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챔피언스리그] ‘모우라 해트트릭’ 토트넘, 아약스 잡고 劇的 決勝 行|스포츠동아

[챔피언스리그] ‘모우라 해트트릭’ 토트넘, 아약스 잡고 劇的 決勝 行

入力 2019-05-09 05:53: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핫스퍼가 奇跡의 드라마를 쓰며 決勝에 進出했다.

토트넘은 9日 午前 4時(以下 韓國時刻)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位置한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열린 아약스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準決勝 2次戰에서 3-2 로 勝利하며 1, 2次戰 合計 3-3을 만들며 遠征 多得點으로 決勝에 올랐다.

앞서 1次戰 홈경기에서 0-1로 敗한 토트넘은 이날 위고 要리스 골키퍼가 골문을 지키고 키에런 트리피어, 토비 알더베이럴트, 얀 베르痛言, 대니 로즈가 포백을 構成했다. 中原에는 빅터 완야마, 無事 시소코가 나서고 2線에 크리스티안 에릭센, 델레 알리, 孫興慜, 루카스 모우라가 源 톱 攻擊手로 出擊했다.

이에 맞서는 아약스는 카스퍼 네레스, 두산 타디치, 하킴 支裔흐, 라세 쇠네, 프랭키 데 龍, 도니 板 더 비크, 니콜라스 他글리아피코, 마타이스 데 리트, 달레이 블린트, 勞使이르 마즈라우이, 안드레 오나나 골키퍼의 라인업으로 맞섰다.

이날 토트넘은 競技 始作 3分 만에 나온 타디치의 슈팅을 要리스 골키퍼가 善防해냈지만 이어진 코너킥에서 데 리트를 막지 못하고 競技 始作 5分 만에 헤더 골을 許容하고 말았다. 이어 前半 35分 支裔흐에게 追加골을 내주면서 0-2로 끌려가게 됐다.

結局 前半이 0-2로 마무리 되면서 토트넘은 決勝에 오르기 위해 後半에 3골을 넣어야 하는 負擔이 생겼다. 그러자 토트넘은 後半 始作과 同時에 미드필더 완야마 代身 攻擊手 요렌테를 投入했다.

後半 들어 토트넘은 골을 얻기 위해 攻擊的인 競技를 펼쳤다. 하지만 後半 8分 에릭센의 패스를 받은 델레 알리의 슈팅이 오나나 골키퍼의 善防에 막히는 等, 골이 좀처럼 터지지 않으며 답답한 흐름이 이어졌다.

그러나 토트넘은 곧바로 起死回生했다. 後半 10分 델레 알리의 드리블에 이어 루카스 모우라가 殺到하며 挽回골을 터트렸다. 이어 4分 뒤 모우라가 다시 한 番 아약스 골網을 흔들며 競技는 2-2 同點이 됐다.

同點이 되자 競技는 더욱 熾烈해졌다. 兩 팀은 서로의 골문을 오가며 攻防戰을 펼쳤다. 孫興慜은 後半 20分 積極的인 突破를 펼치다 相對 페널티 박스 안에서 넘어졌지만 主審은 손흥민의 파울을 宣言했다.

繼續해서 景氣가 토트넘의 優勢로 흘러가자 아약스는 쇠네를 代身해 벨트만, 돌베리를 빼고 달레이 싱그라番을 投入하며 反轉을 꾀했다. 交替 投入 後 아약스의 攻擊은 더욱 거세졌다. 後半 31分 支裔흐의 슈팅이 골포스트를 맞고 튀어 나왔다.

決勝 進出을 위해 한 골이 더 必要한 토트넘은 後半 37分 트리피어를 빼고 에릭 라멜라를 投入하는 勝負手를 띄웠다. 이어 대니 로즈 代身 벤 데이비스를 投入하며 토트넘은 交替 카드를 모두 消盡했다.

競技 막판으로 가면서 흐름은 더욱 熾烈해졌다. 後半 42分 손흥민의 슈팅은 아쉽게 골문을 빗나갔다. 그러자 아약스는 後半 45分 守備手 마갈欄 投入으로 지키기에 突入했다. 하지만 後半 追加時間 5分 모우라가 해트트릭을 完成하며 奇跡을 썼다. 토트넘은 史上 처음 챔피언스리그 決勝 舞臺를 밟는다.

한便, 챔피언스리그 決勝戰은 6月 2日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리버풀과 토트넘의 對陣으로 열린다.

東亞닷컴 송치훈 記者 sch53@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