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유정이고 서른일곱입니다”…‘그녀’들의 實際 목소리 (그女가 죽였다)|스포츠동아

“고유정이고 서른일곱입니다”…‘그녀’들의 實際 목소리 (그女가 죽였다)

入力 2024-04-29 16:51: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크게보기

LG유플러스의 STUDIO X+U와 MBC에서 共同 製作한 크라임 팩醜얼 시리즈 ‘그女가 죽였다’의 綜合豫告 映像이 公開됐다. 그 날의 殘酷한 犯罪를 聯想시키는 犯罪者, 被害者, 그리고 周邊人들의 音聲으로 沒入感을 더하며 새로운 ‘웰메이드’ 팩醜얼 시리즈의 公開를 豫告해 눈길을 끈다.

29日 公開된 綜合豫告 映像에서는 ‘그女가 죽였다’가 앞으로 回次 別로 照明할 ‘加平 溪谷 殺人事件(이은해)’, ‘連鎖 保險 殺人 事件(엄인숙)’, ‘仁川 初等生 殺人 事件’, ‘濟州 前男便 殺人 事件(고유정)’, ‘박초롱초롱빛나리 量 誘拐 殺人 事件(전현주)’李 紹介됐다.


特히 綜合豫告 映像 後半部에는 AI로 再現된 고유정, 전현주, 이은해의 목소리가 흘러나온다. “고유정이고 서른일곱입니다”, “나리 量 誘拐事件에 對해서 陳述하겠습니다”, “제 이야기를 할 決心을 하게 되었습니다(이은해)” 等 ‘그女’들의 목소리로 듣는 그날의 悲劇的인 犯罪 事件은 映像을 보고 듣는 이로 하여금 적잖은 衝擊을 준다. 向後 公開되는 ‘그女가 죽였다’ 本篇에서는 고유정의 實際 陳述, 이은해로부터 받은 獄中 便紙 等을 視聽者들에게 事實的으로 생생하게 傳達할 豫定이다.

‘그女가 죽였다’는 STUDIO X+U와 MBC 製作陣이 만나 선보이는 첫 番째 크라임 팩醜얼 시리즈이다. 全體 犯罪 中에서는 如前히 一部이긴 하지만 女性 犯罪가 增加하고 있는 狀況에서, 女性 犯罪 硏究가 不足해 搜査에 어려움을 겪는 現實에 注目했다. 製作陣은 “女性 犯罪의 特徵과 硏究 必要性에 對한 社會的 換氣가 이루어져 犯罪 豫防, 搜査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그女가 죽였다’의 企劃意圖를 밝혔다.

크라임 팩醜얼 시리즈 ‘그女가 죽였다’는 오는 5月 6日(月)을 始作으로 每週 月, 火曜日 0時 U+모바일tv에서 公開된다. MBC에서는 5月 12日(일) 밤 10時 50分 첫 放送된다.

최윤나 東亞닷컴 記者 yyynn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