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益山 文化遺産 夜行, 3萬餘 名 訪問 集計 ‘成功的’|스포츠동아

2024 益山 文化遺産 夜行, 3萬餘 名 訪問 集計 ‘成功的’

入力 2024-04-22 17:16:00
프린트
共有하기 닫기

2024 益山 文化遺産 夜行 寫眞. 寫眞提供|益山市

益山 夜行의 强點인 體驗 프로그램과 더욱 向上된 警官으로 訪問客 呼應
主要據點 直通型 셔틀버스 導入으로 駐車問題와 炭素排出 解決
4萬餘 坪의 너른 백제王宮에서 펼쳐진 ‘益山 文化遺産 夜行’李 訪問客의 感歎을 끌어내며, 益山 夜行의 名聲을 再確認시켰다.

22日 익산시에 따르면 지난 19日부터 21日까지 백제王宮人 王宮里遺跡에서 치러진 ‘2024 益山 文化遺産 夜行’이 둘째 날 雨天狀況에도 不拘하고, 3萬餘 名이 訪問하며 大盛況을 이뤘다.

‘백제王宮宴會’라는 副題로 進行된 이番 文化遺産 夜行은 지난해 全國 優秀 夜行에 選定된 것과 多數의 遺産 發掘 成果를 祝賀하는 宴會의 主題로 進行됐다.

遺産 分野 成果를 흥미롭게 풀어낸 開幕式을 始作으로, 짜임새 있는 質 높은 體驗 行事와 백제王宮을 가득 채운 夜間 造景, 公演들은 訪問客들의 好評을 받았다.

益山 夜行의 强點인 體驗 行事를 한層 强化해 선보인 50餘 個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訪問客들의 參與와 滿足度를 높였다.

事理莊嚴 만들기, 백제王宮 헤어살롱과 스튜디오, 再活用品을 活用한 리사이클링, 裝身具 體驗 等 記錄·發掘로 證明된 百濟 遺産의 다양한 遺物과 文樣을 만들어보는 體驗이 豐富했다.

特히, 첫날과 마지막 날에 進行된 塔돌이와 解說을 連繫한 所願等 날리기는 益山 夜行의 시그니처로 자리 잡아 訪問客의 呼應을 이끌어냈다.

또한, 王宮의 莊嚴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內部 부스를 最少化하고, 建物址에 觀覽 施設을 配置하는 等 細心한 部分까지 神經 써 構成한 것도 눈여겨 볼만했다.

스타 歷史學者인 최태성 先生의 解說과 王宮 곳곳에 퍼포먼스를 加味한 歷史 解說 等으로 觀覽客들의 興味를 끌고 理解를 도왔다.

아울러 백제王宮 遺跡地 내 後援 領域을 秀麗한 夜間組警과 함께 訪問客의 休息空間으로 提供해 空間 구석구석을 觀覽할 수 있도록 했다.

每年 많은 人波가 몰려 發生하는 交通 問題의 細心한 改善도 눈에 띄었다. ‘車없이 오는 夜行’으로 進行해 駐車 스트레스 克服과 炭素排出 減少의 두 가지 效果를 가져왔다.

行事場 내 別途의 訪問客 駐車場을 없애고, 隣近 彌勒寺址 駐車場, 八峯公設運動場, 薯童公園 및 益山高等學校가 駐車場으로 提供되고 셔틀버스를 運行했다.

循環버스 運行 時 惹起되는 中間路線 만차 問題를 解消하기 위해 市內 主要據點 停留場을 指定하고 백제王宮까지 直通型 셔틀버스도 運營했다.

市 關係者는 “所重한 世界遺産人 백제王宮이 訪問客들에게 豐盛한 膳物이 됐기를 바란다”며 “來年에도 訪問客의 滿足을 最優先으로 생각해 文化遺産을 活用한 다양한 行事를 細心히 準備하겠다”고 말했다.

한便, 2018年度부터 7回 連續 開催한 益山 文化遺産 夜行은 지난해와 2019年 文化財廳 全國 優秀夜行으로 選定됐다. 또한 上位 5個 地自體에 附與되는 文化財廳 評價 可等級 選定과 每해 數萬 名이 찾는 名聲과 位相을 자랑한다.

스포츠동아(益山)|홍문수 記者 localhn@donga.com 記者의 다른記事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