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리조나, '한 이닝 14得點' 球團-ML 開幕展 新記錄|스포츠동아

애리조나, '한 이닝 14得點' 球團-ML 開幕展 新記錄

入力 2024-03-29 13:34: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지난해 내셔널리그 頂上에 오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가 眞記錄을 썼다. 팀 最多이자 開幕展에서 한 이닝 最多 得點 新記錄을 作成했다.

애리조나는 29日(以下 韓國時刻) 美國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位置한 체이스 필드에서 콜로라도 로키스와 2024시즌 美國 本土 開幕展을 가졌다.

이날 애리조나는 1回 2得點 後 2回 1點을 내줬다. 以後 3回 守備는 無失點. 2-1로 앞선 애리조나는 3回 무서운 集中力을 發揮했다.

안타-내야안타-볼넷-안타-2루타-안타-안타-우익수 라인 드라이브-2壘打-安打-安打-볼넷-安打-安打-2壘打-犧牲플라이-安打-投手 앞 땅볼.

無慮 안타 13個와 볼넷 2個, 犧牲플라이 1個로 14得點을 올린 것. 長打는 2壘打 3個가 全部. 홈런은 없었다. 小銃部隊로 콜로라도 마운드를 爆擊한 것이다.

콜로라도 로키스.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이에 콜로라도 選拔 카일 프리랜드는 悽慘하게 무너졌고, 2 1/3이닝 10被安打 10失點으로 敗戰을 안았다. 單 볼넷은 1個만 내줬다.

헤랄도 페르圖謀부터 始作된 3回 攻擊은 他者 一巡한 뒤 알렉 토마스에서 끝났다. 마지막 他者가 된 토마스가 出壘했을 境遇, 타자 耳順까지도 可能했다.

코빈 캐롤-루어데스 九里엘 주니어.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애리조나는 安打 2個와 볼넷으로 無死 滿壘를 만든 뒤, 루어데스 九里엘 주니어의 1打點 適時打를 始作으로 콜로라도 마운드를 焦土化시켰다.

이 사이 打席에 2次例 들어선 코빈 캐롤은 모두 볼넷을 골라 出壘했다. 이에 코빈은 唯一하게 安打를 때리지 못한 選手가 됐다.

케텔 마르테.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이는 애리조나 球團 歷史上 한 이닝 最多 得點. 또 메이저리그 歷史上 팀 開幕展 한 이닝 最多 得點이 됐다. 歷史에 남을 瞬間.

以後 애리조나는 4回부터 9回까지 安打 2個와 볼넷 1個를 追加하는데 그쳤다. 無得點. 結局 애리조나는 16-1로 勝利했다.

애리조나 先發投手 잭 갤런은 생각지 못한 큰 리드에 集中力이 흐트러질 수 있는 狀況에서도 5回까지 1失點으로 잘 버티며 勝利를 가져갔다.

한便, 메이저리그에서 한 이닝에 나온 最多 得點은 無慮 17點. 지난 1953年 보스턴 레드삭스가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競技에서 記錄했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