”이라고 豫測했다

回네스 名譽會長은 “萬若 그가 2~3年 더 成功했다면, 아마도 그를 그곳에서 끌어내는 것이 더 쉬웠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알론소 監督은 레버쿠젠과 2026年 여름까지 契約돼 있다. 契約期間 내 移籍하면 270萬 달러의 違約金을 支拂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해식 東亞닷컴 記者 pistol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