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A.T' 메시, 隱退는 언제? "同僚에 도움 못 줄 때"|스포츠동아

'G.O.A.T' 메시, 隱退는 언제? "同僚에 도움 못 줄 때"

入力 2024-03-29 13:2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리오넬 메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G.O.A.T.’ 리오넬 메시(37, 인터 마이애미)가 隱退 時期에 對해 言及했다. 물러나야 할 때가 오면 躊躇 없이 隱退하겠다는 覺悟다.

美國 스포츠 專門 채널 ESPN 等은 29日(以下 韓國時刻) 메시가 'MBC 빅 타임 팟캐스트'에 隱退 時期를 言及했다고 傳했다.

리오넬 메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이에 따르면, 메시는 "내가 더 以上 競技力을 보이지 못할 때, 즐겁지 않거나 同僚들에게 도움을 주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 때를 안다"고 밝혔다.

또 "난 스스로에게 批判的인 便이다. 景氣가 잘될 때와 안 될 때를 잘 안다"며 "時期가 왔다고 느끼면 躊躇하지 않고 그렇게 할 것"이라며 隱退 時點을 言及했다.

메시는 지난 3月 A매치 때 아르헨티나 蹴球代表팀에 合流하지 못했다. 햄스트링 浮上 餘波로 休息을 取해야 했던 것.

리오넬 메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單 메시는 負傷 前까지 이番 해 나선 5競技에서 모두 攻擊 포인트를 記錄하는 等, 5골-1도움으로 如前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메시는 1987年生으로 어느덧 30代 後半이 됐다. 이에 隱退 時點을 考慮하지 않을 수 없는 狀況. 勿論 當場은 아니다.

全盛期에는 미치지 못하더라도 如前히 뛰어난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있는 것. 메시는 當分間 美國 프로蹴球(MLS)에서 優勝에 挑戰할 展望이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