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犯罪都市4’ 예몌율 부터 新記錄, ‘千萬’ 꿈 아니다|스포츠동아

‘犯罪都市4’ 예몌율 부터 新記錄, ‘千萬’ 꿈 아니다

入力 2024-04-25 06:3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24日 開封한 映畫 ‘犯罪都市4’가 公開 前부터 事前 豫賣로만 70萬 腸을 販賣하며 歷代 韓國映畫 開封 前 豫賣量 新記錄을 세웠다. 寫眞提供|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65萬張 ‘神과함께: 因果 年’ 앞질러
“試寫會에서 시리즈 歷代 最高 評點”
2·3篇에 이어 1000萬 突破 期待感
開封 前부터 제대로 터졌다.

네 番째 映畫로 돌아온 ‘犯罪都市’가 歷代 韓國映畫 開封 前 豫賣量 新記錄을 記錄하며 全篇을 凌駕하는 强力한 興行 펀치를 꽂아 넣을 氣勢다.

映畫는 ‘怪物刑事’ 마석度(마동석)가 사이버 搜査隊와 共助해 온라인 不法 賭博 組織을 掃蕩하기 위해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1篇 朝鮮族 組織暴力輩 윤계상, 2篇 사이코패스 殺人魔 손석구, 3篇 腐敗 警察 이준혁과 야쿠자 아오키 무네打카에 이어 김무열과 李東輝가 賭博 組織을 움직이는 ‘4代 빌런’으로 나섰다.

開封을 2週나 앞둔 11日부터 무서운 速度로 豫備 觀客을 모으며 豫買率 1位로 치고 올라왔던 映畫는 開封日인 24日 午前 8時 基準 實時間 豫賣量 70萬 張을 넘어서는 新記錄을 세웠다. 이는 시리즈 最高 事前 豫賣量을 記錄했던 지난해 前篇(60萬 張)보다 10萬 張이나 많은 數値로, 從前 歷代 事前 豫賣量 最高 記錄을 세웠던 2018年 ‘神과함께: 因果 年’(65萬 腸)까지 제친 記錄이다. 事前 豫賣量은 映畫 開封 前까지의 豫賣量을 말하며 通常的으로 開封일 午前 8時 以前까지의 豫賣量을 包含한다.

事前 豫賣量 新記錄을 갈아 치우는 것을 넘어 映畫는 午前 11時 以後에는 豫賣量 85萬 張을 넘기는 氣焰까지 吐했다. 이는 全體 上映作의 豫買率 中 無慮 95%를 넘게 차지한 것으로, 2位 ‘쿵푸팬더4’의 豫賣率은 1%도 되지 못하는 것으로 集計됐다.

이에 벌써 ‘1000萬 突破’에 對한 期待感이 映畫界 안팎에서 더욱 커지고 있다. 怪物刑事 마석度(마동석)가 惡辣한 犯罪者를 때려잡는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는 靑少年觀覽不可 觀覽可에도 688萬 名을 모은 1篇을 始作으로 2022年 2篇과 지난해 3篇으로 잇달아 1000萬 觀客들 突破하는 前無後無한 記錄을 세웠다. 特히 이番 映畫는 開封 前 世界 3代 映畫祭 中인 하나인 베를린國際映畫祭에 시리즈 映畫 最初로 招請받아 글로벌 映畫人과 觀客들로부터 일찌감치 好評받았다.

시리즈의 主演은 勿論 企劃과 製作, 脚本에도 參與하고 있는 마동석은 “‘犯罪都市’는 내 靈魂과 뼈를 갈아 넣은 특별한 作品”이라면서 “特히 이番 映畫는 開封 前 事前 試寫會에서 시리즈 歷代 最高 評點을 받았다. 재미있는 映畫라면 觀客들은 자연스럽게 보시게 될 것”이라고 自信했다.

이승미 스포츠동아 記者 smlee@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