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무엘, 契約 紛爭 5年만에 컴백…韓?中 話題性 立證|스포츠동아

사무엘, 契約 紛爭 5年만에 컴백…韓?中 話題性 立證

入力 2024-04-26 09:43: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寫眞 提供 : SAMUEL MANAGEMENT]

歌手 사무엘이 컴백 앨범 ‘NOW’로 5年 기다림에 報答했다.

사무엘은 지난 21日 미니 앨범 ‘NOW’(나우)를 公開, 전곡 프로듀싱韓 앨범으로 글로벌 팬들을 찾았다. 컴백 當日 타이틀曲 ‘YEH! YEH!’ 뮤직비디오가 公開되면서, 國內뿐만 아니라 海外팬들의 뜨거운 反應이 잇따랐다.

미니 앨범 ‘NOW’ 發賣 後 웨이보에서는 ‘사무엘 컴백’ 키워드가 人氣 檢索語 13位를 記錄했고(21일 基準), 中國 現地 포털사이트 6곳 메인에는 사무엘 키워드가 露出돼 話題性이 立證됐다.

特히 사무엘이 프로듀싱韓 타이틀曲 ‘YEH! YEH!’는 ‘올라운더 아티스트’로 올라선 그의 面貌를 確認할 수 있어 國內外 팬들의 期待를 限껏 채웠다.

사무엘이 5年餘 만에 내놓은 미니 앨범 ‘NOW’는 다시는 오지 않는, 所重한 只今의 時間을 더 意味있게 살아가자는 意味를 담아 完成된 앨범으로, 사무엘이 프로듀싱韓 타이틀曲 ‘YEH! YEH!’와 ‘2 Tone Rose Gold’, ‘N.T.T.M’, ‘Tell Me’, ‘Who We R’, ‘Shawty’가 收錄됐다.

사무엘은 2017年 Mnet ‘프로듀스101’ 시즌2로 이름을 알리기 始作, 2019年에는 日本에서 發表한 세 番째 싱글 One(Japanese Ver.)으로 音樂 커리어를 밟아왔다. 사무엘은 2019年 5月 所屬社였던 브레이브 엔터의 公演契約 締結과 精算 過程 等에 問題를 提起하며 訴訟을 냈다. 이에 브레이브 엔터는 不當待遇를 不正, 사무엘이 正當한 事由 없이 活動을 拒否해 會社가 損害를 봤다며 10億 相當의 損害賠償 訴訟으로 맞섰다. 紛爭은 2022年 終結됐고 사무엘은 活動 再開를 宣言했다.

미니 앨범 ‘NOW’로 돌아온 사무엘은 타이틀曲 ‘YEH! YEH!’로 活動하며 國內外 팬들과 疏通을 이어갈 計劃이다.

전효진 東亞닷컴 記者 jhj@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