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S 新記錄 쓴 바야르사이한…서브 冒險 꺼린 OK金融그룹도 自信感 上昇|스포츠동아

PS 新記錄 쓴 바야르사이한…서브 冒險 꺼린 OK金融그룹도 自信感 上昇

入力 2024-03-28 18: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OK金融그룹 바야르사이한. 스포츠동아DB

“練習의 結果다.”

OK金融그룹은 서브에 冒險을 거는 팀이 아니었다. 그래서 올 시즌 正規리그 동안 서브得點이 적었다. 男子部 7個 球團 中 6位(세트當 0.784個)였다.

理由는 ‘사이드아웃(相對 서브 狀況에서 里恃憑 팀이 서브권을 가져오는 것)’에 있었다. 오기노 마사지 OK金融그룹 監督은 “우리는 사이드아웃에 剛하지 않아서 서브에 리스크를 걸 수 없다”고 說明했다.

오기노 監督은 强力한 서브보다 安全한 서브를 選好했다. 올 시즌 相對 서브를 받아내는 能力(리시브效率 36.15%·7位)이 좋지 못해 서브권을 繼續 쥐고 있는 게 나았다. OK金融그룹은 서브권을 虛無하게 넘기지 않으려고 于先 서브 凡失 줄이기에 集中했다. 그리고 서브 코스와 타이밍을 硏究해 相對 陣營을 흔든 뒤 效率的 블로킹으로 막아내는 形態를 追求했다.

하지만 포스트시즌(PS)에도 같은 스타일을 固守하는 것은 相對에게 手를 쉽게 읽히는 일이다. 그래서 오기노 監督은 우리카드와 플레이오프(PO·3錢2先勝制)를 앞두고 바야르사이韓을 비롯해 스파이크서브를 넣을 수 있는 選手들과 猛訓練에 나섰다.

效果는 卽刻 나타났다. 바야르사이韓은 25日 PO 2次戰에서 從前 8連續을 뛰어넘는 PS 한 競技 最多 10連續 서브 記錄을 세웠다. 1세트 14-13에서 팀이 10點을 連續으로 뽑았다. 바야르사이韓은 10個 中 1個는 直接 得點으로 連結했고, 相對 陣營을 흔들며 同僚들이 블로킹과 前·後衛攻擊으로 得點할 수 있게 도왔다.

바야르사이韓은 “PS를 準備하면서 지난 競技들을 服朞했다”며 “(PO 2次戰에서) 첫 서브를 넣는 瞬間부터 感이 좋았다. 다시 넘어오는 功은 同僚들이 잘 블로킹해줬고, 그 德에 감을 繼續 이어갈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監督님이 指示하는 것 모두 내가 自身 있게 때릴 수 있는 코스, 타이밍과 맞아떨어졌다”고 덧붙였다. 오기노 監督은 “準備期間은 짧았지만, 코스와 타이밍 練習에 많은 時間을 쓴 結果”라고 뿌듯해했다.

이 氣勢를 大韓航空과 챔피언 決定戰(5錢3先勝制)까지 이어가고자 한다. 바야르사이韓은 “V리그 첫 시즌에 좋은 팀을 만나서 챔피언 決定戰까지 올랐다”며 “나 自身과 同僚들을 믿고 뛰겠다”고 다짐했다. 오기노 監督은 “(PO에서) 選手들이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듯, 챔피언 決定戰 亦是 나와 우리 選手들이 통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强調했다.

김현세 스포츠동아 記者 kkachi@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