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오위즈, 글로벌 팬덤 IP 키운다…장르별 게임 出市|스포츠동아

네오위즈, 글로벌 팬덤 IP 키운다…장르별 게임 出市

入力 2024-03-28 10:0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2月 末 累積 利用者 數 700萬 名을 넘어서며 네오위즈의 代表 IP로 자리 잡은 ‘P의 거짓’(왼쪽 寫眞)과 이달 非公開 베타 테스트를 成功的으로 마친 ‘고양이와 스프: 말랑 타운’. 寫眞提供|네오위즈

PC·콘솔에 모바일까지 플랫폼 多樣
開發中인 ‘P의 거짓’ DLC 年內 公開
‘고양이와 스프’ 韓게임 첫 넷플 入店
海外 開發社 投資, 글로벌 攻略 加速
네오위즈는 지난해 큰 成功을 거둔 ‘P의 거짓’에 이어, 글로벌 게임 市場에서 認定받는 IP 發掘을 위한 多角的인 試圖를 하고 있다. PC·콘솔부터 모바일까지 多樣한 플랫폼을 基盤으로, 팬心을 刺戟하는 장르別 게임 出市가 눈에 띈다. 또 海外 開發社 投資도 나섰다.


●‘P의 거짓’ DLC 出市

네오위즈는 自體 IP 開發에 힘써왔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고양이와 스프’, ‘머지서바이벌’ 等 新作 開發에 邁進했다. 이런 努力에 傍點을 찍은 것이 P의 거짓이다. P의 거짓은 出市 첫날 스팀 글로벌 販賣量 2位를 達成했고, 一週日 만에 스팀 販賣額 1000萬 달러를 突破했다. 現在 스팀에서 評點 ‘매우 肯定的’(92% 肯定的)을 받고 있다. 出市 한 달 만에 累積 販賣量 100萬 場을 記錄했고, 올해 2月 末 累積 利用者 數 700萬 名을 넘어섰다.

네오위즈는 올해 P의 거짓 IP를 擴大한다. 本篇의 追加 다운로드 콘텐츠(DLC) 開發에 集中해 올해 出市한다는 計劃이다. 現在까지 DLC 콘셉트 아트 一部를 共有한 것이 全部지만 利用者들의 期待感이 크다.


●‘고양이와 스프’ 擴張

네오위즈는 모바일게임 IP 競爭力 强化에도 힘을 쏟고 있다. 2021年 9月 出市한 ‘고양이와 스프’는 올해 2月 基準 5500萬 글로벌 累積 다운로드 數를 突破했다. 또 韓國 게임 最初로 넷플릭스에 入店했고, 中國 外資 版號(서비스 許可) 獲得 後 上半期 出市를 앞두고 있다. IP 擴張에도 나선다.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고양이와 스프: 말랑 타운’과 시뮬레이션 장르 ‘고양이와 스프: 매직 레시피’ 等을 持續 선보일 計劃이다. 말랑 타운은 이달 非公開 베타 테스트를 成功的으로 마쳤다.

‘브라운더스트2’는 人氣 서브컬처 게임으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12月 進行한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는 興味로운 스토리와 인게임 아지트를 꾸미는 재미 等을 통해 게임의 DAU(一日 活性 使用者數)가 約 2倍 上昇하는 좋은 反應을 얻었다.

이와 함께 캐주얼 퍼즐 게임 ‘머지 서바이벌’과 올해 1月 日本에 出市한 蒐集型 役割遂行게임(RPG) ‘金色의 갓슈벨!! 永遠한 因緣의 親舊들’ IP도 確保한 狀態다. 이달 20日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오 마이 앤’을 韓國과 美國에 出市해 좋은 反應을 얻고 있다. ‘프로사커: 레전드 일레븐’, ‘英雄傳說: 가가브 트릴로지’ 等 新作 出市도 豫定돼 있다.

海外 開發社 投資를 통한 글로벌 IP 發掘도 推進한다. 네오위즈는 過去 모바일게임 開發社 하이디語와 多重接續役割遂行게임(MMORPG) 專門 開發社 파우게임즈를 引受했다. 지난해 11月에는 ‘位쳐’와 ‘사이버펑크 2077’ 等 世界的 히트作의 核心 製作者들이 共同 創業한 폴란드 開發社 블랭크에 投資하며 글로벌 市場의 門도 두드리고 있다.

김명근 스포츠동아 記者 dionys@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