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HA(프로홀덤聯盟) 來年 2月 公式 出帆, 홀덤프로리그 誕生 臨迫|스포츠동아

PHA(프로홀덤聯盟) 來年 2月 公式 出帆, 홀덤프로리그 誕生 臨迫

入力 2022-11-03 10:17: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프로홀덤聯盟 CI.

代表的인 마인드스포츠로 이미 大衆性이 檢證된 홀덤의 프로化를 위한 社團法人 프로홀덤聯盟(PHA)李 2023年 2月 末 公式 出帆한다. PHA는 來年에 總賞金 15億 원을 내걸고 프로選手 32名이 參與하는 홀덤프로리그를 運營할 計劃이다. 이에 앞서 PHA의 代表 選手로 홀덤의 스포츠産業化를 이끌어갈 프로 選手 選拔戰이 進行된다.

5月 ㈜허리우드 스포츠事業部門과 게임産業協同組合(GIC)은 PHA 創設을 위한 調印式을 갖고 홀덤 專門家들의 多樣한 意見을 收斂해 來年 2月 PHA를 公式 出帆시키기로 뜻을 모았다.

이에 10月 26日 仁川 부평구 STN 홀덤 아레나에서 全國 各地에서 모인 홀덤 高手들이 參加한 가운데 프로選手 1次 選拔戰이 始作됐다. 1次 選拔戰은 每日 2名씩 뽑는 豫選戰을 進行한 뒤 이를 通過한 36名이 參加하는 本選을 열어 最終 優勝者 1名에게 프로選手 資格을 附與한다. 選拔戰은 總 10次例 進行되며 이 過程을 통해 10名의 홀덤 프로選手가 誕生하게 된다. 11月 7日부터 釜山 沙上區 브레인스포츠스타디움에서 每日 午後 7時부터 本選進出者 1名을 가리는 豫選戰을 開催해 嶺南圈 地域의 選手들에게 便宜를 提供한다. 이들은 홀덤프로리그에 參與하게 될 企業들의 自體 選拔 過程을 거친 22名과 함께 홀덤프로리그 元年 멤버로 活躍하게 된다.

PHA가 運營할 홀덤프로리그에는 國內 多數의 企業들이 參與할 것으로 보인다. 名實相符한 國內 ‘넘버 1’ 홀덤 프랜차이즈 KMGM이 最初 會員社로 이미 合流한 가운데 앞으로 어떤 企業들이 會員社로 參與할 것이지 與否가 홀덤 業界는 勿論 마인드스포츠 關係者들에게 焦眉의 關心事로 떠올랐다.

마인드스포츠 홀덤의 프로化를 위한 프로홀덤聯盟(PHA)이 來年 2月 公式 出帆을 앞둔 가운데 12名의 프로 選手들을 뽑기 위한 選拔戰이 이미 始作돼 關心이 모아지고 있다. 仁川 富平의 STN 홀덤 아레나에서 進行되고 있는 1次 選拔戰 選手들. 寫眞提供 | 허리우드


PHA의 마케팅 代行을 맡고 있는 허리우드 스포츠事業部門 김석주 副文章은 “마인드스포츠 홀덤이 가지고 있는 스포츠的인 要素를 分析한 結果, 心理的인 要因과 豫測不許의 確率的인 要素를 評價하기 위해 長期的인 豫選戰을 통해 프로選手를 選拔하는 것이 가장 合理的인 方法이라는 結論에 到達했다”며 “홀덤프로리그에 參與하는 各 球團에 選手 選拔權을 줘 大衆性이 있는 選手들도 選拔할 수 있는 機會를 附與할 것”이라고 說明했다. “向後 프로選手로서 評價받을 수 있는 國內 指標를 設定해 公正하고 安定的인 리그를 運營할 것”이라는 靑寫眞도 덧붙였다.

PHA는 앞으로 健全한 홀덤 文化를 모니터링하고 體系的인 大會 運營을 통해 플로어 및 審判(딜러)도 養成할 計劃이다. 開講을 앞둔 PHA 홀덤아카데미도 이달 10日부터 PHA 公式채널을 통해 受講生을 募集한다.

PHA는 미디어파트너, 審判委員會, 마케팅代行四禪定, 會員社理事會 等 公式 出帆에 앞서 必要한 모든 準備를 이미 完了한 狀態다. 主管放送社로 選定된 STN스포츠는 10日부터 豫選 및 本選 競技를 생중계해 홀덤 팬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膳賜한다.

김도헌 記者 dohoney@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