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永川市, 跆拳道段 創團 最初 올림픽 出戰 選手 排出|스포츠동아

永川市, 跆拳道段 創團 最初 올림픽 出戰 選手 排出

入力 2024-04-29 16:44: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永川市廳 所屬 跆拳道 江미르 選手

江미르 選手 女子 -49kg級 出戰權 獲得
永川視聽 跆拳道段의 江미르 選手가 劇的으로 파리올림픽 女子 ¤49kg級에 出戰하게 됐다.

世界跆拳道聯盟에 따르면 國際올림픽委員會의 規定에 따라 올림픽 랭킹으로 出戰權을 配定해 車順位인 8位 江미르 選手가 올림픽 出戰權을 獲得했다.

이로써 영천시는 跆拳道段 創團 以後 最初로 올림픽 出戰選手를 排出하게 됐다.

江미르 選手는 2021年 永川視聽 跆拳道段에 入團 後 4年째 꾸준히 國家代表選手 選拔大會 1位를 차지해왔으며, 昨年에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겨루기 國家代表로 選拔돼 出戰한 바 있다.

姜 選手는 5月 베트남 다낭에서 開催 豫定인 第26回 아시아跆拳道選手權大會에 國家代表로 出戰해 競技力을 點檢하고, 最上의 컨디션으로 올림픽에 出戰하기 위해 繼續해서 訓鍊을 이어갈 豫定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江미르 選手의 파리올림픽 出戰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 詩의 位相을 더욱 높여주어 感謝하며, 出戰까지 訓鍊에 專念할 수 있도록 支援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便 2024 파리올림픽 跆拳道 競技는 오는 8月 7日부터 10日까지 열리며, 우리나라 出戰選手는 江미르 選手를 包含해 男子 ¤58kg級 박태준(경희대), 男子 ¤80kg級 서건우(한국체대), 女子 ¤57kg級 金裕珍(蔚山廣域市體育會), 女子 +73kg級 이다빈(서울市廳)까지 總 5名이다.

스포츠동아(永川) 강영진 記者 localdk@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