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스오피스 1位 奪還·中國 人氣…‘破墓’ 烈風 안 끝났다|스포츠동아

박스오피스 1位 奪還·中國 人氣…‘破墓’ 烈風 안 끝났다

入力 2024-04-24 06:30: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寫眞提供|쇼박스

①累積觀客 1179萬名…박스오피스 1位 復歸
②장재현 監督 오컬트 3部作 脚本집 5月 出刊
③베이징 映畫祭 異例的 招請 이어 邁進 烈風
開封 세 달째인 映畫 ‘破墓’ 人氣가 如前히 식을 줄 모른다. 新作들을 제치고 다시 박스오피스 1位를 차지하는 底力을 發揮하며 1200萬 突破를 向해 달려가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限韓令(韓國 콘텐츠 流通 制限)을 뚫고 베이징國際映畫祭에 招請, 映畫 티켓 오픈과 同時에 邁進 洗禮를 記錄하며 中國 內에서 뜨거운 人氣마저 實感케 하고 있다.


●13日 만에 다시 박스오피스 1位


23日 映畫館入場券統合電算網에 따르면 2月 22日 開封한 ‘破墓’가 10日 開封일부터 줄곧 1位를 지키던 ‘쿵푸팬더4’를 밀어내고 13日 만에 박스오피스 頂上을 奪還했다. 特히 이날은 ‘破墓’의 VOD 및 IPTV 서비스를 始作한 날이었기 때문에 이 같은 劇場 內 宣傳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날까지 累積觀客 1179萬8653名을 모은 映畫는 앞서 34日 連續 全體 박스오피스 1位를 記錄하며 2022年 以後 開封한 韓國映畫 中 最長 連續 1位 記錄을 세웠다. 1位에 오른 總 期間은 48日로, 이는 2004年 總 49日 間 1位를 守成했던 ‘太極旗 휘날리며’와는 單 하루 差異 나는 記錄이다. 이처럼 映畫 人氣가 繼續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配給社 쇼박스는 23日 팬들의 要請에 힘입어 ‘破墓’를 비롯해 ‘娑婆訶’와 ‘검은 司祭들’ 等 장재현 監督의 오컬트 3部作 各本집을 發刊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24日 豫約販賣를 始作하며 5月 16日 正式 出刊된다.

5月 16日 正式 出刊되는 ‘오컬트 3部作: 장재현 脚本집’.



●웃돈 얹어 티켓 求하는 中國 觀客들

18日 開幕한 中國 베이징 國際映畫祭에 招請된 映畫는 現地에서도 豫賣 始作과 同時에 上映키로 했던 5回次 티켓이 모두 賣盡, 映畫祭에 招請된 220篇의 映畫 中 티켓 販賣 順位 5位에 올랐다. 上映 前에도 中國 누리꾼의 不法 流通 및 市廳으로 몸살을 앓을 만큼 일찌감치 中國 內 話題作으로 떠올랐던 映畫의 人氣를 고스란히 證明해 보인 셈이다. 現場에는 ‘破墓’를 觀覽하기 위해 먼 地域에서부터 飛行機까지 타고와 映畫祭에 參席했다는 觀覽客이 잇달았으며 SNS에는 이미 賣盡된 ‘破墓’ 티켓을 求하기 위한 揭示物도 쏟아졌다. 一部 觀客은 2∼3倍의 웃돈까지 주고 暗票를 求해 映畫를 觀覽하기도 했다.

이러한 反應에 ‘破墓’가 굳게 닫혔던 中國 市場의 門을 열 수 있을 거란 期待도 조심스럽게 흘러나온다. 中國 當局이 限韓令 規制로 인해 數年째 韓國映畫의 正式 開封을 制限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7年 以後 中國에서 開封한 韓國映畫는 2021年 ‘오! 문희’가 唯一하다.

이승미 스포츠동아 記者 smlee@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