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매치 끝' 孫興慜, 이제 다시 토트넘 '4位 跳躍 이끈다'|스포츠동아

'A매치 끝' 孫興慜, 이제 다시 토트넘 '4位 跳躍 이끈다'

入力 2024-03-28 07:58: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泰國과의 3月 A매치 日程을 모두 마친 孫興慜(32)이 이제 韓國 蹴球代表팀에서 토트넘 홋스퍼 主張으로 자리를 옮긴다.

韓國은 지난 21日, 26日 泰國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地域 2次 豫選 C組 組別리그 3, 4次戰을 가졌다. 21日 홈경기, 26日 遠征競技.

지난 21日 홈경기에서 1-1 無勝負에 그친 韓國은 26日 遠征競技를 3-0 大乘으로 이끌었다. 孫興慜은 2競技에서 모두 골을 記錄했다.

이제 손흥민은 토트넘으로 돌아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4位 跳躍을 이끌 豫定. 토트넘은 現在 프리미어리그 5位에 올라있다.

單 토트넘과 4位 애스턴 빌라와의 隔差는 勝點 3點에 不過하다. 또 토트넘은 애스턴 빌라에 비해 1競技를 덜 치렀다. 이에 勝點 隔差는 없다고 봐도 좋다.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따라서 이제부터 더 많은 勝點을 가져가는 팀이 4位를 차지하게 된다. 終盤으로 치닫고 있는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의 큰 재미 中 하나다.

또 孫興慜은 現在 리그 14골로 得點 共同 5位에 올라있다. 先頭 엘링 홀란드와의 隔差는 4골. 아시안컵 空白期를 勘案하면 큰 差異가 아니다.

이어 16골의 올리 왓킨스가 2位, 15골의 모하메드 살라와 도미닉 솔란케가 共同 3位에 자리하고 있다. 孫興慜은 者로드 보웬과 共同 5位.

孫興慜. 寫眞=게티이미지코리아

孫興慜이 남은 시즌 동안 홀란드와의 隔差를 얼마나 줄일 수 있을지도 큰 關心거리. 또 손흥민의 리그 20골 達成 可能性도 있다.

이제 토트넘은 오는 31日 루턴 타운과 홈경기를 始作으로 리그 競技를 再開한다. 또 4月 3日에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맞붙을 豫定이다.
조성운 東亞닷컴 記者 madduxl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